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H&M Move, 제인 폰다와 자켈 나이트와 함께 전세계에 함께 움직이자는 메시지 전달
H&M은 새로운 브랜드 'H&M Move'를 런칭한다. H&M Move는 누구나 쉽게 스포츠웨어를 접하고 세상 모든 사람을 움직이게 하려는 대담한 사명과 함께 8월 4일, 전세계 동시에 선보인다.
전 세계의 모든 사람은 이미 각각 다양한 방식으로 움직이는 ‘무버(Mover)’임을 기념하고, 스포츠를 '무브먼트(movement)'로 재규정하며 누구나가 쉽게 접근할 수 있는 비전을 제공한다.
H&M Move는 무버(Mover)의 편안하고 자신 있게 움직일 수 있도록 돕는 스타일리시하고 기능적인 ‘무브웨어(movewear)’를 선보이는 목적을 가지고 있다.
사이먼 브라운(Simon Brown), H&M Move 총괄 매니저는 “H&M Move는 무브먼트 브랜드입니다. 우리는 무브먼트를 기념하며 전 세계를 움직이도록 하고 싶습니다. 우리 의도의 핵심은 스포츠에 대한 장벽을 없애는 것으로, 스포츠웨어를 누구나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만드는 것이 그 시작입니다. 우리가 선보이는 무브웨어는 스타일리시하고 기능적이며 놀라운 가치를 지닌 다양한 제품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모든 사람과 모든 신체를 움직이게 하려는 우리의 열정, 우리의 '무버'인 '제인 폰다(Jane Fonda)', '자켈 나이트(JaQuel Knight)', 이 모두가 더해져 우리 앞에 펼쳐질 여정의 영감이 되어 주고 있습니다. "
H&M Move는 런칭과 동시에 '무버'들이 이끄는 글로벌 운동 캠페인을 선보이는데 피트니스 아이콘인 제인 폰다와 저명한 안무가, 자켈 나이트가 바로 그 주인공이다.
런칭 캠페인에서 제인은 다시 한번 워크아웃 인스트럭터의 모습을 보이며 움직임의 세상으로 초대한다. 자칼도 여기에 합류해 이 세대 간의 운동을 함께 이끌며 전문적인 것부터 가볍게 즐기는 것까지, 모든 형태의 무브먼트와 무버를 축하한다.
아카데미상을 수상한 배우, 활동가, 그리고 피트니스 아이콘인 제인 폰다는 그녀의 운동 비디오가 첫 선을 보인 지 40년이 지난 오늘도 여전히 사람들을 움직이도록 격려하고 있다.
제인 폰다는 “저는 제 삶의 많은 부분을 사람들을 움직이게 하는 데 보냈으며, 전 세계를 움직이도록 하겠다는 H&M Move의 사명에 자연스럽게 끌렸습니다. '스포츠웨어'가 아닌 '무브웨어'라는 철학 역시 무척 마음에 들었는데, 저에게 중요한 것은 스포츠 그 자체나 운동선수처럼 되는 것이 아니기 때문입니다. 중요한 것은 우리 몸이 건강을 유지하는데 필요로 하는 움직임을 주어 나 자신을 돌보는 것입니다. "
제인과 함께 등장하는 무버, 자켈 나이트는 현시대의 가장 아이코닉한 춤 여럿을 탄생시켰으며 슈퍼볼 공연도 여러 번 담당한 저명한 안무가이다.
자켈 나이트는 “저에게 H&M Move와의 협업은 움직임의 장벽을 허물고 세상을 움직이고 춤추게 하려는 제 개인적인 사명을 더욱 발전시킬 수 있는 좋은 기회였습니다. 우리는 함께 스포츠 분야에서 새로운 선례를 만들고 있으며 몸을 움직이는 데에는 큰 비용이 필요하지 않다는 것으로 보여주고 있습니다."
▶ 런칭 캠페인 비디오 보기 (공개 여부 확인) https://youtu.be/m8eLF7LnlGk
여성과 남성 모두를 위한 H&M Move는 바운스, 플렉스, 스킵 및 플로우를 위해 디자인된 다양한 '무브웨어'를 출시한다.
첫 번째 드롭에서는 기능성 탑, 경량 재킷, 타이즈와 브라 등이 포함된 다양한 Move Essentials과 트레이닝과 러닝에 최적화된 아이템들을 선보인다.
동시에 H&M Move Monogram 컬렉션도 선보이는데, 런칭 캠페인 필름에서 제인 폰다와 자켈 나이트가 착용한 제품들로 로고 플레이와 반사 디테일이 돋보이는 트랙수트 시리즈로 구성되어 있다.
H&M Move는 혁신적인 디자인과 복합적인 기술로 탄생시킨 4가지의 독점 소재를 선보이는데, 단순 명료한 네이밍으로 고객의 이해를 돕도록 했다.
소재의 이름만 보고도 각 소재가 움직임에 어떻게 도움을 주는지를 알 수 있다.
피부에 맺힌 땀 등의 수분 배출을 도와 편안하게 건조함을 유지하며 움직일 수 있도록 하는 DryMove™, 몸을 단단하게 지지해 주며 스트레칭이나 리프팅 후에도 흔적이 남지 않는 ShapeMove™, 극도의 부드러움으로 움직일 때 편안함을 주는 SoftMove™, 바람과 비로부터 보호해 주고 통기성으로 날씨에 구애받지 않게 해 주는 StormMove™ 등이 그것이다.
모든 소재는 생산, 사용, 궁극적으로 수명 종료 및 폐기까지 지구에 영향을 미친다. H&M 그룹은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줄이기 위해 2030년까지 100% 재활용 또는 보다 지속가능한 방식으로 제작된 소재를 사용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새롭게 선보이는 스포츠 브랜드 H&M Move 역시 전체의 85% 가까이의 제품이 지속가능 소재 제품이다. 특히 폴리에스테르는 99%가 리사이클 소재이며 모든 면화는 보다 지속가능한 방식으로 제작되었다.
또한 2023년부터 Fairbrics 와 LanzaTech와의 콜라보레이션을 시작으로 순환성과 미래의 혁신적인 소재를 향한 새로운 파트너십을 구축함으로써 긍정적인 영향을 더욱 증폭시키고자 한다.
H&M Move는 8월 4일, 전 세계 2500여개 매장과 에서 온라인에서 런칭되며 여성, 남성 및 아동 컬렉션을 선보인다. 국내에서는 일부 오프라인 스토어와 온라인 스토어 hm.com/move 에서 만나볼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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