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예복

발렌티노 & 카르마 메트릭스 에너지 효율성 최적화 웹사이트:보다 지속가능한 웹을 위하여

웨딩21뉴스_ 2022. 9. 17. 17:04

발렌티노, 럭셔리 브랜드 최초로 혁신적인 디지털 지속가능성 도구를 통해 공식 웹사이트의 이산화탄소 배출량을 측정하고 감축하는 여정 시작

이탈리아 럭셔리 오트 쿠틔르 브랜드 메종 발렌티노에서 지속가능한 웹을 위하여 카르마 메트릭스 에너지 효율성 최적화 웹사이트(Karma Metrix Energy Efficient Website)와 협업을 진행한다.


카르마 메트릭스는 환경에 대한 관심과 디지털 기술을 결합하여 웹 페이지와 웹 사이트의 에너지 성능을 정량화할 수 있는 솔루션을 선보이는 이탈리아의 디지털 마케팅, AI 전문 기업이다.

카르마 메트릭스는 웹 페이지의 효율성을 높이고 결과적으로 웹페이지 사용으로 발생하는 탄소 배출량을 줄이는 것을 목표로 활동한다.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발렌티노는 카르마 메트릭스의 획기적인 알고리즘을 럭셔리 브랜드 최초로 도입하여 웹사이트에서 배출되는 이산화탄소 양을 수치적으로 분석 및 관리할 예정이다.

현재 발렌티노 웹사이트는 페이지 조회 건당 2.56그램에 달하는 탄소를 배출하며, 발렌티노는 이 알고리즘을 활용해 에너지 효율성을 측정하고 환경 영향을 줄일 수 있는 추가 방안을 실천할 예정이다.

환경에 대한 메종의 의식 중심적인 접근 방식에 완벽하게 부합하는 이 결정은 지구라는 행성과 그 안에 사는 모든 생명을 위해 긍정적인 변화를 일으키고, 미지의 영역에 대한 지식을 습득해서 행동에 나선다는 약속을 바탕에 둔다.

이제는 디지털 영역에서도 지속가능성을 생각하며, 웹 페이지로 인해 발생하는 고질적인 디지털 오염 문제로 눈을 돌려야 한다.

특히 데이터 센터 운영과 웹사이트 최종 사용자의 기기 작동에는 화석 연료로 생산한 전력이 사용되고 있으며, 이러한 현재의 방법론은 비효율적이기 때문이다.

이런 이유로 웹사이트와 관련하여 상당량의 이산화탄소가 배출되고 있기 때문에 우리는 디지털 지속가능성에 대한 경각심을 가져야 한다.

글로벌 카본 프로젝트(Global Carbon Project)에 따르면 웹은 세계에서 이산화탄소 배출량이 네 번째로 많은 ‘국가’로 집계된다. 

발렌티노는 선구자적 사고, 비전, 열정, 헌신으로 지속가능한 기술에 투자하며 새로운 디지털 영역에서 필요한 조치를 취하기로 결정했다.

카르마 메트릭스와의 파트너십에는 신중한 원칙이 담겨있다. 지구를 보호하고 환경을 개선하며 지속 가능하게 사업을 영위하기 위한 디지털 전환을 생각하면서, 보다 의식적으로 웹을 사용하기 시작할 수 있다는 원칙이다.

계속되는 확장 과정에서 혁신적인 디지털 기술에 대한 광범위한 시나리오를 구상한 메종 발렌티노는 지속가능성을 위해 분석의 수준을 높이는 데 집중하고 이를 위해 발렌티노 홈페이지의 환경 효율성을 높여줄 기술을 도입한다.

환원 활동과 생태계 보호 촉진 사업, 지역 공동체 강화 및 이들과의 교류를 통해 녹색 전환에 전념하는 발렌티노의 새로운 의식구조에 부합하는 선택이다.

발렌티노는 카르마 메트릭스를 통해 디지털 성능 사이에 연결고리를 만들고 지구를 위한 지속가능한 미래를 재정의함으로써 지속가능성을 향한 모험을 시작한다.

발렌티노 홈페이지의 생태학적 성능을 측정하기 위한 측정 기준과 도구를 도입해서 에너지 효율성을 높인다는 공동의 임무를 수행하는 여정이다.

스위스에서 새로 개발한 이 알고리즘은 웹 페이지에 있는 수십 가지 에너지 효율성 요인을 분석해서 이산화탄소 배출량을 정량화하고, 지속가능성과 에너지 절약에 대한 새로운 여정을 제시한다.

이 알고리즘은 자바스크립트 파일 개수와 유형, 이미지 사이즈, 색상 선택, html 코드의 단순성과 같은 다양한 요인을 통해 발렌티노 홈페이지의 페이지뷰 1,100만 건 이상을 분석했다.

발렌티노 홈페이지의 에너지 효율성을 지속적으로 개선하기 위해서, 시스템을 활용하여 정해진 일정에 따라 예약된 측정을 통해 장기적으로 디지털 지속가능성 지표에 대한 전용 모니터링을 계획할 수 있다.

“발렌티노는 브랜드 안에서 새로운 디지털 기회를 창출하고자 노력하는 브랜드로서 녹색 전환 과정의 최전선에 있습니다” 라고 카르마 메트릭스 프로젝트의 창립자 알레 아고스티니(Ale Agostini)는 말했으며,

이어서 “발렌티노와 협력하여, 에너지 효율성에 초점을 맞춰 보다 효율적으로 웹사이트를 개발하는 것도 녹색 전환에 필요한 활동이라는 인식을 심어줄 수 있게 되어 기쁘게 생각합니다. 카르마 메트릭스는 이산화탄소 배출량을 줄이기 위한 긍정적 변화를 장려한다는 것이 자랑스럽습니다.” 라고 밝혔다.

발렌티노와 카르마 메트릭스는 럭셔리 패션계가 디지털 지속가능성 향상을 추구하는 과정에서 등대 같은 역할을 한다. 이러한 관점에서, 공통의 목표 달성을 향해 전진하려면 첨단 기술 도구 도입이 필수적이다.

두 기업은 이 파트너십을 통해 혁신, 성능, 기술의 힘을 활용하고 온라인 공간의 환경 지속가능성 개선에 있어 지속적으로 가능성을 확장할 예정이다.

♥ 더 다양한 소식은 웨딩21뉴스 http://wedding21news.co.kr
♥ 웨딩21 매거진 최신호 정보 http://wedding21.co.kr
♥ 보도자료 접수 메일 news@wedding21news.co.kr
Copyright ⓒ 웨딩21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