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혼가구가전/신혼인테리어

[웨프,웨딩21]당신도 영화처럼 살고 있습니까?

웨딩21뉴스_ 2008. 2. 18. 11:32

 

당신도 영화처럼 살고 있습니까?

 

스토리 있는 인테리어는 부부를 말해주는 도구이다.

 

 

영화‘황진이’의 고급스러운 비주얼에 한 몫한 대동벽지의 청연 모델 중 매화도. 제공 | 대동벽지

영화‘황진이’의 비주얼. 디자이너 정구호의 세련된 감각이 유감없이 발휘되었다. 제공 | 래핑보아, 무비스트 

 

영화를 보면서 한번쯤은‘저 방이 내 방이었으면, 저 거실이 내 집의 거실이었으면’하고 꿈꿔본 적이 있었을 것이다. 어쩐지 그 방안에서라면 나도 그런 로맨스를 겪을 것 같고, 어떤 사건에 휘말리게 될 것 같은 기분 좋은 두근거림마저 느꼈을 당신을 위해 영화 속에 등장한 멋진 인테리어들을 소개한다.


영화 속의 인테리어가 대중으로부터 본격적으로 주목을 받기 시작한 계기는 영화‘장화홍련’의 흥행과 함께였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그 이후 수 많은 영화 속에서 인테리어가 등장인물의 캐릭터와 내용전개에 따라 암시적 역할이나 설명의 역할을 맡기도 하면서 영화를 이해하는데 그 비중이 점점 커져가고 있다.


2003년 개봉해 대한민국 영화대상에서 미술상을 받았던‘장화홍련’명품호러, 혹은 꽃가라 호러로 불리며 이후 비슷한 호러영화들을 양산해 낼 정도로 그 파급효과가 컸다.


영화 내내 고급스러운 컬러감과 고풍스러운 가구, 플라워 모티브의 벽지와 커튼 등이 등장해 보는 이의 눈을 즐겁게 했다. 이 영화 이후, 화려한 예술벽지와 포인트 벽지의 유행이 크게 도래했으며 이는 여전히 강세를 띄고 있다.


최근으로 거슬러와 2007년 영화‘황진이’는 <정사>, <스캔들>에서 뛰어난 감각이 검증된 패션디자이너 정구호와의 작업으로 트렌디하고 모던하면서도 고급스러운 비주얼을 선사했다. 이 영화는 기존 역사물의 고증에만 급급한 스타일에서 벗어나 현대적으로 재해석된 오리엔탈리즘을 선사했다.

 

모노톤과 톤 다운된 컬러감의 인테리어 소품, 질감을 살린 가구 등으로 표현된 절제된 화려함은 보는 이의 탄성을 자아냈다. 특히 블랙 컬러와 골드 컬러가 매치된 자개장은 모던한 디자인임에도 불구하고 고급스러움의 극치를 달렸고,노블한 퍼플 컬러 위에 프린트된 블랙 컬러의 반복되는 모티브의 커튼은 욕심나도록 멋진 분위기를 연출해냈다.

 

2007년 개봉해 화제를 모았던 또 하나의 영화‘즐거운 인생’은‘왕의 남자’로 이미 아름다운 영상표현을 인정받았던 이준익 감독이 메가폰을 잡아 더욱 이목을 모았던 작품.평범한 소시민의 모습을 그대로 표현하기 위해 친근감 드는 인테리어 스타일을 선택했고 따뜻한 내용의 영화인 만큼 파스텔톤의 벽지를 사용했다.

 

 

 

1.`영화‘장화홍련’의 수미(임수정 분)의 방 전경 제공 | 영화사 봄

2.`영화‘즐거운 인생’의 편안한 분위기 연출을 위해 등장한 대동벽지의 카프리 헬레나 모델 제공 | 대동벽지

3. 영화‘지금 사랑하는 사람과 살고 있습니까’에 등장하는 상큼한 분위기의 인테리어 제공 | 에몬스가구

4. 영화‘지금 이대로가 좋아요’에 등장할 대동벽지의 그린실크 모델 중 스프링 비비드 제공 | 대동벽지

 

2007년 개봉했던‘지금 사랑하는 사람과 살고 있습니까’는 네 명의 등장인물에 따라 인테리어도 적절히 변화를 주었다는 평을 받았다. 40억원을 호가하는 한채영-이동건의 집과 모 재벌인사의 전담 숍이라는 엄정화의 VIP룸, 프라이빗 웨딩숍인 한채영의 조명숍‘비기닝’등 럭셔리한 볼거리를 잔뜩 제공했다.

 

반면 알콩달콩 친구 같은 부부인 박용우와 엄정화의 집은 오렌지 컬러와 화이트 컬러의 상큼한 컬러로 꾸며져 극중 캐릭터와 분위기를 잘 살렸다.아직 미개봉작인‘지금 이대로가 좋아요’는 공효진과 신민아의 출연으로 주목을 끌고 있는 영화.

 

아직은 그 제작과정과 자세한 비주얼이 공개되지 않은 상태이지만 영화 속에 등장할 파스텔톤의 꽃무늬 포인트 벽지를 미루어보아 따뜻한 가족영화임을 예상해 볼 수 있겠다. 영화의 어느 장면에 등장하게 될지 미리 상상해보고 극장에서 확인해보는 재미도 누려볼 것을 권한다.

 

자료협조 | 영화사 봄(3445-6199), 래핑보아(545-3797), 대동벽지(2212-2511),에몬스가구(032-816-2239),

무비스트(571-5747)

 

월간 웨딩21, 여성섹션 웨프(Wef), 한국결혼박람회 (http://www.wef.co.kr)

 

- 본 콘텐츠의 상업적 이용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