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혼준비·예절

[결혼 검색 웨프] 나만의 웨딩드레스 찾기!!

웨딩21뉴스_ 2006. 4. 8. 09:52

웨딩드레스의 가격은 30만원부터 수백만원까지 천차만별.

하지만 신부에게 웨딩드레스에 대한 기대와 욕심은 큰부분이기 때문에 예산을 초과하지 않도록 미리 예상가격을 뽑아놓는게 좋을 것 같군요.

저렴한 가격을 원한다면 예식장의 대여 드레스를 이용하고, 고급드레스는 청담동쪽, 일반적인 것은 아현동으로 가는게 좋습니다.

◎ 체크! 비교... 또 체크! 또 비교...

자신의 기준에 맞는 웨딩 숍을 정해 적어도 4-5곳 이상을 방문해 보세요. 이 때 가격이나 디자인, 서비스 등에 관련된 직접 만든 체크리스트를 가지고 가서 꼼꼼하게 체크해보면 많은 도움이 됩니다. 샘플이 다양하고 별도의 비용이 없이 토탈 서비스가 가능한 숍을 고르는 것이 편하겠죠?

◎ 요즘은 이런 스타일이구나~

웨딩드레스의 디자인을 하나하나 직접 살펴보면 더 이상 좋을게 없겠지만, 수많은 드레스의 종류 때문에 훑어만 본다해도 예삿일이 아니죠. 직접 발로 뛰기 전에 우선은 잡지를 이용해보세요. 웨딩관련 잡지나 업체 카탈록에서 요즘의 경향과 자신의 스타일을 미리 쉽게 접해보는 겁니다.

◎ 싫다니까요!

같이간 친구나 어머니의 말에, 그리고 디자이너의 "잘 어울린다" 라는 말에 혹해서 그런가보다~하고 선택해선 절대 안되는게 바로 웨딩드레스입니다. 조금이라도 마음에 들지않으면 싫다고 말해야 나중에 두고두고 후회하지 않습니다. 웨딩드레스는 청바지가 아니잖아요?

◎ 완벽해보여?

유행과 보기에 아름다운 스타일보다는 자신의 결점을 잘 보완해주는지, 장점은 최대한 아름답게 보이게 해주는지를 살펴보는게 중요합니다. 즉석카메라를 가지고 다니며 그때그때 사진을 찍어 객관적으로 비교해 보는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그것도 입어볼께요. 웨딩드레스는 이전에 입어봤던 적이 없다는 게 선택에 있어서 가장 불리한 부분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자신에게 가장 어울리는 모양이 어떤것인지 참고해서 살수가 없죠.

어쩔수없이 많은 디자인을 입어봐야 할 텐데요, 미리 정해간 스타일의 드레스만 고집해서 입지말고 웨딩샵에서 권유하는 디자인을 꼭 한번 입어보세요.

아무래도 전문가의 견해는 도움이 될테니까요. 어쩌면 생각지도 않았던 것이 가장 잘 어울리는 드레스가 될지도 모를 일이랍니다.

◎ 예식장에 알맞게 드레스는 이걸로!

아무래도 예식을 어디서 하느냐는 드레스의 선택에 많은 영향을 끼칩니다.

기본적으로 성당이나 교회 등 결혼식에는 하이네크라인, 긴 레이스 소매, 긴 베일 과 트레인 등 전체적으로 기품있고 우아한 느낌의 드레스가 잘 어울리고, 야외결혼식장에는 시원하게 파인 목선과 어깨선, 슬리브리스나 반소매, 햇빛에 반짝이는 비딩 등 멀리서 보아도 한눈에 들어오는 밝고 발랄한 느낌의 드레스가 어울린답니다

이미지 . 스포엔샤웨딩
 
 
 

 

출처 : 여성 커뮤니티 Wef (웨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