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물·시계

[웨프,예물] 시계 미학의 완성자 OMEGA

웨딩21뉴스_ 2007. 9. 10. 14:08

시계 미학의 완성자
OMEGA

 

누구도 모방할 수 없는 섬세한 디자인, 한 치의 오차도 허용하지 않는 정밀도, 우수한 성능을 최우선으로 하는 최고의 시계 브랜드 오메가.‘ 시계 브랜드’가 아닌‘브랜드 시계’의 트렌드를 앞세운 도전은 계속된다. 테크놀로지에 대한 끊임없는 연구와 더불어 과학과 예술의 완벽한 조화를 실천하는 세계적인 시계 브랜드로 주목 받는 오메가에 대하여

 

 

1 달에서도 착용할 수 있는 유일한 시계, 오메가 스피드마스터 프로페셔널 오리지널.

2 오메가의 새로운 대표 상품, 씨마스터 플래닛 오션 라인의 첫 번째 크로노그래프 버전.

3 타임 피스의 기술적인 면과 디자인을 한층 업그레이드시킨 스피드마스터 브로드애로우.

4 스위스 서북부 지방인 비엘에서 창업되어 현재까지 시계 역사의 선구자적인 역할을 해오고 있는 오메가 본사건물.

5 1915년에 탄생한 오메가‘Year’시계.

6 오메가 스피드마스터 프로페셔널 문워치.
7 1900년에 만들어진 오메가 최초의 손목시계.

 

시간을 담은 아름다운 기계
오메가는 1848년부터 현재까지 시계 역사의 기술과 디자인 발전에 있어서 선구자 적인 역할을 해오고 있다. 정밀도와 우수한 성능, 그리고 누구도 모방할 수 없는 섬세한 디자인과 더불어 최고의 시계 브랜드로 자리매김해 왔다.

 

19세기 말 이후 수많은 경쟁자들이 오메가에 도전했지만 시계산업의 최고 자리를 빼앗아 가기란 쉬운 일이 아니었다.‘ 과학과 예술의 완벽한 조화’라고 표현될 수 있는 시계의 미학, 오메가는 사실 그 브랜드 네임 속에 살아 있는 역사를 숨기고 있다.

 

1848년, 23세의 시계 장인인 루이 브란트(Louis Brandt)는 스위스의 라 쇼드퐁에 포켓워치(주머니에 넣고 다니는 시계)를 조립하는 공방을 만들었다. 당시 스위스에는 시계나 보석의 부품을 정밀한 세공술로 만들어내는 장인들이 많았는데 브란트는 그 부품들로 완제품을 만들어 자신의 이름으로 유럽 전역에 판매하였다.

 

그의 명성은 유럽 전역에 퍼져 시계를 사기 위해 수년을 기다리는 사람까지 생겨났다. 1894년에는 당대 최고의 시계 장인이었던 프랑수아 슈빌레(Francois Chevillat)가 발명한 ‘19 Line pocket caliber’라는 획기적인 시계 부품으로 주목 받게 된다.

 

그가 발명한 시계는 뛰어난 정확성을 지녔으며 표준화된 부품으로 생산체제를 갖추어 부유층의 전유물처럼 여겨지던 시계가 대중적인 가격을 갖도록 만든 시계 기술의 기념비적 발전이었다. 이 발명으로 시계공방은‘기술의 완성’이라는 뜻으로 그리스 문자의 마지막 자인‘OMEGA’라는 이름을 갖게 된다.

 

이후 스위스 시계의 부동의 1위로 등극한 오메가는 티쏘(Tissot) 등 주요 브랜드를 합병하여 SSIH라는 이름의 거대 기업이 되었고 1970년대 말 경제 불황과 일본의 저가시계 공세에 밀려 스위스 시계 산업 전체가 위기에 빠졌을 때 론진, 라도, 스와치 등 메이저 브랜드들을 보유한 ASUAG와 합병하였다.

 

이후 1998년 회사 이름은 현재의 스와치 그룹으로 바뀌었고, 현재 오메가는 17개사를 거느린 스와치 그룹의 가장 중요한 프리미엄 브랜드로 자리 잡았다.

 

우주에서 찰 수 있는 유일한 시계

오메가의 스피드마스터(Speedmaster)는 시계 역사상 전무후무한 전설을 가지 고 있다. 그것은 바로 달에서 착용한 최초의 시계라는 점이다. 1969년 7월 21일 닐 암스트롱이 인류 최초로 달에 착륙했을 때 그가 찬 시계는 오메가의 스피드마스터였다. 최초의 달 착륙부터 현재까지 오메가는 미국과 러시아의 우주 작전에서 유일하게 사용되고 있는 시계 브랜드이다.

 

당시 나사(NASA)에서는 달 착륙 작전을 위해 당시 시판되던 수십 종의 시계를 직접 구입하여 비밀리에 실험을 실시했다. 나사는 최종 6개의 브랜드를 고른 후 엄격한 심사를 거쳐 오메가를 선택하였다. 오메가의 스피드마스터는 영하 50도와 영상 100도 를 오가는 극한의 온도와, 지구 중력의 6분의 1밖에 되지 않는 달의 중력, 그리고 고도의 정확성을 요하는 작전 수행상의 타임 피스로서의 역할을 모두 수행해내는 눈부신 활약을 했다.

 

이후 암스트롱이 찬 오메가 시계는 문워치(Moonwatch)라는 별칭을 얻으며, 말 그대로 시계 역사의 전설이 되었다.
현재도 오메가는 나사와 공동으로 화성 탐사를 위한 차세대 우주용 시계를 개발 중이다.

스포츠 경기의 타임 키퍼

오메가는 1천분의 1초까지 다투며 고도의 기술력이 생명인 각종 스포츠 경기의 공식 타임키퍼로 활동해 왔다. 1932년 LA 올림픽을 시작으로 스포츠 타이밍(Sports Timing) 분야에서 오랫동안 선구자적인 위치를 지켜온 오메가는 이후 20회에 걸쳐 올림픽의 공식 타임키퍼(Official Timekeeper)로 활약해왔다.

 

1952년에는1/1000 시간측정기를 최초로 발명해 스포츠 기록의 새로운 장을 열었다. 현재 오메가는 육상, 수영, 승마를 비롯한 각종 기록경기의 국제대회에서타임키퍼로활약하고있으며2006년토리노동계올림픽, 2008년베이징올림픽, 2010년밴쿠버동계올림픽까지공식타임키퍼로활약한다.

세계적인 스타들이 사랑하는 오메가

오메가는 홍보 대사를 선택할 때 단순히 선수의 기록이나 유명세를 고려하기보다는 그가 자신의 분야에서 보여주는 프로페셔널한 면모에 더욱 무게를 둔다. 또한 제품 라인별로 그 특징과 잘 맞는 홍보 대사를 활용함으로써 제품의 프로페셔널한 면을 강조하고 있다.


신디 크로포드와 니콜 키드먼은 오메가의 대표적인 라인인 컨스텔레이션과 세련된 감성의 씨마스터 아쿠아테라 라인, 어니 엘스와 세르히오 가르시아 는 골프에서 영감을 받은 시계인 컨스텔레이션 더블 이글 라인, 세계적인 수영 선수인 알렉산데르 포포프, 이언 소프, 마이클 펠프스 등은 다이버용 시계로 유명한 씨마스터 라인, F1의 전설적인 카레이서인 미하엘 슈마허는 남성적이면서도 스포티한 라인을 대표하는 스피드마스터의 모델로 각각 활동하고 있다.

 

지난 2월 세계적인 골프 요정 미셸 위도 오메가 홍보 대사에 합류, 트렌디하면서도 내구성을 갖춘 스피드마스터 리듀스드 레이디의 모델로 활동하게 되었다. 또한 오메가는 할리우드의 유명 배우이자 감독인 조지 클루니가 홍보 대사로 활약하게 되었다고 발표했다. 조지 클루니는 미국과 캐나다를 제외한 세계 전역에 오메가의 브랜드 이미지를 널리 알리는 데 활동할 예정이다.

오메가는 기술과 디자인에 있어서 독보적인 우위를 지켜온 브랜드로 유명하다. 수많은 디자인상을 거머쥔 경력이 그것을 증명해 주고 있다. 최근 오메가는 정밀 탈진기가 요구하는 모든 조건을 충족시켜 주면서도 정확성과 신뢰도가 높은 코엑시얼 탈진기(Co-Axial Escapement)를 개발해 디자인뿐만 아니라 오메가의 장인 정신을 기린 진보적인 기술의 최고 경지에 한발 더 가깝게 다가서고 있다.


문의|오메가(3149-957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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