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피부관리

[웨프,뷰티]최대의 적, 팔뚝살 뱃살 단기간 살빼기 노하우

웨딩21뉴스_ 2007. 5. 31. 10:46


나이가 들면서 오랜만에 걸려온 친구의 전화만큼 무서운 일도 없다.

왜냐고? 안부를 가장한 통화 내용에는 십중팔구 ‘나 결혼해’라는 멘트가 90% 이상 끼어 있기 때문. 얼마 전에도 느닷없이 대학 동창의 전화를 한 통 받았다. 짐작대로 그녀는 곧 결혼을 앞두고 있었다. 겸사겸사 마련한 친구들과의 만남에서 그녀는 모임 후 드레스를 보러 갈 예정이라고 했다.

‘한가인처럼 톱 스타일의 웨딩드레스를 입어라’, ‘김남주처럼 가슴이 깊게 파인 섹시한 드레스가 예쁘다’ 등 여러 의견 중 대학 시절보다 한층 건강미(?)가 더해진 그녀는 어깨를 다 가려주는 디자인을 원한단다.

그리고 말 그대로 결혼식에서 팔뚝과 복부를 모두 감싼 드레스를 입었다. 과학의 힘 없이도 쌍꺼풀 진 큰 눈과 뚜렷한 이목구비를 갖고 있는 친구였는데, 아랍의 여인도 아닌 그녀가 온몸을 둘둘 감싼 채 얼굴과 머리만 내놓고 결혼식을 하다니… 안타까운 일이다.

솔직히 고백하면 물만 먹어도 살이 찌는 체질에다가 팔뚝, 복부 등에 극심한 상체 비만에 시달리는 에디터인지라 그날의 일은 결코 남의 집 불구경이 아니었다. 결혼식 때만큼은 딱 맘에 드는 드레스를 입고 싶은데, 드러내야 하는 몸매 때문에 포기해야 한다니….

사실 굶기도 하고, 운동도 하고, 약도 먹어봤지만 살은 지독할 만큼 주인을 좋아한다. 특히 진정으로 원하는 특정 부위의 살은 유독 더해 성과물이 보이기도 전에 지치게 한다. ‘아! 다이어트는 배워도 실천이 안 되니, 차라리 답이라도 정해져 있는 미적분을 푸는 게 낫겠구나!’ 싶다. 누구나 알 듯 꾸준한 운동과 식이요법의 병행으로 몸무게를 줄이는 게 가장 좋은 방법이다. 그러나 결혼을 앞두고 있는 신부에겐 좀 예외다.

‘멋지게 어깨를 드러낸 톱 드레스도 입고, 허니문 때 사랑하는 남편에게 수영복을 입은 날씬한 하체도 뽐내고 싶다’는 바람과 달리 현실의 만만치 않은 결혼 준비는 혼수다 뭐다 해서 휴일이며 퇴근 시간을 다 쏟아 부어도 부족하다. 반복되는 일상생활로 군살은 늘고, 잦은 만남은 식사 조절도 어렵게 만든다.

여유로운 모 여배우의 말처럼 하루에 몇 시간씩 운동을 하며 여유롭게 지낼 시간은 더더욱 없다. 좀더 날씬한 몸으로 예쁜 신부가 되고 싶은데, 어떻게 해야 할지 도저히 모르겠다?

특정 부위의 살을 확실하게 빼주면서도 일상생활에 지장을 주지 않는 방법? 곧 결혼을 할 그 조차도 모르게 예쁜 신부로 변신할 수 있는 방법? 다음은 단기간에 예비 신부들의 군살을 줄여줄 수 있는 물리적인 방법들을 모았다.
 
지방 분해 주사 요법

‘지방을 분해한다’는 말은 듣는 것만으로도 마음을 들뜨게 한다. 우유를 예로 들어도 저지방에 이어 무지방 제품까지 선보이고 있고, 무수히 많은 음료들이 칼로리가 없거나  지방 분해 효소가 있다며 소비자를 유혹하는 것만 봐도 알 수 있다.

지방 분해 주사는 말 그대로 지방 분해 효과가 있는 특수 용액을 살을 빼기 원하는 몸의 특정 부위에 주사하여 체지방을 분해하는 부분 비만 치료법이다.

좀더 자세히 설명하면 지방이 세포 밖으로 쉽게 빠져 나오도록 하는 약물과 빠져 나온 지방이 빠르게 연소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약물을 혼합하여 피부 및 지방층에 주사하는 시술이다.

특히 마른 편이지만 부분적으로 뚱뚱하다거나 팔뚝과 아랫배 등에 지방층이 집중적으로 몰려 있어 실제보다 유난히 뚱뚱해 보이는 사람에게 효과적이다.


보통 1주일에 1~2회 간격으로 보통 10회 정도 주사하며, 4~5회 주사부터 체형의 변화와 체중 감소를 느낄 수 있다. 시행 시에 시술받은 부위에 열감(따뜻한 느낌)과 피부 표면에 홍반 등이 발생하는데, 이러한 증상은 2~3일이면 사라진다. 고단백 저칼로리의 식이요법과 운동요법을 병행하고 일주일에 2~3회  시술받아야 그 효과를 최대한 끌어올릴 수 있다. 

HPL 레이저 지방 융해술

열심히 다이어트를 하여 몸무게를 줄였지만 여전히 남아 있는 천덕꾸러기 살들이 있다. 팔뚝, 허벅지, 종아리, 허리둘레, 아랫배, 윗배, 볼 살, 턱 밑 살들 등 일일이 열거하기도 힘든 이러한 부위는 운동과 식이요법만으로는 쉽게 없어지지 않는다. 이때 효과를 볼 수 있는 방법이 HPL이다.

HPL은 간단히 말해서 신체 부위의 지방을 녹이는 시술법으로 지방 흡입 수술 시 발생하는 부작용을 최소화한 시술이다. 특히 많은 양의 지방 제거에 적합하며, 시술 후 2~3일 내에 눈에 보이는 효과를 볼 수 있다. HPL은 인체에 무해한 용액에 지방 분해에 탁월한 효과가 있는 약물을 혼합하여 제거하고 싶은 지방세포가 축적된 부위에 주입한다.

복합적인 약물 작용에 의해서 지방세포는 분해·용해되고 남아 있는 지방세포는 외부의 레이저로 파괴시켜 완전히 용해시킨다. 분해된 지방은 이뇨 작용을 통해 림프관으로 저절로 배출된다. 흉터가 없고, 단기간에 불필요한 지방을 제거할 수 있다.

카복시 테라피


다이어트를 처음 시작할 때 가장 먼저 하는 것이 달리기, 빠르게 걷기 등 유산소 운동이다. 이때 지방이 연소되는 효과를 얻도록 하는 것이 이산화탄소이다. 카복시 테라피는 이산화탄소를 주입하여 피하지방을 제거하는 방법으로, 효과가 빠르게 나타나며 운동 이상의 효과를 볼 수 있다.

카복시 테라피는 비교적 지방이 많고 순환이 원활하지 않은 곳에 시술한다. 최근에는 유럽에서 부분 비만 치료법으로 널리 사용되고 있다고 하니 전 세계적으로 비만에 대한 관심도가 높다는 걸 알 수 있다. 카복시 테라피는 지방세포를 파괴할 뿐 아니라 혈액순환을 촉진한다. 특히 지방이 집중되어 있는 곳에 아주 작은 관을 통해 가스를 주입한다. 부분 비만 개선은 물론 탄력 강화 및 튼 살 호전에 큰 효과를 볼 수 있다.

메조 테라피


다른 부분 비만 관리에 비해 비용이 가장 저렴해 여성들이 가장 많이 접하는 시술법이다. 간단히 말하면 지방 분해 치료에 사용되는 주사요법이다. 체내에 쌓인 노폐물 및 수분은 지방과 섞여서 셀룰라이트를 형성하는데, 허벅지와 팔, 복부 등의 부위에 잘 발생하며, 특히 여성에게 많이 나타난다. 흔히 여성들이 가장 고민스럽게 여기는 신체 일부분을 차지하고 있는 것이다.

메조  테라피는 이른바 군살덩어리로 뭉쳐진 셀룰라이트를 감소시키는 시술이다. 아주 작은 주삿바늘로 소량의 약물을 투여해 지방세포를 분해한다. 특수 주사로 셀룰라이트 부위의 혈액 순환을 원활히 하는 것. 울퉁불퉁한 셀룰라이트 제거에 좋고 살 빼기 힘든 얼굴 부위에도 효과적이다. 주 1회 치료하며 시술 시간은 10분 내외로 아주 간단하다.

치료 후 약간의 멍이 생길 수 있으나 시술 시 통증이 없고 일상생활에 전혀 지장을 주지 않는다. 특히 소량의 약물을 사용하기 때문에 약물에 의한 부작용도 최소화할 수 있다. 

결혼전문지 Wedding21

 

 

웨프,웨딩21, 한국결혼박람회
결혼검색 웨프

 

- 본 콘텐츠의 상업적 이용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