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혼가구가전/신혼인테리어

[웨프,웨딩21]신혼집 분위기를 살리는 조명

웨딩21뉴스_ 2008. 1. 17. 16:34
신혼집 분위기를 살리는 조명 Emotional Lighting
 
인테리어는 조명으로 마무리한다는 말이 있다. 조명은 특별한 리모델링 없이도 집안 분위기를 바꿀 수 있는 아이템. 최근 조명의 색온도와 밝기를 사람의 심리 상태에 맞게 적용시키며 공간의 변화를 주는 감성 조명이 각광을 받고 있다. 두 사람이 첫출발하는 신혼집, 조명으로 다양한 분위기를 연출해보자.
 
 
Bedroom 침실은 내일을 위한 에너지를 충전할 수 있는 유일한 곳이다. 인생의 3분의 1을 보내는 공간이므로 안정되고 부드러운 조명분위기 연출이 반드시 필요한 곳이다.
 
Study 서재는 눈이 피로하지 않고 집중력을 향상시키며 마음이 안정되는 부드러운 조명 연출이 필요하다.
 
display rack 디스플레이는 거실, 침실, 주방, 서재 등 어느 곳이나 적용되는 기법으로‘인테리어의 꽃’이라 할 수 있다. 특별한 디스플레이는 공간을 더욱 특별하고 아름답게 만들어주기 때문에 굳이 유명 화가의 그림을 걸어놓거나 웅장한 조각품을 가져다놓지 않아도 빛과 작은 소품을 이용하면 멋진 작품이 탄생할 수 있다.
 
Kitchen 요즘은 거실보다 주방을 더 많이 본다. 단순히 음식을 조리하는 공간이라는 개념을 떠나 여성의 휴식 공간 역할을 하는 주방은 음식을 더욱 맛깔스럽게 보이게끔 조명 분위기를 연출하여 음식 맛을 살리고 공간의 아늑한 분위기를 살리는 것이 포인트다.
 
 
Toilet 욕실 조명은 전반적으로 밝게 설치하는 것이 기본이나 목욕, 세면, 양치질, 정발, 화장, 탈의 등 여러 가지 활동을 함께 하는 공간인 만큼 부분 조명을 설치해 필요할 때에만 각각의 다른 조명을 사용할 수 있도록 연출한다.
 
Living Loom 거실은 주택의 중심 공간으로 대화와 휴식, 독서, 음악감상 등 다채로운 기능을 소유하고 있다. 때문에 다목적 공간의 의미와 편안함을 지닐 수 있도록 설계되어야 하고, 가족의 상호 의사가 충분히 전달될 수 있도록 각 방과의 연관성을 고려해야 한다. 특히 색, 빛, 조명 등으로 분위기를 연출하여 따뜻함∙부드러움∙안락함을 느낄 수 있도록 꾸미는 것이 좋다.
 
Interior Lighting
 

1 연인칠보스탠드 연인의 모습을 아로새긴 실버의 럭셔리 스탠드. 아토아트
2 샤넬 벽등 단아한 스타일의 벽등. 5만2000원.바이라이트
3 앤티크 스탠드 청동으로 만든 우아한 앤티크소품 23만6000원. 바이라이트

4 크리스털 벽등 벽을 따뜻하게 연출하는 크리스털 벽등. 5만2000원
5 데이지꽃 스탠드 정교한 선이 돋보이는 실버제품의 스탠드. 아토아트
6 돌체스탠드 귀족스러운 문양의 앤티크 스탠드. 4만8000원. 바이라이트

7 은초롱 풍경 한지 등 9만9000원. 바이라이트
8 구슬 벽등 자그마한 구슬이 귀여운 듯 우아한벽등. 9만원. 바이라이트
 
자료협조|바이라이트(741-0733), 아토아트(542-9269) 필룩스(조명시공: 3399-0126)
 
월간 웨딩21, 여성섹션 웨프(Wef), 한국결혼박람회 (http://www.wef.co.kr)
 
- 본 콘텐츠의 상업적 이용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