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혼가구가전

[웨프,웨딩21]가구를 구입 할 때 가장 중요시 여기는 점은?

웨딩21뉴스_ 2008. 2. 27. 15:37

평상시엔 그냥 지나치던 물건이라도 일단, 필요에 의해 '내 것'이 될 것이란 생각이 들면 신중하게 고르게 되는 것이 사람의 마음이다. 더군다나 가구는 인생을 살아가면서 몇 번 구입하지 않는 물건으로 쉽게 고르기도 어렵지만 쉽게 사기도 어렵다. 내 입맛에 딱 맞는 가구 고르기란 로또 당첨만큼 어려운 일. 결혼을 준비하면서 느끼는 어려운점 중 하나가 바로 이 문제가 아닐까. 가구 구입, 그 어려운 선택에 도움이 될 질문과 답변이 바로 여기에 있다.

혼수품 중 고르기 어려운 품목 중 하나인 가구는 전체적인 집안 분위기를 리드하는 위치에 있어 더욱 그렇다. ‘내 것’이 될, 집 ‘내 집’ 분위기를 좌우 할 가구 고르기에서 가장 중요하게 여기는 점은 무엇일까. 여성섹션 웨프(www.wef.kr)와 함께 네티즌의 의견을 물었다.

가구를 고를 때 가장 중요시 여기는점은 디자인이 대폭적인(60.83%) 지지를 받아 1위를 차지했고 그 다음이 내구성(21.20%)과 가격이었다. 그렇다면 가장 관심 있는 가구 품목은 무엇일까? 신혼부부를 떠올리면 신혼 방이라는 하나의 단어가 떠오르지 않는지. 그렇다. 바로 침실이다. 모든 신혼집의 가구들이 중요하고 관심 있긴 하지만 그 중에서도 압도적인 표 차이로 침실이 선택된 것은 아마도 신혼이란 달콤한 때문이 아닐까.

이 점은 ‘예산 초과를 감수하더라도 업그레이드 하고 싶은 가구 품목’이란 질문에서도 알 수 있었다. 가구를 구입하기까지의 과정은 여는 물건을 사는 그것과 같았다. 사전조사를 통해 정보를 수집하고 발로 뛰어 가구를 눈으로 확인하고 최종적으로 구입하는 것. 그래서 어떤 경로를 통해 가구를 구입하는지 물어보았다. 1위는 브랜드 대리점이며, 그 뒤를 가구단지가 바싹 쫓았다.

대다수가 가구 구입전, 정보를 인터넷 (68.27%)을 통해 얻지만 혼수품이란 특이함 때문인지 직접적인 구입은 인터넷이나 홈쇼핑은 그다지 이용하지 않는 듯. 지금까지 알아본 가구 구입 시
가장 중요하게 여기는 점은 누가 뭐라해도 인생을 새롭게 시작하는 마음을 꼼꼼하고 신중하게 고른다는 점이다. 큰 맘 먹고 구입하는 혼수품목인만큼 올바른 정보와 톡톡 튀는 센스로 ‘내 맘에 쏙 드는’ 가구를 구입해 똑똑한 신혼을 시작하자.

 

월간 웨딩21, 여성섹션 웨프(Wef), 한국결혼박람회 (http://www.wef.co.kr)

 

- 본 콘텐츠의 상업적 이용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