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신혼여행

[허니문] 스마트한 여행어플

웨딩21뉴스_ 2016. 6. 10. 15:15

스마트한 여행어플


어디로든 훌쩍 떠나기로 마음먹었다면? 이제 두꺼운 여행책과는 작별을 고하자. 여행 관련 앱이 깔린 스마트폰 터치 한 번이면 유용한 여행 정보를 수집하고 여행 계획까지 세울 수 있으니까.




1 여행 정보 수집 및 계획 세우기


Trover



여행 가고 싶은 곳을 눈으로 미리 확인할 수 있어 여행자들에겐 최상의 앱이라 할 만하다. 현재 위치한 곳 근처의 도시나 가까운 지역의 여행 명소를 추천해줘 여행 계획을 세울 때 유용하다.


또 커뮤니티가 활발하게 운영되고 있어 여행자들끼리 여행 팁 공유도 가능하다. 가격은 무료.



Kayak



수백 개의 여행 관련 사이트를 비교해 나에게 가장 알맞은 호텔, 비행기, 렌터카 등을 찾아주고 예약까지 가능하다. 트립스(Trips), 항공편 추적기, 가격 알리미 등의 카테고리를 통해 나의 여행 계획을 저장해두면 계획에 맞는 장소와 숙소 등을 제안해준다.

최신 호텔 요금 및 항공 운임에 대한 업데이트 알림을 이메일로 제공하기도 한다. 가격은 무료.



2 여행 중 이동 경로 한눈에 확인하기

City Maps and Walks



이동 중 스마트폰 데이터를 이용할 수 없어 지도를 볼 수 없는 경우에 유용하다. 오프라인 상태에서도 전 세계 470개 도시의 지도를 볼 수 있다. 출발지에서 도착지까지 도보 안내 기능도 제공해 길 찾기를 어려워하는 사람도 걱정 없다. 가격은 무료.



3 언어의 장벽 허물기

Just Touch It



언어 때문에 해외여행 가는 것이 두렵다면 이 똑똑한 여행 소통 모바일 앱 하나로 고민 끝. 8개 언어를 지원하고 음성 재생 기능을 탑재해 외국어를 전혀 몰라도 의사소통이 가능하다.

영사 콜센터 연결, 주요 재외 공관 긴급 콜 기능 덕분에 해외여행 중 위급 상황에 대비할 수도 있다. 가격은 무료.


Prizmo



각종 문서와 명함 등을 사진으로 찍으면 글자를 자동 인식해 번역해주기 때문에 직접 타이핑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없다. 40여 종의 언어를 지원해 그 어떤 모르는 언어로 된 정보도 쉽고 빠르게 얻을 수 있다.

스마트폰 데이터를 이용하지 않아도 이용 가능하다. 가격은 10.99달러.



4 여행 중 촬영 영상 특별하게 꾸미기

Vimo



여행 중 촬영한 영상에 움직이는 스티커와 텍스트 장식을 붙여 재미 있게 만들 수 있는 동영상 편집 앱. 50~100프레임으로 구성된 모션 스티커와 40여 가지 텍스트 장식이 있어 다양하고 재미있게 나만의 여행 영상을 제작할 수 있다. 가격은 무료.


에디터 김미소


--> 기사 자세히 보기 http://goo.gl/LUNXM2
출처 : 월간웨딩21 웨프 http://wef.co.kr


저작권자ⓒ뉴스&매거진 (주)온포스, 본 기사의 비승인 복제, 전송, 무단 전재, 재가공 등을 금하며 위반시 법적인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