톰 포드에서 2022년8월 3일(미국 시간), TOM FORD N.004 타임피스의 글로벌 출시를 발표했다.
오션 플라스틱 타임피스(Ocean Plastic Timepieces) 시리즈의 세 번째 작품이자, 새로운 케이스 디자인을 특징으로 브랜드의 확장을 보여준다.
특히 N.004 오션 플라스틱 타임피스는 지난 7월 11일, 톰 포드의 SSG.COM 공식 브랜드 스토어 런칭을 기념하여 한국에서 단독으로 선공개 되며 이 새로운 제품의 성공가능성을 보여주었다.
N.004 타임피스는 N.003 컬렉션의 간결함을 톰 포드N.001 컬렉션의 클래식한 구조와 우아함으로 재해석하였으며, 세련된 미학으로 표현되었다. 미니멀한 케이스 디자인을 강조하기 위해 N.004 타임피스의 다이얼에는 숫자가 없다.
N.004 오션 플라스틱 타임피스는 27mm X 48.5mm사이즈의 더 작아진 직사각형의 케이스 디자인을 특징으로 하며, 세미 매트 블랙과 화이트 컬러로 선보인다.
100% 오션 플라스틱으로 제작된 톰 포드 시그니처 브레이드 스트랩도 포함되며, 스트랩은 케이스 안팍으로 미끄러지듯 끼워 넣어, 손쉽고 독특하게 교체할 수 있도록 섬세하게 디자인되었다.
또한 N.004 컬렉션은 올 가을 출시될 리사이클 스테인리스 스틸 케이스(recycled stainless-steel case)를 통해 더욱 확장될 예정이다.
N.004 타임피스의 출시와 오션 플라스틱 타임피스 시리즈의 확장은 해양환경에 대한 톰 포드의 책임감과 헌신을 보여주며, 세계적인 플라스틱 위기에 대한 인식을 불러 일으키고 있다.
오늘날, 박막 플라스틱 (thin-film plastic)은 바다로 유입되는 약 1,400만 톤의 플라스틱 폐기물 중 46%의 비중을 차지하며 사실상 추출이 불가능하다.
톰 포드 N.004 타임피스에 사용되는 재료는 천연 플라스틱이나 출처를 확인할 수 없는 플라스틱은 전혀 포함되어 있지 않다.
모든 톰 포드 오션 플라스틱 타임피스(Ocean Plastic Timepiece)는 약 35개 병 분량의 해양 플라스틱 폐기물을 영구적으로 제거할 수 있게 하며, 또한 모든 포장물은 재활용이 가능하다.
이 스위스-메이드 타임피스는 세계 플라스틱 폐기 문제의 해결책을 찾기 위해 헌신하고 있는 수많은 공급 업체들과 협력하여 개발 및 생산되었다. 오션 플라스틱 과립제의 운송은 탄소 중립적(carbon neutral)이며 스위스의 합성 단계에서는 태양 에너지를 활용한다.
2020년, 톰 포드는 지속가능성에 대한 노력을 발전시키기 위해 ‘론리 웨일(Lonely Whale)’과 협력하여 박막 플라스틱(thin-film plastic)을 생물학적으로 분해하고 확장가능한 대안에 중점을 둔 유일한 글로벌 대회인 톰 포드 플라스틱 혁신 상(Plastic Innovation Price)을 개최하였다.
패션 업계에서는 사용되는 플라스틱 폴리백과 밀봉용 일회용 백은 연간 연간 3,000억 개 이상의 박막 플라스틱 폐기물을 발생시키고 있다. 2022년 3월, 톰 포드와 론리 웨일은 톰 포드 플라스틱 혁신상의 최종 후보자 8팀을 발표하였고, 이들은 나이키(Nike)가 후원하는 1년 간의 재료 테스트 단계에 착수했다.
이 단계는 2025년까지 재료의 생물학적 분해성, 사회 및 환경에 대한 부정적 영향의 최소화, 업계 퍼포먼스 기준 충족, 비용 경쟁력, 확장성 및 시장 대응성을 실현하기 위함이다.
톰 포드 N.004 타임피스는 한화 136만 원으로, 전국 톰 포드 부티크 및 공식 온라인 스토어 SSG.COM과 카카오톡 선물하기에서 만나볼 수 있다.
▷ 타임피스 하이라이트:
• 2-Hand Quartz Movement
• Swiss-Made
• Double Curves Sapphire Crystal
• Handset Ocean Plastic Insert in Crown
• TOM FORD Logo Etched Buckle
• Water Resistant ATM 3
• 2-Year International Warranty
한편, 2005년 4월, 톰 포드는 TOM FORD 브랜드의 시작을 발표했다. 포드는 이전 구찌 그룹(Gucci Group)의 대표이자 Chief Executive Officer인 도메니코 데 솔레(Domenico De Sole) 회장을 통해 이 기업에 합류했다.
같은 해, 포드는 아이웨어와 선글라스의 생산 및 유통을 목적으로 마르콜린 그룹(Marcolin Group)과, TOM FORD Beauty 브랜드를 창립하기 위해 에스티 로더(Esteé Lauder)와 파트너십을 발표했다.
2007년 4월, TOM FORD 남성복과 액세서리 컬렉션의 데뷔와 동시에 그의 첫 번째 직영 플래그십 스토어를 뉴욕의 845 매디슨 애비뉴(Madison Avenue)에 오픈했다.
2010년 9월, 매디슨 애비뉴 플래그십 스토어에서 열린 프레젠테이션에서는 대망의 여성복 컬렉션이 발표되었다.
2018년 2월, 포드는 TOM FORD 타임피스와 언더웨어 컬렉션을 런웨이 위에 첫 선을 보이며 폭발적인 반응을 이끌어냈다.
오늘날, 톰 포드 브랜드는 남성복, 여성복, 액세서리, 아이웨어, 뷰티, 언더웨어뿐 만 아니라 타임피스까지 완벽한 컬렉션 제품들을 판매하고 있다.
현재 London, Milan, Zurich, Munich, New York, Toronto, Beverly Hills, Puerto Banus, Moscow, Osaka, Atlanta, Las Vegas, Baku, Dubai, Tokyo, Seoul, Montreal, San Francisco,
Hong Kong, Shanghai, New Delhi, Macau, Chengdu, Xian, Beijing, Doha, Kuwait City, Abu Dhabi, Riyadh와 Sydney 등에 100개 이상의 TOM FORD 직영 매장과 샵 인 샵(Shop-in-shop)을 운영하고 있다.
▶ 톰 포드 https://www.tomford.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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