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김숙진우리옷, 우리상품 세계명품화대상 수상 영예

웨딩21뉴스_ 2016. 8. 6. 18:16

우리상품세계명품화추진위원회와 이철우, 김장실, 강은희, 박수현 국회의원이 공동주최하고 글로벌 관광융복합산업연합회가 주관한 '우리상품 세계명품화대상 시상식(GLOBAL LUXURY AWARDS)'이 지난해 6월 1일 국회 의원회관에서 개최되었다.

시상식에는 삼성 '갤럭시', 아모레퍼시픽 '설화수'가 국내 상품의 우수성을 세계에 알린 제품으로 ‘세계 명품화 대상’을 수상했으며 전통한복으로는 유일하게 국제협력 한복부문에서 김숙진우리옷이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사진 : 김숙진우리옷 작품 한복>


세계에서 인정받을 수 있는 신뢰도를 가진 전통한복 디자이너 브랜드이며 한복의 세계화에 기여한 공로로 이 상을 수상했다.

김숙진 대표는 "김숙진우리옷이 가진 고유의 전통한복의 우수성과 국내외의 신뢰를 기반으로 지역경제에 이바지하고,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대한민국의 대표 브랜드로 성장해 나가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사진 : 김숙진우리옷 작품 한복>


한편, 청담동에 위치한 전통한복 디자이너 브랜드인 '우리옷의 자부심 - 김숙진우리옷'은 전통과 현대 감각의 조화를 이룬 한복을 선보인다.

특히, 원단 제작에서부터 옛 문헌의 고증을 통한 전통문양의 재현과 자수 배치, 치마저고리, 마고자, 바지 등 옷의 특성에 따라 전통 바느질과 손수 염색 등의 전통기법으로 제작해 우리 옷의 아름다움을 드러내는 것이 특징이다.

한복의 현대화와 패션화에 앞장서고 있는 전통한복 디자이너인 김숙진 대표는 "2016년 가을시즌과 2017년 봄시즌을 맞아 다양한 한복 디자인 작품을 비롯한 한복드레스, 신랑한복, 신부한복, 어머님한복 등을 웨딩전문 매거진인 '월간웨딩21'을 통해 선보일 예정"이라며,

<사진 : 김숙진우리옷 작품 한복>

"자연속에서 소재를 얻어 아름답고 화려하면서도 품격이 느껴지는 고유의 의복문화로 계승발전을 거듭해 오고 있는 한국의 전통한복은 세계인이 부러워하고 있는 우리 고유의 높은 자산이기에 디자이너로서의 자부심이 무엇보다 크다. 그래서 슬로건을 '우리옷의 자부심'으로 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또한, 김숙진한복은 전통한복의 현대화에 대한 기술평가부문에서 한복업계 최초로 지난 2010년 중소기업진흥공단 벤처기업 인증을 획득하였다.



자료제공 : 김숙진우리옷(02-548-2588 http://www.kimsookjin.com )

Copyright ⓒ 월간웨딩21 웨프(http://wef.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