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혼준비·예절/웨딩정보

브라이틀리 웨딩 서미선 감독, 일대일 무료 맞춤 컨설팅 제공하는 베테랑 웨딩 플래너

웨딩21뉴스_ 2019. 8. 5. 18:01

많은 예비부부가 결혼 준비에 드는 비용과 시간 때문에 부담을 느낀다.

이런 이들을 위해 브라이틀리 웨딩은 별도의 플래너 비용이 발생하지 않는 일대일 맞춤 컨설팅을 제공하는 브랜드다. 대표자 서미선 감독과 브라이틀리의 서비스에 대해 일문일답 인터뷰를 통해 알아봤다.


 브라이틀리 웨딩 서미선 감독


Q. ‘브라이틀리’라는 명칭이 독특합니다.

A. 안녕하세요. 저는 브라이틀리 웨딩을 이끄는 서미선 감독이라고 합니다. 저는 10년 이상의 웨딩 컨설팅 경력을 갖고 있는 업계의 베테랑입니다.

웨딩을 의뢰하는 고객들이 누구보다 특별하고 의미 있으며 빛나는 예식을 치르기를 바라는 마음을 담아 브라이틀리 웨딩의 이름을 지었습니다. 평생 한번 뿐인 예식을 반짝이는 기억으로 남겨드리려고 합니다.

Q. 대표님의 이력과 웨딩 컨설팅을 하게 된 계기가 궁금한데요.

A. 저는 본래 20대 때부터 입시 학원 강사로 활약했던 경력이 있습니다.

바쁜 일정 탓에 하루에 두 시간 남짓 자고 업무를 강행했던 시절 과로로 쓰러져 일을 잠깐 쉬게 되었는데, 그때 머물던 고모부댁에서 운영하던 사진관 일을 돕다가 사진과 웨딩에 관심을 갖게 되었어요.

제 2의 꿈인 웨딩 플래너의 꿈을 이루고자 서울의 웨딩 컨설팅 회사에 입사해 일하다 대전 지사로 발령을 받아 대전의 연구원 신랑신부 고객을 많이 유치했습니다.

이후 스카웃 제의를 받아 대전의 다른 웨딩 회사에서 10여 년을 일했어요. 주말이면 상담 시간이 모자랄 정도로 열정적으로 일했고 디테일한 부분까지 신경 쓰며 신랑신부를 케어하여 일했죠.

총책임자 역할을 맡아 드레스바잉부터 메이크업, 헬퍼 교육까지 거의 모든 업무 영역을 책임지며 일했습니다. 덕분에 입소문으로 고객을 소개받는 일이 무척 잦았고 직접 운영하는 웨딩 컨설팅 브랜드를 창업하게 되었습니다.

신랑신부들께 더욱 가까워지며 맞춤 컨설팅을 해드리고 싶은 마음도 컸고 요즘 흐름이 보다 전속 플래너를 원하는 것도 이유가 되었습니다.

Q. 다른 브랜드와 차별화되는 브라이틀리 웨딩만의 자랑거리는 무엇인가요?

A. 제가 이끄는 브라이틀리 웨딩은 완벽한 일대일 맞춤 상담을 자랑합니다. 신랑신부가 원하는 콘셉트와 스타일에 대한 꼼꼼한 상담 후 몇 가지 옵션을 제안해 선택을 하는 형식으로 컨설팅을 진행합니다.

마음에 드는 스타일이 없으면 재차 제안을 검토하죠. 신부들이 특히 만족하는 서비스는 일대일 동행 서비스입니다. 저는 모든 웨딩 관련 일정에 일대일 동행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이때 웨딩 플래너 비용을 별도로 책정하지 않고 무료로 진행하여 고객들의 만족도가 높습니다. 전문가의 눈으로 많은 선택을 살펴주니 신부들은 큰 도움을 받게 되죠.

대전은 물론 서울지역에서도 미팅을 진행하는 브라이틀리 웨딩은 원하는 시간과 장소에서 상담을 받을 수 있어 제약 없이 이용할 수 있습니다.

플래너가 중간에 교체 되는 등 웨딩 컨설팅 업체와 줄다리기를 하느라 에너지를 소모하거나 스트레스를 받을 필요 없이 상담부터 마무리까지 전문가가 케어해주니 신부들의 반응은 뜨겁습니다.


브라이틀리 웨딩 서미선 감독


Q. 브라이틀리 웨딩을 이용한 신부들의 반응은 어떠한지요?

A. 친오빠의 웨딩을 저에게 맡긴 후 5년이 지나 본인의 웨딩을 다시 맡긴 신부도 있을 정도로 반응이 좋습니다.

‘예식 날짜를 택일 받자마자 서감독님이 생각났어요’라며 전화를 걸어온 예비 신부님의 목소리에 감동받았던 기억입니다. 평생 한번뿐인 예식을 저를 믿고 맡겨주시는 만큼 보람을 느끼며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웨딩플래너는 예비부부와 짧게는 3개월 길게는 1년 넘게 웨딩 준비를 하다보니 정도 많이 들고 가까워지게 됩니다. 한 커플의 결혼식이 무사히 마무리 되는 순간까지 함께 하게 되면 정말 뿌듯하고 보람을 느낍니다.

감사하다는 전화 인사를 해주거나 믿고 다른 예비신랑신부를 소개하거나 허니문에서 돌아오는 길 작은 마음의 선물을 준비해주시는 커플 분들도 많아 감사함을 느낍니다.

브라이틀리 웨딩은 신랑신부들의 행복한 결혼을 위해 매일 발 빠르게 움직이고 있습니다. 브라이틀리의 상담은 평일과 주말 모두 진행되며 자세한 예약 및 문의는 홈페이지 및 카카오톡 플러스 서비스를 통해 진행할 수 있습니다.


기사 바로가기 ▶  https://bit.ly/2M3QfBd
Copyright ⓒ 웨딩21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