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신혼여행

KLM 네덜란드 항공, 미쉐린 3스타 셰프 협업 기내식 선보여

웨딩21뉴스_ 2022. 4. 27. 09:00

- 네덜란드 유명 미쉐린 3스타 셰프 조니 보어와 협업해 기내식 라인업 강화
- 올 하반기, 세계적인 산업 디자이너 마르셀 반더스와 협업해 지속가능 테이블웨어 도입 예정

KLM 네덜란드 항공(이하 ‘KLM’)이 대륙 간 국제선 ‘월드 비즈니스클래스’ 승객들을 대상으로 새로운 기내식 메뉴를 선보였다.


KLM의 새로운 기내식은 네덜란드의 유명 미쉐린 3스타 셰프 조니 보어(Jonnie Boer)와 협업해 탄생했다.

지속 가능한 기내식 서비스를 위해 지역 내 생산된 재료를 엄선해 사용하고 채식 메뉴도 다양하게 마련했다. 이번 기내식은 오는 7월까지 인천행 항공편을 포함해 암스테르담을 출발하는 모든 대륙 간 국제선 ‘월드 비즈니스 클래스’ 승객들에게 제공된다.

식전 입맛을 돋우는 스타터는 사과, 감자, 아스파라거스가 조화를 이루는 타르트 또는 참깨 소스를 곁들인 구운 주키니, 병아리콩 및 견과류 샐러드, 갈릭 페타 치즈로 구성됐다.

메인 디쉬는 다양한 식습관을 고려해 세 가지 요리로 준비했다. 베지테리언 스튜와 콩포트(compote), 브로콜리 및 구운 토마토를 곁들인 연어구이, 삶은 양배추와 감자 퓌레를 곁들인 그레이비소스 치킨 등 맛과 영양을 고려한 메뉴가 제공된다.

식사와 함께 곁들일 수 있는 프리미엄 와인도 새롭게 추가했다. 프랑스 대표 와인 산지 론(Rhône)에서 생산된 ‘도멘 드 그랑쥬네브(Domaine de Grangeneuve)’의 리니씨알 아쉬(L’Initiale H) 와인을 맛볼 수 있다.

이와 함께, KLM은 세계적인 산업 디자이너 마르셀 반더스(Marcel Wanders)와 손잡고 올 하반기 지속가능한 기내식 테이블웨어를 도입한다.

새로운 식기는 천연 원료의 본차이나 소재로 만든 사기그릇, 재활용이 가능한 폴리프로필렌 플라스틱으로 제작된 트레이 등으로 구성될 예정이다.

한편, KLM 네덜란드 항공(KLM Royal Dutch Airlines)은 1919년 설립된 네덜란드 국영항공으로, 창립 당시 명칭을 유지하고 있는 현존하는 가장 오래된 항공사다.

2004년 에어프랑스와의 합병을 통해 에어프랑스-KLM 그룹에 속하게 됐다. 암스테르담 스키폴 공항을 허브로 하며, 스카이팀(Sky Team) 제휴사 중 하나다.

KLM은 자사는 물론 항공 운송 산업 전반의 환경 발자국을 줄이고자 한다. KLM은 2030년까지 2005년 대비 총 탄소 절대 배출량 15% 감축을 목표로 한다.

이는 2050년까지 2005년 대비 총 탄소 배출량을 50% 감축하고자 하는 국제항공운송협회(IATA)의 공동 목표 달성을 위한 선행 단계다. 또한 2030년까지 재활용이 불가능한 폐기물 50% 감축과 공항 지상 조업에서의 탄소 감축 운영을 목표로 한다. 

▷ ‘책임감 있는 비행(Fly Responsibly)’

‘책임감 있는 비행(Fly Responsibly)’은 지속가능한 항공의 미래를 위해 앞장서고자 하는 KLM의 약속이자 비전이다.

KLM은 자사의 제품과 서비스를 보다 지속가능하게 만들기 위해 끊임없이 투자하고 혁신하며, KLM을 이용하는 고객과 항공 업계 전반에 공동의 책임을 알리고 참여를 촉구하고 있다.

이러한 약속의 일환으로 지속가능한 항공 연료(Sustainable Aviation Fuel, SAF)에 대한 투자 및 사용 확대, 승객이 자발적으로 비행을 통해 발생한 탄소 발자국 감축에 기여하는 ‘탄소 제로(CO2 ZERO)’ 프로그램, 여객 및 화물 기업 고객들이 탄소 배출 감축에 참여하도록 하는 ‘기업 SAF 프로그램’ 시행 등 다각적인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 ‘탄소 제로(CO2 ZERO)’ 프로그램

KLM의 승객은 ‘탄소 제로(CO2 ZERO)’ 프로그램을 통해 자신의 비행으로 발생한 탄소 발자국을 줄이는 데 기여할 수 있다.

승객은 KLM 공식 웹사이트 또는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에서 항공권 예약이나 온라인 체크인 시 혹은 ‘나의 예약’ 메뉴를 통해 프로그램 참여 여부를 직접 선택할 수 있다.

승객이 지불한 프로그램 참여 비용은 파나마의 목초지를 생물 다양성이 보존된 숲으로 조성하는 프로젝트인 ‘CO2OL 트로피컬 믹스(CO2OL Tropical Mix)’에 기부된다.

‘탄소 제로(CO2 ZERO)’ 프로그램의 지원으로 조성된 파나마 농장에서는 FSC 인증을 받은 지속가능한 목재와 UTZ 인증을 받은 코코아를 생산해 생태계 선순환 구축 및 파나마 지역 고용 창출에 기여한다.

KLM이 ‘탄소 제로(CO2 ZERO)’ 프로그램을 통해 지원하는 글로벌 프로젝트는 ‘The Gold Standard for the Global Goals’에 의해 인증된다.

KLM 코리아 홈페이지: https://www.klm.co.kr/
공식 카카오톡 채널: KLM네덜란드항공
공식 인스타그램: https://www.instagram.com/klm/
공식 페이스북: https://www.facebook.com/KLM
책임감 있는 비행(Fly Responsibly) 페이지: https://flyresponsibly.klm.com/kr_ko#home

 

Fly Responsibly

KLM 책임감 있는 비행(Fly Responsibly) - 책임감 있는 비행(Fly Responsibly)에 대해 저희가 공유하는 책임을 전 세계에 알릴 수 있도록 함께해주십시오.

flyresponsibly.klm.com

출처 : 웨딩21뉴스 http://wedding21news.co.kr
Copyright ⓒ 웨딩21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