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행사·이벤트

복잡한 도심에서 벗어나 자연 속 ‘이너 힐링’ 경험해 보자

웨딩21뉴스_ 2022. 6. 8. 09:00

금강송 에코리움, ‘엔데믹 블루’ 해소 돕는 ‘웰니스 케어 프로그램’ 강화

체류형 산림 휴양 시설 금강송 에코리움이 거리두기 해제로 ‘엔데믹 블루(일상 회복 불안)’를 호소하는 직장인들이 증가함에 따라 청정 자연 속에서 쉼과 힐링의 시간을 가질 수 있는 ‘웰니스 케어 프로그램’ 강화에 나섰다.

사진 : 금강송 에코리움, 차훈명상 프로그램
사진 : 금강송 에코리움 전경


경북 울진군에 위치한 금강송 에코리움은 조선 숙종 때부터 1,800ha의 면적에 금강송 약 8만 그루를 보존하고 있는 국내 최대 천연림 군락지 금강송숲에서 여유를 만끽하며 심신을 치유할 수 있는 시설이다.

최근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공동 추진한 ‘2022년 추천 웰니스 관광지’로 지난해에 이어 재선정 되며 경북 대표 ‘숲캉스(숲+바캉스)’ 및 ‘이너 힐링(Inner Healing)’ 명소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금강송 에코리움은 복잡한 도심을 벗어나 자신만의 시간을 갖고자 방문하는 고객들이 휴식을 취하며 자연과 교감할 수 있도록 다양한 ‘웰니스 케어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먼저, ‘리;버스 스테이’ 프로그램을 마련해 시간대별로 체질에 맞는 차를 제공하는 티 테라피, 내면의 소리에 귀 기울일 수 있는 요가, 금강송 숲길을 걷는 피톤치드 트레킹 코스 등을 제공한다.

또한, 이달부터 지친 몸과 마음을 치유할 수 있는 차훈명상 프로그램을 리뉴얼했다. 차훈명상은 뜨거운 차의 훈기로 호흡하며 얼굴과 몸을 정화하는 명상법으로 눈, 코, 입, 귀를 맑게 해주는 것은 물론 마음 안정 효과 등의 장점을 지녔다. 해당 프로그램은 금요일과 토요일에만 운영된다.

오는 11일에는 ‘글로벌 웰니스 데이(Global Wellness Day)’를 기념해 당일 조식 이용객에게는 수제 요구르트를, 석식 이용객에게는 제철 과일을 무료로 제공한다. 또한 당일 투숙객을 대상으로 비건타민을 증정하는 현장 이벤트도 실시한다.

이 밖에도 울창한 금강 소나무 숲을 거닐며 플로깅까지 체험할 수 있는 ‘볼런투어(VolunTour)’ 패키지를 ‘글로벌 웰니스 데이’부터 내달 11일까지 한 달간 운영한다.

객실 1박과 함께 면장갑, 집게, 생분해 봉투 2장, 설명서 등으로 구성된 자체 플로깅 키트를 제공해 친구 및 가족과 자연 속 힐링을 즐기며 동시에 환경까지 지킬 수 있다.

금강송 에코리움 관계자는 “엔데믹 전환으로 대면 모임이 증가하고 개인 시간이 감소함에 따라 불안 및 우울감을 호소하는 현상이 나타남에 주목해 다채로운 웰니스 케어 프로그램을 준비했다”며

“금강송 에코리움에서 바쁜 일상에 지친 몸과 마음을 달래고 ‘이너 힐링’의 시간을 가져보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국내 최대 규모 천연림 군락지 울진 금강소나무숲 초입에 16만6천m2 규모로 조성된 금강송 에코리움은 오감으로 금강송을 경험할 수 있는 체류형 산림휴양시설이다.

2011년 문화체육관광부 선정 3대 문화권 문화·생태 관광기반조성사업으로 선정돼 2019년 7월 그랜드 오픈했다.

주요 시설로 금강송테마전시관, 금강송치유센터, 수련동, 황토찜질방, 유르트, 세미나실, 금강송숲길탐방로 등 최대 150여명의 숙식이 가능한 시설을 갖췄다.

숲 치유, 요가·명상, 울진의 자연을 담은 저염 건강식 체험, 스파, 테라피 프로그램이 일정에 맞춰 다채롭게 진행돼 보고 먹고 경험하는 모든 것을 통해 심신을 치유하고 차별화된 휴식을 경험할 수 있다.

특히, 인근에 ‘2019 한국인이 꼭 가봐야 할 한국관광 100선’에 선정된 명소이자 산림청이 국비로 조성한 1호 숲길인 울진 금강소나무숲길이 펼쳐져 있어 더욱 깊은 재충전의 시간을 가질 수 있다. 

주소: 경상북도 울진군 금강송면 십이령로 552
대표번호: 054-783-8904
홈페이지: www.pinestay.com  


출처 : 웨딩21뉴스 http://wedding21news.co.kr
Copyright ⓒ 웨딩21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