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혼가구가전

봄철 실내 공기질 높여주는 청정 아이템

웨딩21뉴스_ 2022. 4. 27. 15:00

점점 높아지는 기온과 함께 미세 먼지, 꽃가루 등이 유입되면서 유해물질 번식이 활발해지는 봄철이다.

봄바람과 함께 불어온 실내 공기 속 오염물질을 간과하면, 텁텁한 실외 공기만큼 우리 몸에 해로울 수 있다. 실제로 미국환경보호청(EPA)은 실외보다 실내 오염물질이 2~5배 더 높다고 발표하며 실내 공기를 현대인의 건강을 위협하는 5대 요인 중 하나로 꼽은 바 있다.

일반적으로 ‘공기질’이라고 하면 외부에서 발생하는 대기 오염이나 미세 먼지 등을 떠올리지만, 실내에서 이뤄지는 청소, 요리 등 일상생활 중에도 다양한 종류의 공기 오염 물질이 발생한다.

이러한 유해물질은 환기를 해도 제대로 제거되기 어렵기 때문에 쾌적한 실내 환경을 돕는 생활 가전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 로봇청소기, 에어살균기 등 실내 공기질과 세균을 효과적으로 관리하는 청정 아이템을 소개한다.

에코백스 디봇 X1 옴니(DEEBOT X1 OMNI)
에코백스 디봇 X1 옴니(DEEBOT X1 OMNI)
필립스 UV-C 에어살균기
리큅 2 in 1 UV 무선 침구청소기


▶ 에코백스 디봇 X1, 바닥면 미세먼지와 공기중 세균은 자동 물걸레 청소•열풍 건조로 청결하게

바닥에 가라앉은 실내 미세 먼지를 편리하게 제거하기 위해서는 로봇청소기가 효과적이다. 특히 바닥에 들러붙은 미세 먼지는 흡입만으로는 100% 제거되기 어렵기 때문에 물걸레 청소가 겸용된 제품을 사용하는 것이 좋다.

글로벌 로봇 가전 기업 에코백스에서 지난 3월 출시한 디봇 X1 (DEEBOT X1)은 3개 레이어 구조의 듀얼 물걸레 패드가 기본 탑재된 물걸레 로봇청소기다.

에코백스 디봇 X1에 장착된 물걸레는 6N의 강한 압력을 구현하며, 사람의 걸레질 모션을 모방하여 유일하게 회전형으로 작동한다.

덕분에 더 넓은 범위에서 뛰어난 청소 성능을 선보인다. 청소 중에는 본체에서 물을 보충해 물걸레를 촉촉하게 유지하며, 청소 후에는 베이스 스테이션을 통해 자동으로 물걸레를 세척해줘 번거로움도 줄였다. 

축축하게 젖은 물걸레를 방치하면 냄새 문제가 발생하는 것은 물론, 세균과 곰팡이 포자가 실내 공기를 오염시키기 쉽다. 디봇 X1 옴니는 청소 완료 후 뜨거운 바람으로 물걸레를 건조시켜 봄철 실내 공기 중 세균 증식을 효과적으로 방지한다.

▶ 침구·소파 속 먼지와 세균 관리는 실내 공기 관리의 시작, 리큅 ‘2in1 UV 침구청소기’

침구는 많은 양의 집먼지를 발생시키고 진드기가 활발하게 번식하는 곳 중 하나다. 침대 위 먼지와 진드기는 알레르기를 유발하거나 환경호르몬이 검출되기도 하며, 잠옷에 묻어나 집안 곳곳으로 옮겨지기 때문에 실내 공기 관리를 위해 청결하게 유지해야 한다.

리큅의 ‘2 in 1 UV 무선 침구청소기’는 침구 속 숨은 먼지 제거는 물론 세균 살균까지 2가지 기능이 모두 가능하다. 때문에 침구를 매일 새것처럼 깨끗하고 뽀송한 상태로 유지할 수 있게 도와준다.

‘2 in 1 UV 무선 침구청소기’는 3개의 트리플 강력 펀치가 만드는 분당 8,000회의 초고속 고주파 진동과 6,000Pa 이상 강력한 흡입력으로 침구 속 크고 작은 이물질부터 숨은 머리카락, 먼지, 진드기까지 제거할 수 있다.

봄철 침구 위에 앉은 미세 먼지와 황사 등 유해물질은 리퀩의 ‘2 in 1 UV 무선 침구청소기’로 케어하고 각종 알레르기 및 호흡기 질환을 미리 예방하는 것은 어떨까.

▶ 실내 공기 중 바이러스 최대 99.99% 살균! ‘필립스 UV-C 에어살균기’

실내 공기질을 높이기 위해서는 보통 공기청정기를 생각하지만, 실내 공기 속 바이러스를 효과적으로 제거하기 위해서는 공기살균기가 더 제격이다.

공기청정기는 공기 속 먼지를 걸러내 깨끗한 공기로 바꿔 순환시키는 제품이라면, 공기살균기는 공기 중에 있는 세균과 곰팡이, 바이러스 입자(에어로졸)를 살균하는 제품이다.

35년 이상 살균 관련 기기 완제품을 생산하는 등 오랜 기간 살균 분야를 전문적으로 연구해오고 있는 시그니파이(구 필립스라이팅)의 ‘필립스 UV-C 에어살균기’는 고용량의 UV-C 광원을 장착해 바이러스, 박테리아, 곰팡이균 등 유해균을 99.99% 비활성화 시킨다.

소음이 낮으면서도 강력한 용량의 모터를 채용해 공기를 빨아들여 소독, 배출하는 ‘흡입-살균-배출’ 3단계 구조의 순환식 공기 살균으로 실내 공기질을 높여준다.

또한 살균 중 UV-C의 노출방지는 물론 안전모드 기능을 통해 아이가 있는 가정에서도 온가족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출처 : 웨딩21뉴스 http://wedding21news.co.kr
Copyright ⓒ 웨딩21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