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혼가구가전/가전·주방

홈씨어터 & 김치냉장고 트렌드 포인트 및 구입요령

웨딩21뉴스_ 2006. 11. 23. 11:05

 

 

 

 

2006 TV Trend POINT

혼수용이라면 일체형 홈시어터가 대세. 가격도 저렴하고 사용하기에도 편리해 전문가들은 일체형을 권한다. 필수 가전으로 자리 잡은 김치냉장고. 김치 저장뿐 아니라 쌀 보관, 청국장 제조 기능 등 다양한 부과기능이 업그레이드된 제품들에 주목하자.


Trend 1. TV·홈시어터 패키지 제품 출시

가전의 인테리어 소품화 경향에 맞춰 디자인과 색상이 조화를 맞춘 TV·홈시어터 패키지 제품이 출시되고 있다. LG전자는 작년 8월 평면 스피커를 채택해 벽걸이 TV와 같이 인테리어를 구성할 수 있는 벽걸이형 홈시어터를 PDP TV와 패키지로 출시했다. 또 10월에는 PDPㆍLCD TV와 디자인을 맞춘 피아노 블랙 홈시어터도 선보였다.

LG전자는 42ㆍ50인치 PDP TV와 홈시어터를 묶은 패키지 상품 4종을 판매하고 있다. 삼성전자는 TV 가격대에 따라 고급형과 중급형, 보급형 등 총 10종의 TVㆍ홈시어터 패키지를 판매하는 차별화 전략을 구사하고 있다. 소비자의 취향과 경제 상황에 따라 선택의 폭이 높아 관심이 높다.

Trend 2. 기능 업그레이드로 김치냉장고의 다변화

기본적인 김치 저장 기능 외에 다양한 기능이 추가되면서 선택의 폭이 넓어지고 있다.  ‘하우젠 다고내’는 요구르트와 발아현미 등 웰빙 식품을 직접 만들어 저장까지 해주는 웰빙식품 제조실을 별도로 뒀다. 햅쌀 저장실은 쌀 보관을 위한 최적 온도와 습도를 유지해 냄새와 쌀벌레 없이 신선하게 보관해준다.

‘디오스 김치냉장고’는 묵은 김치와 청국장을 집에서 만들어 먹을 수 있게 하는 기능이 추가됐다. 또 생콩을 넣으면 청국장이 만들어지는 청국장 발효 기능도 있다. 클라쎄에서는 냉장고 중앙에 첨단 세라믹 가공기술로 제작된 ‘비타민 녹차 필터’를 장착했다. 식품을 신선하게 보관할 뿐 아니라 미세한 세균과 악취를 제거해준다. ‘뉴 발효과학 딤채’는 김장김치 맛과 영양의 핵심인 유산균을 활성화하는 첨단 발효과학 기술을 통해 김장김치의 맛과 영양을 재현했다.



홈시어터, 김치냉장고 살 때 알아야 할 몇 가지

1. 홈시어터, 살까 말까

홈시어터 초보자라면 연결하기도 힘들고 기기가 많을수록 케이블의 연결부터 임피던스 매치, 기기 간의 출력까지 고려해야 할 사항들이 많다. 이럴 때는 일체형 패키지가 적격. 여러 기기를 연결할 필요없이 DVDP와 DVD 리시버, 5.1채널 스피커가 하나로 이뤄져 공간에 적절히 배치하고 케이블에 연결만  하면 손쉽게 홈시어터를 즐길 수 있다.

홈시어터가 점차 대중화되면서 일체형 패키지의 가격 역시 많이 다운된 상태. 1백만원 내외에서 60~70만원대로 가격이 하락해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다. 분리형을 선택할 경우 말 그대로 필요한 장치를 따로 구입해야 하므로 좋은 기능의 제품을 선택하다 보면 가격은 천정부지로 올라갈 수 있다. 그러나 좀 더 원하는 부분을 더욱 강화해 제품을 구입할 수 있으므로 마니아에게는 분리형이 좋다.

2. 김치냉장고, 크기와 형태 선택

김치냉장고는 혼수용으로 180L 정도 중형을 선호하는 추세. 김치냉장고는 도어의 위치에 따라 뚜껑식과 서랍식, 복합식으로 나뉜다. 김치만 보관한다면 뚜껑식도 괜찮으나 식품 보관용으로 사용하기에는 서랍이 있는 복합식이 좋다. 같은 용량이라도 공간은 뚜껑식이 넓고 전기료도 적게 나온다. 반면 복합식은 공간 활용이 편리하고 성에나 습기가 생기지 않는 장점이 있다.

이처럼 복합식은 룸마다 온도를 설정할 수 있으니 각 식품에 맞는 최적의 상태를 만들어준다. 요즘은 냉동고와 김치냉장고가 결합된 스탠드형도 선호하는 추세. 맞벌이 가정은 일주일 식품을 몰아서 구매하게 되고, 자연히 냉동실에서 보관해야 할 식품이 많아진다. 디오스 김장독의 스탠드형 김치냉장고는 상단은 서랍식 냉동고, 하단은 김치냉장고로 사용할 수 있어 냉동고와 김치냉장고 두 가지를 원하는 가정에 적합하다. 디오스 김치냉장고에는 묵은 김치, 청국장을 만들고 보관하는 기능을 추가했고, 하우젠은 요구르트와 발아현미를 만들고 저장할 수 있다.

User’s Guide, BUY | 박희수(27세, 서울 신사동)
홈시어터를 구입하고 싶지만 가격이 부담되어 저렴한 일체형을 구입했습니다. TV와 같은 브랜드의 제품을 구입하면 좀 더 가격을 할인해줄 수 있다는 말에 큰 부담 없이 구입했고 지금은 멋진 영화를 집에서 즐길 수 있습니다. 일체형이라 크게 신경 쓸 필요 없이 설치할 수 있었고 같은 브랜드 제품이어서 A/C도 함께 받아 편리해요.

User’s Guide, BUY NOT | 곽태희(30세, 광주 일곡동)
처음에는 일체형으로 구입할까 했지만 앞으로 더 좋은 음질을 즐기려면 따로따로 구입하는 것이 좋다는 생각에 고가의 스피커와 AV앰프 등을 구입했죠. 그러나 따로 구입하다 보니 케이블의 연결부터 임피던스 매치, 기기 간의 출력까지 신경 써야 할 게 한두 가지가 아니더라구요. 휴일 낮에만 잠깐 보는 홈시어터를 위해 지출을 너무 많이 한 것 같아서 후회돼요.

 

결혼전문지 Wedding21

 

 

◆ 한국결혼박람회/여성커뮤니티Wef/결혼전문지 Wedding21 ◆

 

 

 

결혼전문지 wedding21

- 저작권자 ⓒ웨프(wef.co.kr),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