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혼준비·예절/뉴스

해외여행 시 주의사항 안내 - 국내 입국 전‧후 PCR 검사 받고 입국후 최소 7일간 대면접촉 최소화 당부

웨딩21뉴스_ 2022. 5. 4. 18:25

최근 BA.4, BA.5 등의 변이가 출현하여 남아공 등에 확진자 수가 반등하고 있다.

사진제공 : 질병관리청


BA.4는 남아공, 영국 등 15개국, BA.5는 남아공, 포르투갈 등 14개국에서 확인되고 있다. 

특히, 남아공 연구진은 BA.4와 BA.5 변이가 감염 후 또는 백신에 의한 면역을 회피하는 성질을 갖는 것으로 보고했다.

다만, 연구에서도 백신 접종군이 미접종군보다 여전히 높은 중화 항체를 보여 백신 접종의 필요성은 여전히 인정되고 있다.

BA.4, BA.5의 국내 검출은 없어 아직 유입이 이루어지지 않은 것으로 파악된다. 

중앙방역대책본부장은 해외 방문 예정인 국민께서는 백신 접종을 완료하고 필수 목적 외의 방문을 가급적 자제하여 주실 것을 당부하였다. 

또한, 필수 목적으로 해외를 방문하시더라도 국내 입국 전‧후에 PCR 검사*를 받고 입국 후 최소 7일간은 대면접촉을 최소화해주시길 당부했다. 

* (입국 전) 출발일 0시 기준 48시간 이전 PCR검사,  (입국 후) 입국 1일차 PCR검사 

중앙방역대책본부장은 새로운 변이의 특성 및 출현 가능성을 지속적으로 모니터링하고, 변이바이러스의 국내 유입을 조기에 차단해나가겠다고 밝혔다.

본 기사는 '감염병 보도준칙'에 의거 작성되었음을 알려드립니다.

출처 : 웨딩21뉴스 http://wedding21news.co.kr
Copyright ⓒ 웨딩21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