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혼가구가전/가전·주방

맛을 살리는 불꽃! 셰프컬렉션 인덕션

웨딩21뉴스_ 2019. 4. 26. 17:40

인류학자는 인류 진화의 과정을 연구할 때 주방 도구와 주방 구조에 대해 탐구한다.

주방의 진화는 단순히 식생활 변화의 역사를 넘어 환경과 문화, 인류 사회의 모든 발전을 보여준다.최근 주방에서 주목 받고 있는 품목 중 하나는 바로 전기레인지다.


삼성 셰프컬렉션 인덕션


하이라이트는 버너 자체의 열로 조리하기 때문에 상판이 뜨겁고 달궈지는 시간이 필요한 반면에 인덕션은 자기장을 유도해 용기를 직접 가열하여 열손실이 적고 빠른 조리가 가능한데다 상판에 열기가 올라오지 않아 특히 여름철 더위와 싸우며 요리하지 않아도 된다.

특히, 전기레인지는 가스레인지에 비해 음식물 조리 시 일산화탄소와 같은 유해가스 배출이 없어 그 자체로도 안전하지만 미세먼지가 많은 요즘 환기하지 않고 요리가 가능해 미세먼지 해결 가전으로도 큰 관심을 받고 있다.

또한, 인테리어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쿡방과 SNS 인증 문화가 확산되면서 인덕션은 세련된 주방의 필수가전으로도 인기가 뜨겁다.

뿐만 아니라 최근 출시되는 제품들은 기존 전기레인지의 약점으로 여겨지던 화력을 한 층 보강해 요리 시간을 단축시키면서 편의성, 안정성, 고화력 삼박자를 갖춰 소비자들의 관심이 점점 더 증가하는 추세다.

이에 국내 전기레인지 시장 규모도 빠르게 급성장하고 있다. 업계에 따르면 국내 전기레인지 시장 규모는 2012년 24만대에서 지난해 80만대로 증가했고 올해는 100만대를 넘을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삼성 셰프컬렉션 인덕션


동시 최대 화력이 안 되는 것을 구매 후에 아는 경우도최근 다양한 신제품들이 우후죽순 쏟아지며 전기레인지를 구매하려는 주부들을 유혹하고 있다.

그러나 가스레인지보다 안전하고, 편리함에도 불구하고 전기레인지에 대한 정보가 부족해 선뜻 구매를 망설인 사람들이 많다. 어떤 제품이 좋은지 제대로 살펴보지 않고 구매하면 큰 마음먹고 산 비싼 주방 가전에 낭패를 볼 수 있기 때문이다.

화력이 높다는 설명만 믿고 전기레인지를 덜컥 구입했다가 정작 집들이, 홈파티, 명절 음식 등을 할 때 생각보다 빨리 요리가 되지 않는 '갑갑'한 화력에 '답답'함을 느꼈던 주변 지인들의 경험담을 많이 들어봤을 것이다.

전기레인지가 화력이 약할 것 같아 구매를 고심했다면 가장 먼저 사용하고 있는 가스레인지보다 화력은 강한지, 국내 최대 수준의 화력을 갖췄는지 확인해보자.

높은 화력을 자랑하는 제품이라도 전체 화구에 여러 가지 요리를 동시에 조리하면 출력이 저하되어 음식이 익는 속도가 느려지기 마련이다. 요리할 때 전체 화구를 동시에 사용해도 최대 화력이 유지되는지 신중히 살펴야 한다.


삼성 셰프컬렉션 인덕션


기존 전기레인지는 식재료의 양과 부피가 많은 경우와 사각팬, 그릴팬 등 조리 용기의 크기에도 제한이 있어 음식을 여러 번 나눠서 조리하거나 크기에 맞는 전용 용기를 사용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었다.

플렉스존을 갖춰 활용성을 높인 인덕션 전기레인지를 선택하면 화구를 다양하게 사용할 수 있고 조리 용기의 크기나 모양에 구애 받지 않고 요리할 수 있어 음식을 할 때 훨씬 효율적이다.강력한 화력을 갖춘 제품임을 확인했다면 편의성과 안전성을 갖췄는지 확인해보자.

데침, 튀김, 찜, 구이 등 다양한 요리를 할 때 미세하게 온도조절이 가능하다면 요리 초심자들도 불조절에 실패하는 일 없이 단숨에 수준급 셰프가 될 수도 있다.

하이라이트(라디언트)를 사용한 사람들 중에는 눈으로 불의 세기를 확인하기 어렵고, 요리 후 불을 끄는 것을 잊어 잔열에 화상을 입을 뻔한 경험을 겪은 경우가 있다.

인덕션은 가상불꽃 기능이 있어 불의 세기와 작동 여부를 눈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기 때문에 안전할 뿐만 아니라 요리 할 맛까지 느끼게 해주는 감성도 충족시킨다.

주방 조건에 따라 비용을 알아보고 이왕이면 직결식 전기 공사가 더 효율적전기레인지를 집에 들일 때 전기 공사와 추가 설치 비용이 부담되어 전원 플러그만 꽂아 사용하는 제품을 눈 여겨 봤다면 제품을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조건인지도 확인해보자.

코드식 제품은 설치가 간편하지만 제품 전체 화구를 최대 화력으로 사용하기 어려운 반면, 주전력을 전기레인지에 직접 연결해 사용하는 직결식(풀파워식) 제품은 여러 개의 화구를 동시에 최대 화력으로 사용할 수 있어 많은 요리를 할 때 훨씬 유용하기 때문이다.

최근에는 가스레인지와 비슷한 타공 사이즈로 전기레인지들이 출시되고 도시 가스 막음, 전기 공사 등 설치도 전문 기사가 안전하게 해주기 때문에 이왕 전기레인지를 구매한다면 직결식 제품으로 설치하는 것을 추천한다.


기사 원문 보기 ▶ https://bit.ly/2vpcHuh

웨딩21뉴스 http://wedding21news.co.kr
Copyright ⓒ 웨딩21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