여행·신혼여행

[웨프,허니문] 성공 신혼여행을 위한 체크 포인트

웨딩21뉴스_ 2007. 9. 5. 17:58
성공 신혼여행을 위한 체크 포인트
 
결혼식만큼이나 설레는 신혼여행. 짐 하나 달랑 들고 떠나면 된다는 얄팍한 생각은 금물. 신혼여행지 선택부터 여행사 선정, 짐 꾸리기에 이르기까지 꼼꼼하게 준비해야 후회가 없다. 평생 기억에 남을 신혼여행을 위한 완벽 가이드를 소개한다.
 

 

서로의 취향을 고려한다
평생 기억에 남을 신혼여행을 계획하려면 어디로 갈지 장소부터 정해야 한다. 커플들의 성향을 반영해 활동적인 것을 좋아하는 이들이라면 관광지를 선택하고, 스파나 마사지 등 편안하게 심신의 피로를 푸는 것을 원한다면 휴양지를 추천한다.
 
예산에 맞는 여행 상품 결정하기
 
신혼여행 선택 시 필요한 예산을 미리 책정해 두어야 한다. 서로의 경제 상황은 무시한 채 여행지를 정한다면, 신혼여행 이후 과다 지출한 것에 대해 후회를 하게 될 것이다. 여행 상품에 따른 비용과 개인 비용, 양가 부모님의 선물 구입 등을 생각한다면 여행 상품 선정에서부터 비용적인 부분을 잘 고려해야 한다.
 
단체여행과 개별여행의 장단점 비교하기
단체여행의 경우 보다 저렴한 비용으로 신혼여행을 갈 수 있어 많이 선택하고, 개별여행의 경우 둘만의 로맨틱한 시간을 보낼 수 있고 보다 자유로워 젊은 신혼부부를 중심으로 선호하고 있는 추세이다.
 
여행지의 날씨와 명절, 세일기간 체크하기
여행지를 선택했다면 여행할 나라의 특색이나 문화는 물론 기후나 주변환경, 볼거리, 먹을거리 등에 대한 정보를 파악해야 한다. 특히 여행하는 나라의 명절이나 세일기간 등을 미리 알아둔다면 그 나라의 문화도 익히고 더욱 저렴하게 쇼핑을 즐길 수 있다.
 

여권 및 비자 기간 확인하기
해외로 신혼여행을 떠날 때 여권은 필수. 대부분의 국가는 6개월 이상의 기간이 남은 여권이 있어야 출국이 가능하다는 점을 잊지 말자. 또한 비자 면제 국가와 비면제 국가에 대한 정보를 미리 숙지해야 원하는 나라로 신혼여행을 떠날 때 어려움이 없다.

짐 꾸리기
신혼여행 전날 미리 여행물품 준비 리스트를 만들어 하나하나 체크해 가며 챙기는 것이 중요하다. 기본적으로 꼭 필요한 물품은 속옷, 잠옷, 겉옷, 양말, 모자, 샌들, 운동화, 휴대하기 편한 배낭이나 힙 색, 선글라스, 화장품, 세면도구, 카메라, 비상약, 비상금, 여행일정표, 여권 및 비자, 현지 가이드북, 회화책 등이 있다.
 
허니문 상품에 따른 여행사 선택하기
신혼여행지를 결정했다면 다음에는 여행사를 선정해야 한다. 가격, 선물, 패키지 상품, 이벤트 등을 비교 분석해야 최적의 조건을 구할 수 있다. 아무리 저렴한 패키지 상품이라도 여행사의 신뢰도나 고객의 만족도를 꼼꼼히 따져야 후회 없는 선택을 하게 될 것이다. 항공사는 국내 항공인지 외국 항공인지, 숙박 장소는 호텔급인지 리조트급인지, 현지 교통비용과 식사는 포함된 비용인지 등은 물론, 여행자보험과 옵션관광 비용은 포함 되어 있는지에 대한 확인은 필수사항임을 잊지 말자.

비행시간 체크하기
요즘엔 해외로 신혼여행을 떠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비행시간을 잘 고려해야 한다. 일반적으로 직장인 커플의 경우 휴가를 신청하고 떠나기 때문에 15시간 이상 걸리는 미주나 유럽은 충분히 생각한 후 결정하는 것이 좋다.
사전 연락처 검토하기 만약의 사태에 대비해 호텔이나 자신이 묵게 될 숙박 연락처, 여행사 담당자 연락처는 기본. 비상시에 대비해 현지 가이드와 함께 이동하는 이들의 연락처는 항상 지니고 다녀야 예기치 못한 사고에 대비할 수 있다. 진|김준아
 
웨프,웨딩21, 한국결혼박람회
결혼검색 웨프
 

 

 

 
                                   - 본 콘텐츠의 상업적 이용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