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혼가구가전/신혼인테리어

[웨프,웨딩21] Modern style home deco

웨딩21뉴스_ 2007. 11. 9. 15:21
Modern style home deco

 

품격이 흐르는 신혼 공간을 원한다면 로맨틱 스타일보다 다소 무게감 있는 모던한 스타일이 어떨까. 심플하면서도 가볍지 않은 직선 라인의 가구에 텍스처가 살아 있는 다양한 패브릭을 매치해 신혼 공간을 따뜻하면서도 감각적으로 제안해 본다.

 

 

낮은 마루형 침대는 공간을 넓어 보이게 하면서 편안함을 느끼게 해 주는 아이템 중 하나.침실의 패브릭은 따스한 질감으로 선택하고 톤 온 톤으로 컬러를 매치시키는 감각을 발휘해 본다.심플한 라인의 가구들이 세련미를 더한다.

 

Balance & Harmony


모던 스타일로 공간을 꾸미려면‘균형과 조화’를 고려해야 한다. 바로 한쪽으로 치우치지 않게 가구를 배치하고 장식할 때에도 모든 요소가 조화롭게 아름다워야 한다는 것. 안정감 있는 구도는 물론 컬러, 소재가 잘 조화를 이루었는지 살펴보면 좀 더 손쉽게 연출할 수 있다.

 

가구를 선택하고 공간에 배치할 때에는 매스(Mass)의 느낌에 균형감을 잡아 주는 것이 좋다. 거대한 볼륨의 가구를 들어오는 사람의 시선이 부딪히는 곳에 둔다거나 한쪽에 육중한 가구들을 집중적으로 배치하는 것은 좋지 않다.

 

소재도 차가운 소재와 따뜻한 소재를 섞어 써 주며 컬러의 느낌도 강약을 조절해 주면 절제된 감각의 모던 스타일을 제대로 표현할 수 있다.

 


1 질감이 느껴지는 베이지 계열의 소파와 짙은 컬러의 심플한 테이블로 장식한 거실. 다소 밋밋한 느낌을 없애주기 위해 스트라이프 패턴의 쿠션으로 포인트를 주었다.소파 두 개를 한쪽에 둔 대신 스탠드형 조명과 책꽂이를 반대쪽에 배치해 균형감을 주었다.

 

2 광택감이 있어 브라운과 카키를 섞은 듯 오묘한 컬러를 보여 주는 소파로 연출한 가족실. 약간 어두운 톤의 소파를 둔 대신에 화이트 톤의 테이블로 컬러를 조화시켜 좀 더 감각적으로 완성했다.

 

3 다크 컬러의 식탁 위에 얹어 고급스러움이 더욱 돋보이는 골드 컬러의 글라스웨어.프랑스 리모쥬 지방에서 수공으로 제작된 금 분칠한‘코메타’찻잔 세트이다

 

Lighting effect


모던한 공간 연출이 어려운 것은 꾸미지 않은 것처럼 보이면서도 비어 있는 허전함이 없어야 하기 때문이다. 그 여백을 채워 줄 수 있는 가장 좋은 방법이 바로 조명을 활용하는 것이다.넓은 공간이라도 가구 한 점과 바닥에 원형 조명 하나만 놓아 두면 공간은 심플하게 완성된다.

 

조명은 자체의 조형성도 공간을 아름답게 연출하는 데에 한몫하지만 빛의 느낌이 공간에 퍼지면서 비어 있는 느낌을 효과적으로 없애 주며 은은한 분위기까지 살려 준다.단, 모던 스타일의 인테리어에는 심플하고 절제된 멋을 풍기는 조명이 어울리니 참고하자.

 

 

1 베이지 컬러의 가죽 소재 침대와 미니멀한 블랙 컬러의 서랍장을 매치한 침실.침대 양쪽에 스퀘어 모티프 조명을 두어 은은한 분위기를 연출해 주었다.침실은 최소한의 가구만으로 꾸미기 때문에 조명의 역할이 중요한 공간이다.

 

2 침실 한쪽에 마련한 코지 코너. 면적을 크게 차지하지 않는 원형 테이블을 두어 휴식을 취하면서 차를 즐기거나 책을 읽을 수 있도록 꾸몄다.조명은 불을 밝혀 주는 동시에 오브제 역할을 한다.

 

3 물기 없는 건식 욕실을 위한 데커레이션 아이디어.차가운 타일과 스테인드글라스, 도기로 둘러싸인 욕실도 하나의 문화 공간으로 완벽한 휴식을 선사해 줄 수 있어야 한다. 심플한 라인의 우드 소재의 가구와 소품들은 물론 조형미가 탁월한 스탠드 조명을 두어 따뜻한 실내 분위기를 연출하면서 인테리어 효과까지 얻었다.

 

4 자연 소재의 거친 질감을 고스란히 살린 패브릭과 우드 프레임이 멋스러운 독특한 스타일의 소파로 꾸민 거실. 오리엔탈풍의 타원형 조명은 은은한 동양적인 아름다움을 공간에 더했고,돌출된 벽면 하단에는 조명을 설치해 빛이 벽을 타고 내려오는 다운라이트 효과를 주었다.비어 있던 벽면을 빛의 느낌으로 가득 채웠다.

 

Point decoration


최대한 장식을 배제하는 것이 모던 스타일의 기본이지만 자칫 지루하고 심심한 공간이 될 수 있다는 것을 잊지 말아야 한다. 심플한 라인의 가구들을 더욱 돋보이게 해 주려면 적절한 포인트를 주어야 한다. 모던 스타일을 연출한다고 심플한 가구와 소품들로만 실내를 채운다면 뭔가 덜 꾸민 듯한 센스 없는 인테리어가 되기 쉽다.

 

전체 스타일을 좌우하는 가구나 조명 등은 심플한 스타일을 선택하면서 바닥재나 벽지, 카펫, 쿠션 등의 아이템에 포인트를 주어 보자. 패턴 벽지로 도배하거나 이미지 월 혹은 오브제를 활용하면 좀 더 센스 있는 공간을 연출할 수 있다.

 

 

1 블랙 톤의 가죽소재 소파와 미니멀한 테이블을 매치한 거실에 과감한 패텬을 적용시킨 이미지 월을 세워 장식적인 요소를 주었다.벽면에 그림 한 점을 걸기보다 이미지 월 자체를 하나의 예술작품으로 만들면 공간을 좀 더 이색적인 분위기로 바꿀 수 있다. 

 

2 등받이 없는 긴 의자를 식탁에 함께 매치시켜 독특한 느낌을 더했다. 그래픽으로 디자인된 벽면은 시선을 사로잡기에 충분하며, 벽면을 비워 두는 대신에 미니멀한 선반을 설치해 장식 효과는 물론 실용성까지 챙겼다.

 

3 블랙 앤 화이트의 모던한 거실. 스퀘어 형태의 화이트 소파와 곡선형 디자인이 유려한 블랙 소파를 조화시켰고,심플한 디자인의 행어를 배치해 간단한 옷가지를 걸어 둘 수 있도록 배려한 센스가 돋보인다.

 

촬영 협조|아르마니 까사(540-3094) 사진|김준아

 

 

결혼전문지 月刊 Wedding21
웨프, 웨딩21, 한국결혼박람회(2008.1.5~6. 서울무역전시컨벤션센터(SETEC) 3호선 학여울역)
결혼검색 웨프(Wef)


- 본 콘텐츠의 상업적 이용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