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피부관리

모아서울치과병원. 밝고 맑은 미소를 위한 필수 코스

웨딩21뉴스_ 2007. 5. 7. 12:00

 

웨딩 촬영 또는 결혼식 날 행복하고 아름다운 미소는 신랑 신부를 더욱 빛나게 한다.
그러나 웃을 때마다 드러나는 누런 이와 벌어진 앞니는 웃음 짓는 것 자체를 곤혹스럽게  한다.

치아 성형이나 스케일링, 잇몸 미백 등은 결혼 전 단시일 내에 받을 수 있는 치아 관리로 미적인 차원에서 효과가 높다. 임신 중에는 치아 치료 시 약물 사용이 어렵기 때문에 사랑니 발치나 충치 치료는 결혼 전에 미리미리 받아놓는 것이 중요하다.

care 1 청결한 구강 유지, 스케일링
잇몸 질환을 일으키는 치석, 니코틴, 외인성 색소는 칫솔질만으로 제거하기 어렵다.
그중 치석은 치아를 불결하게 만들며 치은염의 원인이 되고 치은염은 불쾌한 입 냄새를 유발한다.
건강하고 청결한 구강 유지를 위해서 결혼이 아니라도 꾸준한 스케일링은 필수다.


care 2  가지런한 치아 성형(급속 교정)
앞니 사이가 벌어졌다거나 삐뚤어진 경우, 앞니 크기가 작거나 치아가 심하게 변색된 경우 등 앞니가 예쁘지 않아 활짝 웃는 것이 부담된다면 단시간에 치아를 교정할 수 있는 치아 성형이 좋다.

도자기 재질의 치아를 씌우는 과정으로 진행되며 치료 기간은 1주일 정도면 충분하다.

care 3  건강한 잇몸 미맥
멜라닌 색소의 침착으로 잇몸이 검거나 어둡게 착색되었다면 레이저로 잇몸의 멜라닌 색소를 제거하는 치료를 받는다. 약  1~2회 내원을 통해 잇몸 미백으로 핑크빛의 건강한 잇몸으로 돌아갈 수 있다. 잇몸 미백과 치아 미백을 병행할 경우 더욱 아름답고, 밝은 미소를 가질 수 있다.

 

care 4  아름다운 향기, 구취 제거
입 냄새는 행복한 신혼 생활을 방해할 뿐만 아니라 사회생활에서도 상대방에게 불쾌감을 주는 요인이 된다.
입 냄새에는 다양한 원인이 있는데, 치과에서는 충치 또는 오래된 보철물, 치은염, 올바르지 않은 칫솔질 방법 등을 그 원인으로 들고 있다.

치실을 이용해 치아 사이를 훑거나 면봉으로 혀를 문질러 냄새를 맡아 자가진단을 해볼 수 있다.
이러한 자가진단을 통해 입 냄새가 있다고 판단될 시, 치과에 갈 땐 검사 전에 식사를 하거나 껌, 흡연을 삼가고 최소한 검사 4시간 전부터는 칫솔질을 하지 않도록 한다.

또한 향수나 화장품, 향기 나는 립스틱을 사용하지 않는다. 치과를 방문해 자세한 구취 관련 검사를 받은 후 구취 제거 프로그램을 진행하는 것이 중요하다. 치료 과정은 우선 구취 측정기를 통해 입 냄새를 측정한 다음 1주일에 한번씩 2번 내원하여, 입 안에 약제를 도포한 후 스케일링을 진행하고 레이저로 조사하여 구강 안을 깨끗이 하는 과정을 거친다.

 

care 5  순백의 하얀 이, 치아 미백
미인의 조건인 하얀 이는 특히 꽃처럼 아름다워야 하는 신부를 더욱 돋보이게 한다.
보통 하얀 이를 만들기 위하여 시행하는 치아 미백에는 크게 3가지가 있다. 치과에서 시행하는 전문가 치아 미백, 치아 모형을 이용하는 자가 미백, 미백 치약을 장기간 사용하는 방법 등이다.

이 중에서 가장 확실하고 효과적인 방법은 치과를 찾아 전문가 치아 미백을 받는 것이다.
전문가 치아 미백의 치료법은 치아에 붙어 있는 프라그나 이물질을 제거하기 위해 깨끗이 세척한다. 세척이 끝나면 치아 표면을 건조시키고 고농도의 미백제를 치아에 바른 후 특수광선 미백기를 30분에서 1시간가량 쪼이고 누워 있으면 된다.

최근에 인기가 높은 것은 레이저 미백 치료로 치아 표면에 전혀 손상을 주지 않으며, 하얀 미소를 간직하게 도와주는 미백 프로그램. 레이저 미백 치료는 보통 1시간 정도 소요되며, 사람에 따라 2~3주 정도면 밝은 치아를 가질 수 있다.

도움말|김태훈 원장(모아서울치과병원 542-7555) 사진|박주면 에디터|황선희

 

웨프,웨딩21, 한국결혼박람회(7.14~17) 결혼검색 웨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