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격적인 가을 캠핑 시즌을 맞아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가 지난 6월 국내 출시한 패밀리 전기 SUV ‘더 뉴 EQB 300 4MATIC AMG 라인(The new EQB 300 4MATIC AMG Line)’가 주목받고 있다.
국내에 출시된 ‘더 뉴 EQB 300 4MATIC AMG 라인은 캠핑에 필수적인 넓은 실내 및 적재공간을 갖췄으며, 4MATIC 사륜구동 시스템을 탑재해 탁월한 주행 성능과 안정성을 발휘한다.
또한, 온 가족이 함께 떠나는 여행길에 필수적 요소인 다양한 안전 및 편의사양이 대거 탑재되었으며, 선택사양으로 제공되는3열 시트를 추가해 최대 7인까지 탑승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 메르세데스-EQ의 디자인 아이덴티티를 개성 있게 구현한 외관 디자인
더 뉴 EQB는 메르세데스-EQ 브랜드의 디자인 철학인 ‘진보적인 럭셔리(Progressive Luxury)’를 구현했다.
더 뉴 EQB 300 4MATIC AMG 라인의 외관은 앞뒤로 짧은 오버행과 전체적으로 균형 잡힌 차체 비율을 자랑하며, 전면부 중앙의 삼각별이 적용된 블랙 패널 라디에이터 그릴과 19인치 AMG 5트윈 스포크 경량 알로이 휠로 스포티하면서 자신감 넘치는 모습을 완성했다.
수평의 광섬유 스트립이 풀 LED 헤드램프의 주간 주행등과 연결된 디자인은 메르세데스-EQ만의 고유한 디자인 특징으로, 야간 및 주간 주행 시 시인성을 높여준다.
측면은 감각적으로 디자인된 근육질의 차량 숄더와 후면으로 갈수록 높아지는 벨트라인이 시선을 사로잡는다.
기본 장착된 루프 레일을 통해 실용성을 높였으며, 후면부의 LED 테일 라이트와 수평의 LED 조명 스트립이 매끄럽게 이어지는 디자인은 차량의 폭이 넓어 보이는 효과를 준다.
▶ 최대 7인까지 탑승 가능한 넉넉한 실내 공간과 미래지향적 인테리어
더 뉴 EQB는 2,829 mm의 휠베이스를 기반으로 패밀리 SUV로도 손색없는 넉넉한 공간을 자랑하며, 실내 디지털 요소와 조명 등을 통해 미래지향적인 공간 분위기를 완성했다.
더 뉴 EQB 5인승 모델은 2열 좌석 헤드룸과 레그룸이 각각 979 mm, 87 mm로 넉넉하며, 최대 1,710 리터의 적재공간을 확보했다.
7인승 모델은 2개의 개별 좌석으로 구성된 3열 시트가 추가되어, 최대 1,620 리터의 적재공간을 제공한다. 3열 좌석의 경우 신장 165 cm까지의 승객이 탑승할 수 있으며, 어린이용 카시트 장착이 가능하다.
또한, 더 뉴 EQB의 5인승과 7인승 모델은 모두 2열 좌석을 4:2:4 비율로 분할 폴딩할 수 있으며, 앞뒤로 140 mm 가량 조절할 수 있어 적재 공간을 확장 하거나, 뒷좌석 탑승객에게 더 여유로운 공간을 제공하는 등 상황에 따라 유연하게 실내 공간을 활용할 수 있다.
더 뉴 EQB의 실내는 대시보드, 도어트림, 센터콘솔 등 곳곳에 사용한 알루미늄 소재와 대시보드 및 송풍구 등의 화려한 실내 조명으로 전기차 특유의 미래지향적인 분위기를 조성했다.
또한, 2개의 10.25인치 고해상도 디스플레이가 하나로 연결된 와이드 스크린 콕핏과 MBUX 인포테인먼트 시스템(Mercedes-Benz User Experience)을 탑재해 주행에 필요한 다양한 정보 확인 및 직관적인 차량 기능 조작이 가능하다.
▶ 주행성능 및 주행 안정성 효율성까지 다 잡은 사륜 구동 시스템
더 뉴 EQB 300 4MATIC AMG 라인에는 에너지 밀도가 높은 66.5kWh 용량의 리튬이온 배터리와 메르세데스-벤츠의 지능형 열 관리 시스템으로 1회 충전 시 최대 313 km 의주행이 가능하다.
급속 충전기의 경우 최대 100kW 출력으로, 완속 충전기는 최대 9.6 kW의 출력으로 충전이 가능하며, 급속 충전 시 배터리 잔량 10%에서 80%까지 충전하는 데 약 30분이소요 된다.
더 뉴 EQB 300 4MATIC AMG 라인의 앞축과 뒤축에는 각각 모터가 탑재되어 최고 출력 168kW와 최대 토크 390Nm 를 발휘한다.
프론트 액슬에는 비동기식 모터가, 리어 액슬에는 영구 자석 동기식 모터가 탑재된 사륜구동 시스템은 주행 상황에 따라 앞뒤 차축에 위치한 일렉트릭 유닛(electric unit)을 통해 초당 100회에 걸쳐 가변적으로 토크를 분배하며, 눈길이나 빙판길에서도 최상의 접지력과 주행 안정성을 제공한다
또한, 지능형 열 관리 시스템을 통해 효율성을 높였다.
배터리 하부에 위치한 냉각수 공급 플레이트는 상황에 따라 배터리 냉각 또는 발열을 통해 항상 최적의 온도가 유지될 수 있도록 하며,
히트 펌프(heat pump)는 인버터와 전기 모터에서 발생하는 폐열을 실내의 온도를 높이는 데 활용해 히팅 시스템에 사용되는 배터리의 전력 소모를 낮추고 주행거리를 늘리는 데 도움을 준다.
▶ 패밀리 SUV의 면모를 보여주는 다양한 안전 및 편의 사양
더 뉴 EQB 300 4MATIC AMG 라인은 메르세데스-벤츠의 최신 주행 보조시스템과 다양한 안전 및 편의사양을 탑재해 가족을 위한 패밀리 SUV로서의 면모를 자랑한다.
기본으로 탑재된 ‘드라이빙 어시스턴스 패키지(Driving Assistance Package)’에는 앞차와의 간격을 유지하며 자동 속도 조절, 제동 및 출발을 지원하는 ▲액티브 디스턴스 어시스트 디스트로닉(Active Distance Assist DISTRONIC), 도로에 설치된 속도 제한 표지판을 인식해 자동으로 속도를 조정하는
▲액티브 속도 제한 어시스트(Active Speed Limit Assist), 하차 경고 기능이 포함된 ▲액티브 사각지대 어시스트(Active Blind Spot Assist) 등이 포함돼 쾌적하고 안전한 주행 환경을 조성한다.
이 밖에도, 애플 카플레이와 안드로이드 오토를 사용할 수 있는 스마트폰 통합 패키지, 차량 내외부의 초미세먼지 농도를 상시로 모니터링하고,
필요 시 내기 순환모드를 통해 공기 유입을 차단하여 실내 공기질을 쾌적하게 유지해주는 공기 청정 패키지, 64가지 색상으로 구성된 앰비언트 라이트(Ambient light), 무선 충전 시스템 등이 기본 사양으로 제공된다.
더 뉴 EQB 300 4MATIC AMG 라인의 부가세 포함 가격은 7천7백만 원이며, 정부의 무공해차 구매 보조금 지원 대상에 포함된다.
더 뉴 EQB의 국고보조금은 290만 원으로 책정되었으며, 차량 등록 지역에 따라 각 지방자치단체 보조금을 추가로 지원받을 수 있다.
예를 들어, 서울특별시에서 더 뉴 EQB 5인승 모델을 등록할 경우, 국고보조금 290만 원과 서울특별시 보조금 82만 원을 지원받아 총 7,328만 원으로 더 뉴 EQB를 구매할 수 있다.
♥ 더 다양한 소식은 웨딩21뉴스에서 http://wedding21news.co.kr
♥ 보도자료 접수 메일 news@wedding21news.co.kr
Copyright ⓒ 웨딩21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결혼생활' 카테고리의 다른 글
볼보자동차코리아, 23년식부터 TMAP 인포테인먼트 포함한 디지털 서비스 패키지 전 차종에 확대 (0) | 2022.09.11 |
---|---|
레고랜드® 코리아 리조트, ‘할로윈 몬스터 파티’ 16일부터 개최 (0) | 2022.09.10 |
서울시, 미식도시 서울을 빛내는 서울 레스토랑&바는 어디? (0) | 2022.09.10 |
脫 마스크 시대에도 콤플렉스로 마스크를 벗지 못하는 공포 (0) | 2022.09.10 |
듀오, 유튜브 통해 부모-자녀 간 결혼 갈등 다룬 ‘선우은숙-김나희 콜라보’ 영상 공개 (0) | 2022.09.0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