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혼가구가전/신혼인테리어

[웨프,인테리어] 3Theme interior

웨딩21뉴스_ 2007. 10. 16. 18:31

3Theme interior

 

올 가을, 신혼집을 꾸미는 신혼부부들을 위한 3가지 테마 인테리어.

집이 온전한 휴식처가 되길 바라는 마음을 담은 ‘휴(休) 인테리어’와 좁은 공간을 넓게 쓰는‘공간 활용’,독특한 컨셉트로 꾸민‘유니크 스페이스’등 테마별로 센스를 업그레이드시켜 주는 생생한 아이디어들을 모았다.

 

 

오리엔탈적인 감성과 모던한 감각이 어울린 편안한 침실. 벽면을 플라워 모티프로 장식해 정적인 느낌에 독특한 느낌을 더했다.

 

Relax space

 

집은 바쁜 일상을 빠져나와 소진된 에너지를 다시 채워주는 재충전의 공간이다. 벽지나 가구, 패브릭 등도 눈이 피로하지 않는 컬러 톤으로 선택하고, 식물이나 아로마 향초 등을 활용해 심신을 평온하게 이끌어주는 것도 좋은 아이디어. 스웨이드나 퍼, 송치 등 따스한 느낌이 나는 소재를 활용해 안락한 느낌을 더해주는 것도 휴 인테리어의 포인트.

 

부분조명으로 공간에 은은한 느낌을 주면서, 발이나 손에 닿는 촉감도 배려해 인테리어 소재를 고른다. 진한 컬러를 아래쪽, 밝은 컬러를 위쪽에 배치하고, 묵직한 느낌의 가구로 안정감 있는 실내를 연출하는 것도 도움이 된다. 어린 시절의 추억 속으로 이끄는 장난감이나 일기장, 그림 등을 가까이 두는 것만으로도 심리적으로 평화로워진다.

 

그레이 & 베이지 톤을 메인으로 편안한 컬러 계획을 한 거실. 녹색 식물에 따스한 질감의 카펫을 두어 안락한 느낌을 더했고, 자칫 지루해 보일 수 있는 점은 플라워 패턴과 레드 컬러의 커튼, 다양한 패턴의 쿠션으로 보완했다.

 

신혼부부만을 위한 코지 코너. 그린 컬러의 벽지로 한쪽 벽면만을 포인트로 장식한 센스가 돋보인다. 스웨이드 재질의 소파를 화이트와 레드 컬러로 매치시켜 공간에 감각을 더했다. 송치 소재의 카펫으로 따스한 느낌을 전했다.

 

부부가 잠들기 전에 침실에 아로마 향초를 밝혀두면 숙면을 취할 수 있고, 은은한 향기에 기분도 한결 좋아진다. 다양한 컬러의 쿠션들은 침실을 보다 안락하게 해주고, 침대 헤드 쪽 벽면은 포인트 벽지로 장식해 눈길을 끌게 했다.

 

Spacious room

 

작은 집에서 결혼 생활을 시작하게 되는 대부분 신혼부부들의 가장 큰 관심거리는 좁은 공간을 넓게 활용하는 법이다. 수납 아이디어를 짜내 공간을 효율적으로 이용하고, 거울, 좌식 공간 등을 활용하여 좀더 넓어 보이게 하는 등 다양한
아이디어가 총출동한다.

 

맞춤제작 가구나 밝은 컬러의 벽지, 낮은 가구도 공간이 넓어 보이는 아이템이니 참고하자.

 

 

소파 대신에 빅 사이즈의 쿠션과 스툴 등으로 꾸민 좌식 스타일의 거실은 좁은 공간을 좀더 넓게 활용할 수 있게 해준다. 카펫과 스웨이드 재질의 쿠션,패치워크 패턴의 스툴로 따스한 거실을 완성했다.블루와 퍼플 등의 컬러매치가 몽환적인 분위기를 더해준다.

 

 

1 침대 아래와 사이드 테이블 등의 빈 공간을 그대로 두지 말자.수납 바구니를 활용하면 자질구레한 소품이나 속옷, 양말,손수건 등을 깔끔하게 정리할 수 있다. 특히 침실은 자질구레한 소품들이 눈에 띄는 것이 좋지 않다. 우선,최소한의 소품만을 두고, 침실에서 자주 사용하는 물건들은 시중에 나와 있는 다양한 사이즈와 재질의 수납상자를 이용해 깨끗이 정리하자.

 

2 좁은 공간에 많은 양의 책을 한꺼번에 수납하려면 맞춤형 가구가 제격. 공간 사이즈를 정확히 재서 주문하면 원하는크기와 모양의 책장을 얻을 수 있다. 책장과 카펫만으로 완성된 신혼부부만을 위한 미니 서재. 폭신한 쿠션을 배치해 놓으면 인테리어 효과도 노리면서 엎드리거나 기대어 책을 읽을 때 지지대로 쓸 수 있어 편리하다. 공기정화 식물도 한쪽에 배치하면 더욱 좋다.

 

3 드레스 룸은 옷과 가방, 모자, 스카프 등의 아이템들이 한눈에 들어올 수 있도록 수납하는 것이 포인트. 벽면에 선반과 옷걸이를 만들어 완벽히 수납하고, 전신 거울을 벽에 부착하면 공간이 훨씬 넓어 보인다. 보이지 않게 수납할 아이템들은 덮개가 있는 바스켓이나 수납상자로 해결하면 간단하다.동선에 따라 아이템들을 배치하면 좀더 빠르게 외출 준비를 끝낼 수 있고 정리하기도 쉽다.

 

붙박이장을 설치하면 공간을 보다 넓게 사용할 수 있다. 플라워 프린트의 벽지로 벽면 전체를 덮어 개성 넘치는 공간미까지 얻었다. 수납 기능을 높이면서 인테리어 감각까지 갖추어 톡톡 튀는 신혼 공간 인테리어와 잘 어울리는 아이디어.

 

Unique zone

 

‘나만의 특별한 휴식 공간’이나, 음악을 들으면서 책을 읽고, 취미생활을 할 수 있는 공간 등을 꾸며보자. 둘이 함께하는 시간도 좋겠지만‘나의 존재감’을 찾는 곳도 분명 필요할 테니까 말이다. 자신의 취향만을 고려해 꾸민 프라이빗 룸이나 취미실처럼 스스로에게 집중할 수 있는 곳을 하나쯤 확보해 두는 것이 어떨까.

 

1 공간을 답답하게 가로막는 기둥을 그린 컬러로 페인팅하고 리드미컬한 패턴을 그려넣어 특별한 장식 효과를 얻었다. 화이트 컬러의 가구와 레드 컬러의 발까지 조화를 이루어 개성넘치는 특별한 게스트 룸이 완성되었다.
2 거실의 한 코너에 꾸민 홈바 겸 취미 공간.콤팩트 오디오를 두어 음악을 감상하며 책도 읽고 다과도 즐길 수 있는 휴식 코너. 혼자만의 사색에 빠져들 수 있지만 부부가 함께했을 때에는 둘만의 공간으로 바뀐다. 원형 러그와 레드 컬러로 다이내믹한 요소를 주었다.
3 재봉틀로 각종 DIY를 시도할 수 있는 특별한 취미공간. 손만 뻗치면 다양한 패턴과 컬러의 옷감과 샘플북등을 쉽게 꺼낼 수 있어야 작업의 효율성을 높일 수 있다. 시선을 방해하는 지저분한 수납장은 천으로 가려주고, 파티션을 세워 다른 공간과 분리하는 것이 좋다.

 

장소 협찬|루아보 쇼룸(556-6319) 제품 협찬|루아보 쇼룸, 부라더홈미싱(3443-7546), 바이빔(2242-7570)

사진|김준아, 김주정

 

웨프, 웨딩21, 한국결혼박람회(2008.1.5~6. 서울무역전시컨벤션센터(SETEC) 3호선 학여울역)

결혼검색 웨프(Wef)

 

- 본 콘텐츠의 상업적 이용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