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피부관리

[웨프,뷰티]어차피 늙을 수 밖에 없다면 뽀대나게 이쁘게 늙자 !!

웨딩21뉴스_ 2007. 5. 31. 10:38


20대부터 시작되는 노후의 징후

로버트 저메키스 감독의 <죽어야 사는 여자>를 보면 메릴 스트립과 골디 홀이 젊음의 묘약을 얻기 위해 죽음을 불사하는 사투를 벌이는 장면이 나온다. 그렇게 해서라도 늙고 싶지 않은 걸까 한숨이 나오지만, 한편으로 생각하면 그녀들의 절박한 심정을 이해 못 할 바도 아니다. 값비싼 대가를 치러서라도 지키고 싶은 젊음, 그것은 노화라는 절대 접하고 싶지 않은 현실에 직면하면서부터 커지는 소망이자 욕망이다.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겪게 되는 피부노화 징후로는 주름과 탄력저하가 대표적이다. 가뭇가뭇 선이 잡혀가는 이마, 눈꼬리의 날개주름, 입 주변의 팔자주름 등 주름은 여자에게 평생 숙명의 적 같은 존재다. 제아무리 애교 있는 눈가주름이라 할지라도 펼 수만 있다면 어떤 방법이라도 동원하고 싶어진다.

피부노화는 신체적인 성장이 끝나는 20대 초반부터, 얼굴 모든 부위에서 총체적으로 시작된다. 세포수명이 짧아지면서 피부가 얇아져 미세한 잔주름들이 생기고, 피부 속 수분이 감소하면서 굵은 주름이 나타난다. 피부에는 세포, 콜라겐, 섬유 등과 표피, 진피, 근육 등 여러 가지 성분이 있는데, 이들은 여러 가지 종류의 단백질과 섬유로 단단하게 연결되어 있다. 제 기능을 발휘하는 젊은 피부라면 이 결합이 견고하지만, 나이가 들면 자외선 등의 외적 환경과 불규칙한 식생활 등으로 피부조직이 손상되고 연결고리가 느슨해진다. 그 결과 피부는 탄력저하, 잔주름, 건조함, 모공확대, 칙칙함 등의 증상으로 노화의 사인을 보내기 시작한다.


진화하는 안티에이징 코스메틱


노화를 지연시키는 가장 손쉬운 방법 중 하나는 기능성 화장품을 사용하는 것. 최근에 선보인 안티에이징 제품들은 주름이 생기는 것을 미연에 방지하거나, 주름과 주름 사이를 메워 일시적으로 주름을 펴주는 등 즉각적인 효과가 나타나는 것들. 피부세포의 방어기능을 근본적으로 강화하거나 근육층에 에너지를 공급하는 등 피부의 자생력을 높여주는 제품들도 있다. 이미 굵게 자리를 잡은 진행형 주름의 경우에는 근원적으로 감소하는 콜라겐이나 엘라스틴에 직접 작용하는 첨단 기술을 사용하기도 한다.

노화방지 제품들은 가격이 비싸므로 꼼꼼히 따져보고 골라야 한다. 피부상태에 따라 트러블이 생길 수도 있기 때문이다. 특히 레티놀 성분은 피부가 가렵거나 건조해지는 트러블을 일으킬 수 있으며 각질이 생길 수도 있다. 또 피부가 예민한 사람은 AHA 성분이 들어간 화장품을 바르고 햇볕에 나가면 따갑거나 붉어지는 증상이 나타나기도 하므로 미리 샘플을 써 보고 자신의 피부에 맞는지 확인한 후 구입하는 것이 좋다.


노화를 방지하는 습관

주름도 생성원인에 따라 종류가 다양하다. 평소 자주 쓰는 근육에 의한 표정주름, 중력에 의해 피부가 처지면서 생긴 주름, 그리고 햇볕에 의한 수분 감소로 인한 주름. 그렇지만 이런 것들 중에서 가장 예방하기 쉬운 주름은 바로 습관에 의해 생기는 주름이다. 이마를 찡그린다거나, 눈썹을 치켜세우거나 베개에 얼굴을 푹 묻고 엎드려 자는 습관, 세안 후 타월로 쓱쓱 문지르는 등의 습관처럼 몸에 배어 있는 행동이 자신도 모르는 사이에 주름을 만들어내기 때문에 한 번쯤 자신의 라이프스타일을 점검해볼 필요가 있다.

노화의 80%는 외부적인 요인이고, 나머지 20%가 피부의 신진대사 저하 때문에 발생한다는 점을 감안하면, 컨트롤할 수 있는 외부 요인을 막는 것이 젊음을 유지하는 방법일 것이다.
 

젊음을 지키는 생활습관

1 적절한 운동 운동 후 피부가 평소보다 더 깨끗해 보였던 경험이 있는가? 적절한 운동은 혈액순환을 좋게 한다. 피부에 좋은 운동은 빨리 걷기 같은 유산소 운동. 운동을 처음 시작하는 사람은 매일매일 하루에 1만 보씩 빨리 걷기에 도전해보자. 규칙적인 운동을 통해 땀을 배출하면 신체 내의 여러 근육조직을 발달시킬 뿐 아니라 몸 안의 긴장을 완화시키고, 피부 속의 노폐물을 배출하는 효과가 있다.

2 꾸준한 비타민 섭취
비타민 A와 C, E가 피부노화 예방에 좋다. 비타민은 합성되지 않는 물질이므로 비타민제나 과일과 야채를 통해 섭취하도록 한다. 항산화제가 들어 있는 녹차를 마시는 것도 좋다.

3 자외선 차단
우리는 언제 어디서든 자외선으로부터 자유롭지 못하다. 평상시에도 SPF 20~30 정도의 자외선 차단제를 바르고 외출할 때는 화장을 하는 것이 안전하다.

4 휴식과 수면
밤 10시에서 새벽 2시까지 수면을 취하면 피부윤기와 탄력이 좋아진다. 자야 하는 시간에 충분한 수면을 취해야 심신의 피로가 풀리고 젊고 탄력 있는 피부를 유지할 수 있다. 매일 7~8시간 정도 규칙적으로 자는 것이 좋다.

5 사우나는 자제할 것
사우나를 자주 하면 몸 속의 수분을 빼앗겨 천연 보습막이 파괴되고 피부가 건조해진다. 건조한 피부는 탄력이 떨어져 쉽게 노화될 뿐 아니라 모공도 자연스럽게 넓어진다. 따라서 사우나 후에는 반드시 찬물로 마무리하여 물기가 완전히 마르기 전 보디 로션을 발라주도록 한다. 목욕은 이틀에 한 번 정도 하는 것이 피부가 건조해지지 않는 방법. 목욕 후에는 반드시 보습제를 발라준다.

1샤넬 뉴트로라이징 트리트먼트 표정주름을 완화시키기 위한 특수 마사지 도구와 젤 패치가 들어 있는 나이트 제품.
1.5ml 27만5천원.

2 비오템 에이지 휘트니스 파워2 에센스 올리브잎 농축성분이 콜라겐과 합성 작용해 피부 탄력과 투명도를 높인다. 20ml 7만2천원. 

3 슈에무라 에이스 베타-지 에센스 20~30대 젊은 여성을 위한 안티에이징 에센스. 미세한 표정선과 주름선을 잡아주고 피부탄력을 증가시킨다. 30ml 9만원.

4  아스프리르 바이탈 리프팅 수분 저축력을 유지해 건조하지 않은 피부로 유도, 탄력 저하를 예방한다. 60ml 2만2천원. 

5 에스티 로더 퍼펙셔니스트 씨피플러스 코렉팅 세럼 포 라인즈 세포 단백질을 생성시켜 주름을 완화시키고 탄력을 부여한다. 30ml 10만원.

6 오휘 에이지 사이언스 주름개선 성분이 함유된 부드러운 고농축 크림. 50ml 9만원.

7 크리니크 안티 그래비티 퍼밍 리프트 크림 콜라겐과 피부조직을 보강하는 첨단 기술을 사용, 피부가 단단해지고 리프팅 효과를 즉각적으로 느낄 수 있다. 50ml 7만6천원.

8 시세이도 베네피앙스 퓨어 레티놀 훼이스 마스크 한 장에 안티에이징 세럼 반 병 정도의 에센스를 함유하고 있어 빠르게 농축 레티놀의 효과를 느낄 수 있다. 4set 6만8천원.

9 헤라 에이지어웨이 인텐시브 99% 보습원료가 수분을 공급하는 기능성 피부개선 에센스. 0.7×30 16만원.

10 리리코스 에네르지장 마렝 엑스클뤼지프 피부의 주름 및 잔주름이 완화되고 지속적인 보습작용으로 노화의 흔적을 없애주는 안티에이징 크림. 50ml 28만원.

11 랑콤 압솔뤼 보디 수분과 영양을 보디에 집중적으로 공급하고 탄력을 강화하는 안티에이징 보디크림. 200ml 15만원.

12 더 히스토리 오브 후 기앤진 크림 공진단 및 황정 성분이 각질 세포의 모양을 정상적으로 개선시켜 피부를 단단하게 가꿔준다. 50ml 15만원.

아이 케어
노화는 눈가에서 시작된다. 보통 1.75~2.5mm인 다른 피부에 비해 더 얇은데다 하루에 평균 1만 번 이상 움직이기 때문. 게다가 눈 주위는 매우 약하고 민감한 부위이므로, 진한 눈화장은 가급적 피하고, 잠을 잘 때도 베개를 뒤쪽으로 베고 자는 것이 좋다. 미세한 눈이나 입가 주변은 클렌징할 때도 각별히 신경 써야 하는데, 화장솜이나 면봉에 전용 메이크업 리무버를 묻혀 부드럽게 닦아내야 피부에 무리가 가지 않는다. 아이크림은 20대 초반부터 꾸준히 발라주는 것이 좋다.

목주름

목 주변은 혈관과 림프관이 합류해서 만나는 곳이라 피지선이 적고 피부가 얇다. 따라서 물리적인 자극에 영향을 쉽게 받는데 자세가 좋지 않거나 스트레스를 많이 받으면 목의 피부 톤이 칙칙해지고 주름이 생기기 시작한다. 앉을 때는 허리를 곧게 펴고 턱은 약간 당기는 것을 잊지 말자. 의자에 엉덩이를 빼고 앉으면 자연스럽게 목이 접히고 주름이 생긴다. 또 높은 베개를 베고 자는 버릇은 목주름을 만드는 최대의 적. 목주름 전용 제품을 발라준다면 금상첨화. 힘을 세게 주면 피부가 밀려 주름이 생기기 쉬우므로 가슴에서 턱 쪽으로 부드럽게 쓸어올리듯 마사지해준다.

표정선

미간의 주름이나 입가의 팔자주름은 20대 중·후반에 막 생기기 시작했을 때 잡아주지 않으면 개선하기가 쉽지 않다. 확대 거울을 보면서 주름이 생기는 위치를 확인한 뒤, 그 부위에 제품을 바를 때는 주름의 반대 방향으로 바른다.
 
 

웨프,웨딩21, 한국결혼박람회
결혼검색 웨프

 

- 본 콘텐츠의 상업적 이용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