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피부관리/헤어,메이크업

[웨프,웨딩21] 자연스럽게 표현할 수 있는 셀프 핑거웨이브

웨딩21뉴스_ 2009. 3. 9. 09:39

출처 : 결혼준비 웨프 http://www.wef.co.kr


우아함의 대명사, 페미닌 스타일의 극치 정도로 여겨지는 핑거웨이브 스타일을 보다 자연스럽고 사랑스럽게 표현할 수 있는 셀프 비법으로 공개한다.


최근 2년간 중성적인 보브컷과 뱅헤어 등의 짧은 헤어스타일이 젊은 여성들 사이에서 크게 인기를 끌었다. 이윽고 작년말부터 좀더 여성스러워지고 싶은 마음이 서서히 발동하며 짧은 머리에서 어깨길이로 머리를 기르기 시작했고 다시 웨이브 스타일의 물결을 타기 시작했다.

영화 시상식이나 드라마에서 종종 비춰지는 여배우들의 레트로 스타일은 그야말로 1930년대 영화에서나 볼 법한 핑거웨이브스타일이지만 실상 일반 여성들에게 트렌드라 제시하고 적용하기에는 어렵다.
 
헤어아티스트 김석이 사는 핑거 웨이브가 두상과 얼굴이 매우 작은 사람들에게 어울리는 스타일이고 혼자서는 연출하기 힘든 스타일이라 일반적으로 적용되지는 않는다고 말한다.
 
하지만 30년대의 정통적인 핑거웨이브나 70년대 백치미로 손꼽히던 은막의 스타들이 재현하던 굽슬굽슬한 웨이브를 보자면 향기롭고 흐뭇하지 않을 수 없는데, 일상에서 응용하는 방법에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

 



1 모나리자 스마일의 줄리아 스타일즈 스타일
2 컬렉션의 자연스러운 옆머리 핑거웨이브
3 안나수이 컬렉션의 샤방샤방 긴머리 웨이브 스타일

1 모나리자 스마일의 줄리아 스타일즈 스타일

제일 쉬운 방법으로는 전체적으로 헤어에 웨이브를 많이 주어 빗질을 한 뒤 핀으로 굴곡을 고정 시키고 스프레이로 마무리하는 것이며 주의할 점은 다른 부분에 볼륨감이 들어가면 모발이 너무 부풀어 올라 정리가 안 되니 답의 볼륨감만 이용하여 연출해야 한다는 점.

2 컬렉션의 자연스러운 옆머리 핑거웨이브

옆머리의 핑거 웨이브 방식은 첫 단의 굴곡은 무조건 귀 바퀴 방향으로 얇은 롤빗이나 아이롱으로 두피 안쪽부터 말아 내려온다. 드라이나 아이롱으로 열을 준 뒤 푼 뒤에 모발의 끝을 잡고 살짝 아래로 당기고 있으면 굴곡과 리지가 보일테니 그 후 리지선만 강조해주면 편하게 연출이 가능하다.

3 안나수이 컬렉션의 샤방샤방 긴머리 웨이브 스타일

긴머리의 경우 스프레이 또는 무스를 뭉치지 않게 뿌리거나 바른 상태에서 빗질로 생머리에 가깝게 빗어준 다음 정통 핑거웨이브의 방식과 마찬가지로 표현하고 마무리 스프레이를 해준다. 손가락 두 마디 정도 길이의 작은 집게 핀은 두상 위에서 핑거웨이브를 연출할 때 쓰이며 손가락 길이의 큰핀은 두상 아래 쪽으로 내려오는 긴 머리에 이용하면 용이하다.

핑거웨이브는 개성이 강한 스타일이다 보니 여기에 어울리는 메이크업과 의상이 중요하다. 두상의 페이스라인으로 핑거 웨이브 연출 후 나머지 탑이나 뒷머리는 현대적인 느낌을 가미해 매트한 느낌 또는 내추럴한 느낌을 접목시킨다면 훌륭한 뉴 핑거 웨이브로 자신만의 스타일을 연출할 수 있을 것이다. 부드럽고 귀여운 느낌을 원한다면 페이스 라인까지만 웨이브를 표현하고 나머지는 자연스럽게 정리해줄 것을 당부한다.


>> 정통 핑거웨이브 연출법

정통 핑거 웨이브는 두피에 딱 붙여서 손가락과 빗을 이용해 웨이브를 내는 스타일로 연출은 가르마 선에서 모양이 결정된다. 가운데 가르마는 양쪽으로 두개의 뱅을 연출해 주는 것이 정석이고 옆 가르마는 모발양이 적은 쪽에 뱅 하나 많은 쪽에 뱅 두개로 연출하는 것이 정석이다.

방법은 젤을 과하게 도포하여 빗질을 통해 웨이브의 굴곡과 리지를 만들어주는 방식이 있고 아이롱을 이용한 방식으로는 요즘 잘 사용하지 않는 마샬 아이롱으로 아이롱과 빗을 이용해 굴곡과 리지를 살려서 연출하는 방법이 있다.

>> 핑거 웨이브 응용 스타일 연출법

핑거 웨이브 모양을 본 따 분위기를 연출하는 방법은 보통 웨이브 지라시라 부르며 드라이나 아이롱 으로 모두 가능하다. 드라이와 롤을 사용하여 롤로 굴곡을 잡아 준 뒤 리지를 살리고 위의 굴곡의 반대 방향으로 다시 굴곡을 잡고 또 리지를 살리는 식으로 웨이브를 내주는 방식.

아이롱으로는 빗을 이용하여 아이롱의 둥근 부위로 굴곡을 만들어 주고 리지를 살린 후 다시 반대로 굴곡을 만들어주는 방식으로 원리는 크게 다르지 않다. 리지의 선을 더욱 또렷하게 만들기 위해 플랫(flat)아이롱으로 눌러서 연출하기도 한다.

도움말 노주원헤어그라프(헤어아티스트 김석, 02 545 6484)

 

e편집팀(webmaster@wef.co.kr)
결혼준비의 모든 것 Copyright ⓒ 결혼준비 웨프 (www.wef.co.kr) All rights reserved.


- 저작권자 허락없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