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혼가구가전/가전·주방

[웨프,웨딩21] 신혼 공간을 빛내 주는 아트가전 컬렉션

웨딩21뉴스_ 2007. 11. 9. 11:29

신혼 공간을 빛내 주는 아트가전 컬렉션

Art home appliance

 

단순한 컬러에 기능이 중시되던 시대가 지나고 바야흐로 생활가전 시장에 예술의 바람이 불고 있다.

 

예쁘게 꾸미고 싶은 신혼부부의 열망에 불을 지피는 아트가전의 열풍. 화가의 예술적인 감각과 화려한 문양으로 치장한 디자이너의 컬러를 담아 더욱 돋보이는 크리에이티브한 가전 컬렉션.인테리어 요소까지 두루 만족시키는 아트가전의 세계를 들여다본다.

 

 

냉장고, 세탁기, 김치냉장고 등 생활가전 시장에 큰 변화가 일고 있다. 디자인의 의미가 더욱 중요해지고 있는 가운데 이제는 가전제품에도 디자인의 바람이 무섭게 불고 있다.LG전자와 삼성전자를 선두로 디자인과 예술의 만남을 시도한 아트가전 제품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LG전자는 서양화가 하상림 씨와 손잡고 그의 작품‘꽃’을 디자인에 적용한‘아트 디오스’를 출시해 주목받고 있다. 삼성전자는 와인과 골드 컬러의 화려함이 돋보이는 ‘앙드레 스타일’을 비롯해 로즈, 가든, 쁘띠로즈 패턴 등을 채용한 다양한 아트 디자인 생활 가전 제품을 선보였다.

 

대우일렉트로닉스는 분할 화음 연주법인‘아르페지오’를 모티브로 첼로의 수직 3분할을 형상화한 디자인과 함께 원색과 블랙의 컬러 대비를 통한 감각적인 스타일을 내놓았으며, 국내 최초로 세로 패턴의 투톤과 아라베스크 입체 패턴을 전면에 과감히 채용해 아트가전 대열에 적극 뛰어들고 있다.

 

위니아만도도 한국적인 정서를 현대적인 감각으로 재해석한 디자인으로 시선을 모으고 있다.아트가전이 큰 인기를 끄는 것은 이들 제품이 단순한 가전제품의 역할뿐 아니라 집 안의 또다른 인테리어 효과를 주기 때문.

 

특히 주방∙생활가전에 예술적인 요소가 접목되면서 따로 꾸미지 않아도 인테리어의 포인트로서 자연스럽고 고급스러운 느낌을 전해 줄 수 있기 때문에 혼수를 준비하는 신혼부부들에게 특히 인기가 높다.

 

이전에 비해 파격적인 문양과 색상을 도입함으로써 가격대가 높아졌다는 단점도 있지만 한 번 장만하면 상당 기간 사용하는 가전제품의 특성을 살펴볼 때 자신만의 스타일과 개성을 중시하는 젊은 층의 요구를 반영하는 아트가전의 인기는 앞으로도 계속될 전망이다.

 

LG전자


지난해‘오리엔탈 골드’로 동양적인 문양 트렌드를 이끌었던 LG전자는 올해 스와로브스키 크리스털로 꽃문양을 수놓은‘아트 크리스털’과 서양화가 하상림 작가의 새로운 꽃 작품을 적용한‘아트 플라워’, 자연 소재의 질감을 살린‘아트모던’등 거실 공간을 편안하고 우아하게 변화시켜 주는 다양한 디자인을 선보이고 있다.

 

하상림 작가의 아트 플라워 문양은 아트 와인, 모던 로즈 골드 등 감각적인 색상을 사용하였고, 스와로브스키 크리스털은 지난해에 비해 개수를 88개에서 2백 개로 대폭 늘려 고급스러움을 강조했다. 또한 누구나 쉽고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는 인체공학 감성 디자인,

 

즉 유니버셜 디자인을 적용해 연령과 라이프스타일, 주거 환경 등 소비자의 다양한 사용 조건을 고려했다. 제품 라인업 역시 지난해 대비 10개 이상 늘려 선택의 폭도 넓혔다.

 

 

1 꽃의 화가 하상림 작가가 막 피어나는 꽃의 모습을 디자인해 순수한 예술적 모티브를 가전제품 디자인에 접목했다. 레드 컬러 바탕에 수놓아진‘아트 플라워(Art Flower)’디자인이 세련되고 감각적인 아름다움을 선사한다. 식품 보관량에 따라 운전 시간을 조절하는 리니어 컴프레서가 국내 최저 소비 전력을 실현했다. DIOS 양문형 냉장고

 

2 활짝 핀 꽃잎이 화사하다. 화이트 컬러를 감싸는 모던 레드 컬러가 심플한 가운데 모던 플라워 패턴을 수놓아 깔끔함을 더욱 강조했다. 스탠드형에 비해 가격은 저렴하지만 기능만큼은 A급. 파워 락 시스템을 통해 냉기를 단속하고 4중 밀폐 시스템으로 최적의 상태로 김치를 보관해 준다. DIOS 뚜껑식 김치냉장고

 

3 모던한 느낌의 꽃이 냉장고 전면에 배치돼 눈길을 끄는 가운데 우아한 와인 컬러 바탕에 핸들과 로고, 판넬에 적용한
스와로브스키크리스털이 화려하다. 문을 자주 여닫는 스탠드형의 특성에 따라 냉기순환방식을 적용, 내벽의 성에를 방
지했고 친환경마크를 획득한 스테인리스소재의 김치통으로 위생과 냄새 문제까지 해결했다.DIOS 스탠드형 김치냉장고

 

4 보는 즐거움까지 누리는 액자형 에어컨. 세계적인 명화가 집안의 품격을 높인다. 원하는 그림이나 사진, 직접만든 작품 등으로 교체가 가능하며, 고품격 패턴으로 긁힘이 없다. 강화 유리를 사용해 색 변화를 방지했다.휘센 액자형 에어컨(럭셔리, 일반)

 

5 540×496×425(mm) 크기의 콤팩트하고 슬림한 디자인이 눈길을 끄는 식기세척기. 스와로브스키 크리스털을 적용한 와인 컬러가 고급스러움을 더했다. 세척기와 살균기 기능을 하나로 통합해 별도의 식기 보관함이 필요 없다는 것도 큰 장점. 오목한 우리나라 식기에 적합한 태극 세척 날개가 구석구석 눌어붙은 밥풀까지 말끔히 제거해 준다.DIOS 식기세척기

 

6 스와로브스키 크리스털로 꽃문양이 수놓아진 아트 크리스털 디자인. 이음새 없는 원(one) 판넬 디자인이 적용돼 시원하고 감각적이다. 누구나 쉽고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큰 LCD파노라마 표시 창을 설치해 작동 상태를 한눈에 알아볼 수 있다. 국내 최초로 에어컨 내부에 청소로봇이 달려 자동으로 필터를 청소해 준다.휘센 스탠드형 에어컨

 

7 다크 레드 컬러 바탕의 크리스털 꽃무늬가 화려한 세탁기.인체공학적 연구를 통해 허리를 숙이지 않고 힘을 최소화할
수 있는 구조로 업그레이드됐다. 아랫부분에는 빨래 받침대를 비롯해 세제나 청소 도구를 넣을 수 있는 보관함을 만들어 실용성을 꾀했으며 까다로운 세탁이 필요한 고어텍스, 윈드 스토퍼 등을 관리할 수 있는 코스를 업계 최초로 적용했다. 스팀 TROM

 

8 이번에 출시된 퀴담 TV는 보석을 품은 링을 형상화해 TV의 화면과 받침대 부분을 연결해 주는 목 부분을 감각적인 둥근 링 모양의 스탠드로 처리했으며, 화면 아랫부분에 라운드형 프레임과 인비저블 스피커를 채용해 모던하면서도 우아한 아름다움을 강조했다. 선명한 화질과 함께 아이큐 기능으로 눈의 피로감을 줄였다. X CANVAS 퀴담 LCD TV

 

삼성전자

 

삼성전자는 세계적인 디자이너들과의 제휴를 통해 프리미엄 디자인을 강화한 생활가전 제품을 선보이며 인테리어 프

리미엄 가전 브랜드 이미지를 강화하고 있다. 삼성전자가 앙드레 김과 손잡고 올해 선보인‘앙드레II 블랙 디자인’은 블랙가전의 열풍과 함께 에어컨과 드럼세탁기를 히트 상품 반열에 올려놓았다.

 

또 영국 왕실과 덴마크 마가렛 여왕을 고객으로 보유한 영국의 세계적인 홈 인테리어 디자인 회사‘오스본&리틀’과 제휴해 유럽풍 스타일의 디자인을 적용, 인테리어 감각을 높였다.

 

‘ 오스본&리틀’은 화이트와 와인 컬러 바탕에 튤립 문양을 새겨 고급스러운 이미지를 강화한 디자인으로, 이와 함께 모던한 화이트와 블랙 컬러의 디자인 제품도 계속 출시함으로써 인테리어 가전의 라인업을 강화해 나가고 있다.

 

 

1 심플한 화이트 컬러에 튤립 문양을 은은하게 새긴 오스본&리틀사의 디자인. 좌우의 대형 저장실과 별도로 하단에 설치된 2개의 서랍식 저장고를 냉동∙냉장실로 자유롭게 전환할 수 있다. 수분 케어 기술로 냉장실 내 전체 습도를 타사 대비 5배 이상 높게 유지시켜 싱싱하고 촉촉한 상태로 오랫동안 보관할 수 있다. 지펠 콰트로 양문형 냉장고

 

2 스마트스캔 기능과 함께‘앙드레II 블랙 패턴’을 채용해 기능과 디자인을 모두 강화한 오븐. 블랙 컬러 바탕에 꽃과 나비 문양을 새겨 로맨틱한 분위기를 자아낸다. 스마트스캔 기능으로 음식을 자동으로 조리해 주는 것은 물론 일반 전기 오븐보다 조리 속도가 3배나 빨라 바쁜 신혼부부들에게 딱 안성맞춤. 하우젠 스마트오븐

 

3 화이트 컬러 바탕에 핑크 컬러의 튤립 모양을 새겨 화사함을 살렸다. 마치 수채화를 보는 듯 은은하고 순수한 느낌
이 시선을 잡아끈다. 직접냉각방식을 적용해 김칫독을 땅에 묻어 두는 것과 같이 일정하게 온도를 유지할 수 있어 알맞게 익은 김치의 아삭한 맛을 그대로 오랜 기간 유지할 수있다. 하우젠 아삭 뚜껑식 김치냉장고

 

4 은은한 화이트 컬러에 연둣빛 식물 문양이 맑고 청정한 느낌을 더하는 공기청정기. 디자인을 통해 산뜻하고

깨끗한 공기를 주는 공기 청정의 이미지를 부각시켰다. 집 진드기는 물론 강아지와 고양이 등 애완동물에서 발생하는

알레르기 원인균을 제거하고 강력 필터를 통해 인체에 유해한 냄새까지 완벽히 제거해 준다. 하우젠 공기청정기

 

5 와인 컬러 바탕에 휘몰아치는 듯 보이는 잎사귀들을 잔잔하고 은은하게 깔고 장미꽃 문양을 새겨 넣어 컬러와 문양
의 조화가 세련된 느낌을 준다. 수퍼 청정 기능으로 공기중의 바이러스와 곰팡이 등은 물론 인체에 유해한 활성 산소까지 없애 주는 최첨단 기술로 디자인과 기능, 두 마리 토끼를 한 번에 잡았다. 하우젠 공기청정기

 

6 신화에서 모티브를 얻어 개발한 드럼세탁기.‘ 미의 여신’비너스를 재해석한 디자인으로 보티첼리의 명작‘비너스의

탄생’에 묘사된 비너스의 아름다운 여체를 모티브로 탄생했다. 블랙 컬러에 꽃과 나비 문양을 새기고 전면에 강화

유리를 도입해 우아하면서도 로맨틱한 분위기를 자아내는 것이 특징.하우젠 드럼세탁기

 

7 짙은 와인 컬러에 군데군데 보이는 자개가 눈길을 끈다.포인트로 심어진 자개 문양이 고급스럽고 한국적인 분위기를

자아낸다. 여닫이 방식의 상단 도어에 김치 홈바를 장착하고 하단 저장고에는 뚜껑식과 동일한 직접냉각방식을 적용해

저장 공간 어디서나 싱싱한 김치 맛을 장기간 유지할 수 있다. 하우젠 아삭 스탠드형 김치냉장고

 

대우일렉트로닉스

 

대우일렉트로닉스는 원색과 블랙 투톤을 사용해 새로 패턴의 면 분할 컨셉트를 선보인 기존‘아르페지오’스타일에 만개

한 꽃무늬의 브리오, 바람에 흩날리는 꽃무늬인 에따민, 버드나무 무늬의 윌로우 문양을 각각 적용해 보다 다양하고 고

급스러워진‘뉴 아르페지오’스타일을 선보였다.

 

또한 국내 최초로 TV 전면에 스테인리스 소재를 채택하는 한편, 프레임에 눈꽃 문양을 새겨 넣은‘아르데코’스타일의

LCD TV를 출시, 생활가전 제품에서 경쟁적으로 선보였던 예술적 문양을 TV에 처음으로 시도해 차별화된 디자인으로

주목받고 있다.

 

대우일렉트로닉스는 기존에 선보이지 않았던 새로운 소재와 혁신적인 디자인으로 품격을 높이는 한편 아르데코

스타일에 대한 대대적인 마케팅도 전개, 브랜드 이미지 상승을 노리고 있다.

 

 

1 분할 화음 연주법인 아르페지오를 모티브로 원색과 블랙의 컬러 대비를 통해 예술적이면서도 감각적인 스타일로 감

성을 자극하는 디자인을 만들어 냈다. 우측의 와인 컬러가 레드 컬러와 조화를 이루어 모던하며, 인터쿨러 시스템을

냉장고에 적용해 균일한 온도 유지를 통한 식품의 신선한 보관이 가능하다. 클라쎄 양문형 냉장고

 

2 실버 컬러에 중앙을 관통하는 블랙 컬러가 심플함을 극대화한 가운데 춤을 추는 듯 보이는 바탕의 꽃잎과 잎사귀의

문양이 신선하다. 글라스 일체형 LCD 디스플레이와 유로 스타일의 바 핸들을 적용해 세련미를 더했다. 김치, 육류,

생선 등을 선택적으로 보관할 수 있는‘멀티 프레시’냉장실을 따로 제공한다. 클라쎄양문형냉장고

 

3 짙은 와인 컬러에 바람에 이끌리듯 제품 상단부로 흩날리는 꽃잎이 청량감과 함께 시원함을 선사한다. 전통의 연화

문양의 디자인이 고급스러운 이 제품은 듀얼 시스템을 통해 내부는 물론 실내 공기 중의 세균과 곰팡이를 제거해 준다.

실제 바람의 풍량 변화 패턴을 입력해 자연 바람의 느낌을 재현해 낸 점도 눈에 띈다.클라쎄 스탠드형 에어컨

 

4 현대 미술 사조인 아르데코 양식을 모티브로 해 고전적 우아함과 첨단 기술의 결합을 추구했다. 단순한 검은색에서

탈피해 눈꽃 패턴의 아라베스크 문양을 넣음으로써 이국적인 신비로움이 물씬 풍긴다. 우아한 액자와 같은 느낌으로

거실 전체의 분위기를 한층 고급스럽게 살려 낼 수 있다. 써머스풀HD LCD TV

 

5 기존의 아르페지오 스타일에 만개한 꽃무늬를 아름답게 수놓아 고급스러움을 더한 프리미엄 디자인. 이번 제품은 예

비 숙성을 통해 저온성 효모균의 생장을 막아 김치 군내를 제거하고 3일 동안 최적의 상태에서 김치 숙성을 진행해 새

로 담근 김치를 익히는 불편함까지 해소시켰다. 클라쎄 김치냉장고.

 

6 단조로운 형태였던 기존 이미지를 탈피해 프리미엄 골드 컬러와 연화 문양을 적용함으로써 품격을 높였다. 전통 기와

에 사용되었던 연화 문양이 골드 컬러와 맞물려 세련미를 과시한다. 크기는 동일하되 조리실 용량을 23ℓ로 넓혀 넉넉하

며 조리실 벽면 전체에 은 입자를 첨가해 음식 냄새와 각종 세균 번식 문제를 근본적으로 해결했다. 인테리어 전자레인

 

7 모던한 레드와인 컬러에 바탕의 나뭇결이 자연스러움을 더한 벽걸이형 에어컨. 아르페지오 스타일에 고구려의 연화

문양과 흩날리는 꽃잎을 형상화한 브리샤 문양을 더해 화사하면서도 절제미가 돋보인다. 초슬림 디자인을 실현해 좁은

공간을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으며, 가동 전에는 드러나지 않는 냉기 토출부가 깔끔하다.클라쎄 벽걸이형 에어컨

 

위니아만도


위니아만도는 빌트인 룩 디자인과 동양의 아름다움이 느껴지는 패턴 디자인으로 어떤 곳에 놓더라도 빌트인 느낌이

날 수 있는 제품들을 선보였다. 새로워진 딤채는 주방 가구의 폭에 맞추어 전 용량대의 측면 폭을 600mm로 조정했다.

 

또한 자개나 주석, 알루미늄 등의 리얼 소재 패턴 디자인과 함께 한국의 대표적인 한복 디자이너 배영진이 민화에 자주

등장하는 나비를 한국적인 정서와 현대적인 감각으로 표현한 디자인을 적용함으로써 인테리어 측면에서 어떤 것과도

자연스럽게 어울릴 수 있도록 고려했다.

 

지난 5월 딤채 아트워크 전시회를 개최했던 위니아만도는 이를 통해 앞으로 나아가야 할 디자인 방향을 상징적으로 선

보이고 가전이 하나의 예술 작품으로 문화를 전달하는 매개체가 될 수 있다고 선언하기도 했다.

 

 

1 김치에서 와인까지 라이프스타일에 따라 자유로운 구성이 가능한 컨버전스 양문형 냉장고. 고급스러운 와인 컬러에

피어오르는 플라워 패턴과 함께 알루미늄 소재의 핸들이 심플하면서도 지루하지 않은 분위기를 만들어 냈다. 기존의

스탠드형 김치냉장고와 달리 직접냉각방식을 그대로 구현한 프레시 큐브를 적용했다. 딤채Pro

 

2 오리엔탈 화이트 컬러를 기본으로 우측 전면에 은은한 꽃무늬를 새겨 화사하고 심플한 멋을 살렸다. 삽입용 밀폐 커

버를 통해 보습과 보냉 효과를 강화하고 기계실을 상부에 위치시켜 하단부 서랍을 끝까지 부드럽게 뽑는 것이 가능하

다. 덕분에 보관 용량이 커진 것이 또 하나의장점. 딤채Pro

 

3 와인 컬러 바탕에 꽃과 잎사귀가 바람에 흩날리는 모습이 인상적인 에어컨. 최고급 강화 유리 소재를 사용해 고급스

러움을 더하고 사용자의 생체 리듬에 맞는 알고리즘을 이용한 온도 조절로 필요 없는 냉방을 줄여 전기료를 절감했다.

공기 청정 단독 버튼을 누르면 에어컨을 켜지 않고도 사계절 내내 단독 공기청정기로도 사용 가능하다. 위니아 멀티 에

어컨

 

4 실버 컬러 바탕에 중앙부에 은은한 오리엔탈 화이트 컬러를 배치하고 꽃으로 날아드는 나비를 수놓아 단아한 느낌을

주었다.김치의 숙성과 보관의 선택이 자유로운 상부 개폐형 투 룸으로 일정한 온도로 냉각되는 직접냉각방식에 냉기

단속이 완벽해 오랜 기간 신선한 김치를 보관하는 데 적당하다. 딤채

 

5 김치냉장고와 와인셀러를 트렌디하게 결합한 제품. 심플한 블랙 컬러 바탕에 보랏빛 자개로 수놓아진 나비문양이 화

사하면서도 한국적인 멋을 뽐낸다. 많은 양의 김치를 저장할 필요가 없는 신혼부부들에게 특히 유용하며 좌측에

위치한 와인셀러를 통해 6병의 와인을 보관할 수 있어 와인을 즐기는 신혼부부라면 더욱 요긴한 아이템. 딤채와인미니 

 

6 중앙부의 짙은 와인 컬러에 대담하게 장식된 꽃문양이 절제된 화려함을 선사한다. 저소음 디지털 전자 밸브를 사용,

다른 룸으로 냉매를 전환해 넣어 줄 때 발생하는 소음을 획기적으로 감소시켰으며, 자가 진단 기능으로 스스로 고장 상

태를 알려 주어 음식물의 변질을 방지한다. 물받이와 칸막이가 있어 야채나 과일의 짓무름도 방지해 주는 용기가 제공

된다. 딤채

 

7 한복 디자이너 배영진이 우리 민화에서 가장 많이 쓰이는 소재 중 하나인 나비를 한국적 소재인 자개로 장식해 한국

을 대표하는 음식인 김치를 담는 냉장고에 표현했다. 김치 유산균의 증식 알고리즘을 적용하고 김치의 맛과 영양을 풍

부하게 하는 필수 아미노산을 20%나 더 생성하게 해 맛과 영양까지 생각했다.딤채

 

8 실버와 레드, 블랙 컬러의 조화가 모던한 가운데 춤추는 듯 너울거리는 나비 문양이 밋밋함을 없앴다. 신선 보관 시스

템으로 일반 냉장고에 비해 야채, 과일의 신선도가 5배 이상 오래 유지되며, 2개의 온도 센서로 상하 온도를 독립 제어

해 야채, 과일을 김치와 함께 보관해도 신선하고 맛있다. 딤채

 

자료제공|LG전자(3777-4412), 삼성전자(3210-9608), 대우일렉트로닉스(360-7114), 위니아만도(3490-6203)

 

 

결혼전문지 月刊 Wedding21
웨프, 웨딩21, 한국결혼박람회(2008.1.5~6. 서울무역전시컨벤션센터(SETEC) 3호선 학여울역)
결혼검색 웨프(Wef)


- 본 콘텐츠의 상업적 이용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