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행사·이벤트

고급 한식당 수운, ‘봄맞이 제철 요리’ 프로모션 실시

웨딩21뉴스_ 2022. 5. 20. 18:51

해비치 호텔앤드리조트가 서울 종로에서 운영하는 고급 한식당 수운이 봄철 대표적인 보양 식재료 ‘주꾸미’와 ‘멍게’를 활용한 ‘봄맞이 제철 요리’ 프로모션을 오는 5월말까지 진행한다.

사진제공 : 해비치 호텔앤드리조트


주꾸미는 원기회복에 좋은 타우린과 필수아미노산, DHA 등 영양소가 풍부해 보양 식재료로 인기가 높다. 특히 봄 주꾸미는 산란기를 맞아 알이 가득 차 있어 다른 계절보다 감칠맛이 뛰어난 것이 특징이다.

수운에서는 주꾸미를 활용한 메뉴로 ‘주꾸미 맑은탕’과 ‘주꾸미 숙회’를 준비했다. ‘주꾸미 맑은탕’은 말린 먹새우와 무, 대파 등을 넣어 맑고 진하게 우린 육수에 활주꾸미와 미나리를 듬뿍 담은 요리다.

‘주꾸미 숙회’는 저온에서 익혀 부드러운 식감의 주꾸미와 함께 산야초 효소를 넣어 만든 새콤한 소스에 버무린 미나리 나물을 함께 맛 볼 수 있다. 주꾸미의 쫄깃한 식감과 향긋한 미나리 향이 어우러져 봄철 입맛을 돋워주는 보양 별미이다.

아울러 특유의 향과 바다 내음 가득한 ‘멍게’를 활용한 ‘멍게 비빔밥’도 내놨다. ‘멍게’는 열량이 낮고 타우린, 아연 등이 풍부해 면역력 증진 및 피로 회복에 좋은 영양 덩어리로, 봄철에 가장 많이 좋은 해산물이다.

수운의 ‘멍게 비빔밥’은 셰프가 직접 만든 특제 양념에 재운 멍게 젓갈과 적채, 무생채, 상추, 톳 등을 풍성하게 담아 이곳에서만 맛볼 수 있는 특별한 별미로 선보인다. 

가격은 주꾸미 맑은탕 3만 5천원, 주꾸미 숙회 4만 8천원, 멍게 비빔밥 2만 4천원이다.

출처 : 웨딩21뉴스 http://wedding21news.co.kr
Copyright ⓒ 웨딩21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