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혼가구가전/신혼인테리어

쾌적한 실내 공기질 관리를 도와줄 다이슨 쿨 포름알데히드 공기청정기

웨딩21뉴스_ 2022. 4. 22. 17:00

매년 봄마다 따뜻한 바람 틈새를 비집고 찾아오는 불청객이 있다. 바로, 황사와 미세먼지, 그리고 꽃가루다.


이로 인해 문을 활짝 열고 집 안 공기를 환기시키게 되면 외부로부터 대기 오염 물질이 유입될 수 있다. 그렇다고 집 안 공기를 환기시키지 않을 수도 없는 노릇. 이러한 경우, 스마트한 공기청정기를 사용하면 더욱 효과적으로 실내 공기 질을 관리할 수 있다.

집 안 곳곳의 오염 물질을 정밀하게 감지해 제거하고, 깨끗하게 정화된 공기를 집 안 전체로 강력하게 분사하는 다이슨 쿨 포름알데히드 공기청정기 제품을 소개한다.

다이슨 쿨 포름알데히드 공기청정기에는 휘발성 유기 화합물(VOCs) 및 이산화질소(NO2)와 같은 다양한 가스를 감지하는 가스 센서, 실내 상대습도와 온도를 지속적으로 모니터링하는 습도 및 온도 센서는 물론,

미세먼지(PM10)와 초미세먼지(PM2.5)를 감지하는 미세먼지 센서가 탑재되어 있어 외출 후 귀가하면서 외부로부터 유입된 오염 물질까지 완벽하게 관리할 수 있다.

이 뿐만 아니라 해당 제품에는 포름알데히드만을 선별해 감지하는 고체 형태의 포름알데히드 센서가 적용되어 있다.

포름알데히드 입자의 크기는 0.1 마이크로미터의 500분의 1 정도로 포착하기 매우 어렵지만, 제거하지 않을 경우 가스 배출 현상이 지속되어 장기간 노출을 피할 수 없다.

일반적인 젤 형태의 포름알데히드 센서는 시간이 지나면서 증발되어 성능이 퇴화할 수 있으나 다이슨의 포름알데히드 센서는 전기 화학 전지(electro-chemical cell)를 이용해 고체 형태로 제작되었기 때문에 시간이 지나도 소모되지 않고, 제품의 수명만큼 효용성을 유지한다.

또한, 다이슨 쿨 포름알데히드 공기청정기는 헤파(HEPA) H13 등급의 필터로 알레르기 유발 물질, 반려동물의 비듬, 꽃가루 등 0.1 마이크로미터만큼 작은 입자를 99.95% 제거하며 , 활성 탄소 필터로 벤젠과 같은 휘발성 유기 화합물, 이산화질소 등의 유해할 수 있는 가스와 공기 중 냄새를 제거한다.

나아가, 감지된 공기 중 포름알데히드는 다이슨 고유의 선택적 촉매 산화 필터(Selective Catalytic Oxidisation filter)에 의해 지속적으로 파괴되며,  필터의 촉매 코팅은 공기 중 산소에 의해 재생되기 때문에 별도 교체 없이 지속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마지막으로, 다이슨의 자체적인 폴라 테스트(POLAR Test, Point Load Automatic Response Test)를 거친 다이슨 쿨 포름알데히드 공기청정기는 에어 멀티플라이어™ 기술을 통해 멀리 있는 오염 물질을 끌어당기고, 강력한 순환으로 방 안 전체를 정화한다.  

업계 표준의 성능 측정은 1개의 공기 질 측정용 센서를 갖춘 약 28m3 규모의 작은 공간에서 진행되며, 내부에는 공기 순환을 보조하는 천장 선풍기가 설치되어 있다.

반면, 다이슨의 폴라 테스트는 일반적인 거실의 실제 크기와 유사한 약 81m3 크기의 공간에서 진행되며, 방 중앙부터 모서리까지 총 9개의 센서를 설치해 방 전체의 공기 질 데이터를 수집, 분석한다. 

올 봄, 쾌적한 실내 공기 질 관리를 위해 다이슨 쿨 포름알데히드 공기청정기를 장만하는 것은 어떨까.


▷ 다이슨 쿨 포름알데히드 공기청정기
- 권장 소비자가격 99만 9천 원
- 제품 문의 1588-4253
- 홈페이지 www.dyson.co.kr


출처 : 웨딩21뉴스 http://wedding21news.co.kr
Copyright ⓒ 웨딩21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