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메르세데스-벤츠 공식 딜러 ‘한성자동차’, ESG 캠페인 ‘드림 그린 타운’ 론칭

웨딩21뉴스_ 2022. 6. 9. 11:00

환경에 진심인 MZ세대 모여라!

메르세데스-벤츠 공식 딜러 한성자동차(대표 울프 아우스프룽)는 지난 5일 ‘세계 환경의 날’을 맞아 지속 가능한 미래를 위한 MZ세대의 목소리 담은 ESG 캠페인 ‘드림 그린 타운(DREAM GREEN TOWN)’을 론칭했다고 8일 밝혔다.

사진 : 한성자동차 ‘드림 그린 타운(DREAM GREEN TOWN)’ ESG 캠페인 (사진제공 : 한성자동차)
사진 : 한성자동차 ‘드림 그린 타운(DREAM GREEN TOWN)’ 의 16종 환경 부캐 중 ‘완벽주의 초록집사’ (사진제공 : 한성자동차)
사진 : 한성자동차 ‘드림 그린 타운(DREAM GREEN TOWN)’ 의 16종 환경 부캐 중 ‘에너지 가디언‘ (사진제공 : 한성자동차)
사진 : 한성자동차 ‘드림 그린 타운(DREAM GREEN TOWN)’ 의 16종 환경 부캐 중 ‘랜선 환경 운동가’ (사진제공 : 한성자동차)


3개월간 진행되는 ‘드림 그린 타운’은 한성자동차 대표 사회공헌 프로젝트인 ‘드림그림’ 미술영재 장학사업 11기 장학생들이 미래 세대의 주인공이자 콘텐츠 플래너로서 5개월 동안 2회에 걸친 워크샵을 통해 지역사회 환경 이슈들에 대해 끊임없이 고민하며 기획한 ESG 캠페인이다.

일상 속 작은 실천을 통해 환경에 대한 인식을 높이고, 많은 사람들과 지속 가능한 가치를 공유하겠다는 의지를 담았다.

캠페인은 보다 쉽고 재미있는 방식으로 환경 보호를 실천하고 공유하는 장을 만들고자 참가자 자신의 정체성을 찾는 ‘레이블링 게임(Labeling Game)’을 기반으로 진행된다.

이는 환경과 관련된 다양한 질문을 통해 개인의 라이프스타일에 맞는 환경 캐릭터(일명 ‘환경 부캐’)를 찾고, 해당 캐릭터의 성향에 맞는 다채로운 환경 보호 방법을 제안하는 재미있고 즐거운 캠페인이다. 

‘드림 그린 타운’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총 16가지 ‘환경 부캐’들의 톡톡 튀면서도 직관적인 디자인과 네이밍 또한 눈여겨볼 만하다.

예능 <유퀴즈 온더 블럭 시즌2>의 삽화 작가였던 일러스트레이터 ‘127(일이칠)’과의 협업으로 드림 그린 타운의 전경과 환경 캐릭터는 일상 속 디테일을 더했고, 드림그림 장학생들이 전하고자 했던 환경에 대한 메시지를 더욱 재미있게 풀어낸 점이 특징이다.

통찰력과 직관력이 뛰어남과 동시에, 생각이 많고 자신에게 엄격해 자주 지치는 사람과 매칭되는 ‘완벽주의 초록집사’,

주관이 뚜렷하고 뜨거운 논쟁을 즐기며 한 문제에 꾸준하게 파고드는 특징을 가진 사람과 매칭되는 ‘랜선 환경 운동가’ 등 ‘드림 그린 타운’만의 재미와 가치를 더한 ‘환경 부캐’들이 소통의 매개체로서 활약한다.

자신의 친환경 타입을 공유하는 ‘입주자 반상회 이벤트’, 나의 친환경 라이프 스타일을 AR 필터를 활용해 인스타그램 릴스로 공유하는 ‘나의 에코 라이프 공유 이벤트’ 등 참가자들을 위한 다채로운 이벤트 프로그램을 통해 보다 많은 사람들이 환경에 대한 관심을 가지도록 준비했다.

한성자동차는 많은 참가자들이 개인의 라이프스타일에 최적화된 맞춤형 환경 보호 활동을 꾸준히 실천하고 활발한 소통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드림 그린 타운’ ESG 캠페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한성자동차 공식 인스타그램 및 페이스북, 드림그림 SNS 및 웹사이트에서 확인 가능하다. 인스타그램 프로필 혹은 페이스북 본문에 포함된 링크를 통해 접속하면 캠페인에 참여할 수 있다. 

한성자동차는 2012년부터 11년간 중·고교생에게 예술적, 경제적 지원을 제공하는 사회공헌 프로그램인 ‘드림그림’ 프로젝트를 진행하며, MZ세대가 지역사회 구성원으로서 선한 영향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고 있다.

지난 2021년에는 ‘드림그림’ 멘토들이 신진 디자이너로서 입문할 수 있도록 사회적 가치를 담은 제품을 제작해 고유 브랜드를 론칭하는 과정을 지원하는 ‘2021 영디자이너 인큐베이팅 프로젝트’를 진행해 화제를 모았다.

화훼업계 소상공인과의 협업을 통한 친환경 화분 ‘플라워 팟(with 바질 Kit)’, 해양오염의 주범으로 지목되는 폐그물을 업사이클링한 ‘마이판리젠’ 원단을 적용한 ‘리버서블 스마일 버킷 햇’ 등 지속 가능성의 가치를 담은 제품을 속속 선보였다.

한성자동차는 이번 ESG 캠페인 ‘드림 그린 타운’에 이어, 친환경 문화를 확대할 또 다른 ESG 캠페인을 하반기에 선보임으로써 사회적 가치 창출에 힘쓸 예정이다.

한성자동차 울프 아우스프룽 대표는 “세계 환경의 날을 맞아 ‘드림그림’ 11기 장학생들과 함께 지역사회 구성원들이 환경을 필두로 지속 가능한 미래에 대해 고민할 수 있도록 이번 ‘드림 그린 타운’ ESG 캠페인을 준비했다”며,

“향후에도 드림그림 장학생 및 지역사회와 함께 지속 가능한 미래를 열기 위한 다채로운 ESG 캠페인을 선보이는 등 사회적 가치 실현에 앞장설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한성자동차 (Han Sung Motor)는 지난 37년간 한국 수입차 시장의 선도적 역할을 수행해 왔으며, 최상의 품질과 서비스 철학의 기업정신으로 고객의 신뢰를 받고 있는 메르세데스-벤츠 공식 딜러이다.

수입 자동차 딜러로서는 국내 최대 규모의 네트워크인 전국 24개 전시장과 27개의 서비스센터, 9개의 인증 중고차 전시장(한성모터스 4개 전시장, 4개 서비스센터, 2개 인증 중고차 전시장 포함)을 구축하고 있다.

국내 최초 메르세데스 카페 및 AMG와 S-Class, 마이바흐 전용 전시공간을 운영하고 있는 청담 전시장, AMG 전문 수리 및 Fast Track (빠른 서비스 및 365일 24시간 사고수리 입고 지원)을 갖춘 서울 최대 규모의 용답서비스센터 등이 있으며, 국내 최대 규모인 6개의 AMG 퍼포먼스 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한성자동차는 수입차 업계 최초로 모든 서비스센터가 KS 서비스 인증을 획득하였고, 외국계 회사 최초로 국가품질혁신부문의 대통령상인 ‘서비스 혁신상’을 수상한 바 있으며,

메르세데스-벤츠 글로벌 테크마스터 한국 대표로 출전하여 한국의 기술적 우수성을 증명한 바 있는 업계 최고의 전문인력을 보유하고 있다. 

한성자동차는 최근 고성능 차량과 모터스포츠에 대한 고객들의 관심이 증가함에 따라 차별화된 ‘레이싱 스피릿’을 제공하기 위해 2021년 전 세계 6번째이자 국내 최초로 AMG 브랜드 센터인 ‘AMG SEOUL’을 강남구 신사동에 오픈했다.

2020년부터 메르세데스-AMG 오너를 대상으로 ‘AMG Playground’ 클럽을 운영하며 메르세데스-AMG의 특별한 가치와 매력을 전하고 있다.

또한, 미래 세대와의 소통을 위해 국내 수입차 딜러사로서는 최초로 지난 2년간 글로벌 e스포츠 기업을 후원하며 e스포츠라는 새로운 장르에서 브랜드를 알리는 동시에 폭넓은 고객층을 확보하기 위해 노력해 왔다.

올해부터는 ‘워너.비(WANNA.B)’ 프로젝트 일환으로 브레이킹 문화의 성장과 저변 확대를 위해 브레이킹 선수를 후원하며 MZ세대와 호흡할 예정이다. 

뿐만 아니라, 한성자동차는 고객의 편의를 도모하고 높은 품질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중점을 두며 공유가치창출을 위한 투자에 집중하고 있다.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다채로운 지원사업과 사회공헌 활동에 앞장서 기업의 책무를 다하고 있다.

사회공헌 활동의 일환으로 지난 11년간 미술영재 장학사업인 드림그림 캠페인을 진행하며 40명 이상의 아이들이 꿈을 펼칠 수 있도록 미술, 문화 등 다방면으로 지원하고 있으며, 이러한 활동을 인정받아 메세나 문체부 장관상, 서울시 사회공헌 대상 등 다수의 수상을 하기도 하였다.

2022년에는 ESG와 디지털 트렌드에 맞는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한층 강화된 사회적 가치 실현에 앞장설 것이다.

출처 : 웨딩21뉴스 http://wedding21news.co.kr
Copyright ⓒ 웨딩21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