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혼준비·예절

[웨프,웨딩21]후회하긴 싫어! 내 미래를 위해 팍팍 투자해봐

웨딩21뉴스_ 2008. 1. 18. 11:35
후회하긴 싫어! 내 미래를 위해 팍팍 투자해봐
 
 
결혼을 앞둔 예비 신부들, 자신이 해보지 못한 것과 궁금한 것, 해보고 싶었는데 해보지 못한 것을 해보며 싱글 생활을 잘 마무리하는 건 어떨까?
 
궁금한 것, 지금 배워봐!

영어, 일본어, 중국어 그리고 온갖 취미 생활에 올인하며 학구열을 불태우던 그녀들, 호기심 가득하던 그녀들도 결혼을 하고 아이를 낳더니 어쩔 수 없이 변해버렸다. 물론 결혼과 출산이라는 큰일들을 겪으며 가치관도, 우선순위도 전부 바뀌었겠지만, 그러다 보니 생긴 어쩔 수 없는 변화일 것이다.

단순한 호기심이나 지적 욕구만 충족시키고 끝나는 공부도 좋지만 어쩌면 그 이상의 것을 얻을 수도 있다. 공통 관심사를 가진 사람을 여럿 만날 수 있는 기회가 될 테니 말이다. 얼굴도, 나이도, 직업도 모두 다르지만 말이 통한다는 이 기쁨, 이루 말할 수 없겠지.

이렇게 사람들을 만나 인맥을 쌓다 보면 의외의 길이 열리기도 한다. 또 취미로 시작한 공부가 일이 되는 순간도 생기기도 한다. 나 자신한테 투자할 수 있을 때 지갑을 쪼개서 궁금한 것, 알고 싶은 것으로 내실을 기해보는 건 어떨까?
 
댄서의 순정? 댄서의 열정!

살사, 탱고, 플라멩코같은강렬하고뜨거운춤! 골반을 마구 돌려주는 살사며 각도기로 잰 듯한 무시무시한 탱고의 각도,
저러다발목나가는것아닐까걱정될만큼격렬한플라멩코…. 푸에르토리코와 아르헨티나, 스페인의 정열적인 리듬을 배워보는 건 어떨까?

이것도시간날때미리미리배워둬야지남편생기고시집생기고애생기면 아무래도 지금처럼 마냥 한가하진 않을 것이다. 엉키는 스텝, 정신없는 리듬에 익숙해지다 보면 어느새 여유만만. 와, 이제 보니 이 음악들 참 듣기 좋고신나잖아?

“떼끼에로~ 미아모르~ 쿵짝쿵짝쿵짝짝.”영어도, 프랑어도, 중국어도, 일본어도아닌이언어는대체무엇인가? 아하, 스페인어네! 일본드라마에 열광하다 히라가나, 가타가나를 한 글자씩 배우듯 춤에 맛들이면 나도 모르게 스페인어를 배우게 된다.
 
물론 어렵고 복잡한 문법까지는 좀 무리더라도스펠링도 영어와 비슷하고 읽는 방법도 쉬워 첫 시작은 큰 부담이 없다. 미국과 남미, 유럽 등 스페인어를 사용하는 나라가 얼마나 많은데. 조금만 공부해두면여행중기쁨이두배!!
 
동호회 활동에 올인!

오늘도 아침부터 저녁까지 사무실에 콕 박혀 주야장천 일만 하다가 터벅걸음으로 퇴근하며 아, 재미없다! 사회생활씩이나 한다고 말은 하지만 매일 똑같은 얼굴들만보며 사는것이 과연 진정한 사회생활일까?

뭔가 쌈빡하고 새로운 인간관계를 만들어보고 싶다면 동호회 활동을 해보는것은 어떨까. 이미 존재하는 동호회에 가입해 열혈 활동하는 것도 좋고, 직접 조직해 보는것도 좋겠지. 연예인 팬클럽이든 드라마 폐인 모임이든 취미 활동이든 공
부든 스스로 팔 걷어붙이고 나서서 조직을 이끌어보는 것도 꼭 한번 경험해봐야 할 일다.
 
다 함께 관심을 가지고 있는 물품의 공동 구매를 추진한다든가, 영화나 공연 등 단체 관람, 팬 미팅 등의 행사를 추진하다 보면 어느새 리더십이 몸에 배어 회사를 비롯한 온갖 조직 생활에서도 분명 알게 모르게도움이된다.
 
잠깐이라도 남을 위해 살기

사실 큰돈이 드는 일이 아니고 엄청난 시간을 할애해야 하는 것도 아닌 일, 내가 할 수 있는 한도에서 내 성의와 내 마음을 표현하면 되는 일. 남을 위한 일이라지만 결국 나 자신을 살찌우는 일이 될것이다. 마음이 움직이는 순간 주저 없이 행동으로 옮기면 된다.
 
태어나서 지금까지 내 몸 하나만 생각하며 살아왔으니, 이젠 나 외에 70억 인구도 가끔씩 생각하며살아보자. 그럼 어떤 식으로 후원하고, 또 어떤 식으로 봉사활동을 할 것인가? 대표적인곳몇군데를소개하면….
www.forchild.org 굿네이버스,  www.worldvision.or.kr 월드비전,  www.holt.or.kr 홀트아동복지회volunteer.seoul.go.kr 서울시자원봉사센터.
 
꼭 이런 단체에 등록하지 않더라도 지금 본인이 활동하고 있는 인터넷상의 다양한 동호회 중에서도 분명 좋은 일에 뜻을 함께하는 사람들이 있을 것이다. 규모가 크든 작든 중요한 것은 마음!“ 네가 더 나이 들면 손이 두 개라는것을 발견하게 될 것이다.
 
한 손은 너 자신을 돕는 손이고 다른 한 손은 다른 사람을 돕는 손이다.”오드리 헵번이 딸에게 남긴 유언이다. 오로지 나 자신만을 위해 쉼 없이 바쁘게 놀려온 손, 이제 가끔씩 다른 사람들을 위해 써보는건어떨까.
 
혼자 살아보기의 로망

많은사람들이결혼전에“꼭한번쯤독립해서혼자살아보고싶다”라는말을 자주한다.늦게 들어온다고 잔소리하는 엄마도 없고, 주말이면 정오까지 자도 오케이. 남자친구불러 같이노는것도 맘대로. 하지만 이 막연한로망이현실이되면워워~ 쉽지않다.

월세, 관리비, 주차요금, 가스비, 유선방송 요금 등 온갖 공과금을 밀리지 않고 꼬박꼬박 제날짜에 내는것이 얼마나 귀찮은일인지알게된다. 음식쓰레기 봉투의 귀퉁이가 터져 국물이 줄줄 새고 거기에 초파리가 윙윙 꼬이고, 재활용쓰레기분리수거, 그리고또…이런것들이바로진정한‘생활’아니겠는가!
 
반짝거리는 로망이 현실에 팍팍 와 닿는 아픔…. 결혼해서 내 살림 꾸리기 전에 꼭 한 번은 겪어봐야 하는 일이다. 독립생활의 최대 걸림돌은 뭐니 뭐니 해도 나태함과 안일함. 청소, 세탁, 요리 등 그동안 엄마가 맡아 해주시던 일들을 내 손으로 일일이 해야 한다.
 
하지만 그런 일들은 곧 건강으로 직결된다는 걸 잊지 말고 식생활 외식을 가급적 줄여야 한다. 그래야건강해진다. 혼자아프면서럽지않은가.
 
이제 인생의 시간표를 만들어볼까?

앞날을훤히내다볼수있다면얼마나속이시원할까? 한치앞도모르는내앞날, 내미래, 그래서더두근거리고기다려진다. ‘꿀릴 것 없는 당당한 싱글 라이프야’라고 스스로 최면을 걸며 씩씩하게 살기위해애쓰지만, 까칠한현실에좌절해내현재위치를종종잃어버린다.

자, 그럼인생의시간표를만들어볼까? 현재는 싱글, 하지만 미래엔 어떤 모습일지…. 결혼을 하고 가정을 꾸리는 경우와혼자싱글로쭉살아가는경우두가지로나누어짜보자.
 
현재 저축액은 총 얼마이고 기타 보유 자산은 얼마인지도 체크, 한 달 평균 소득과 소비는 얼마인지도 역시 체크, 사회생활 연차가 쌓여가면서 소득과 소비는 과연 어떤 모습의 그래프를 그려왔는지, 그리고 앞으로 어느 정도 변화 가능할지, 내가 꿈꾸는 자발적 은퇴 시기와 원치 않는 비자발적 은퇴 시기는각각언제쯤인지등도체크할필요가있다.

이 시간표 짜기와 더불어 한 번쯤 시간을 내어 해볼 필요가 있는 것이 바로 내인생의연대기를작성하는일이다. 굵직굵직한사건들이과연몇살때일어났는지체크해봐야하지않는가.
 
대학 입학은 언제, 졸업은 언제, 첫 월급은 언제였고 얼마였으며, 첫 사표는 또언제, 운전면허는언제쯤땄고첫해외여행은언제였던가등등….“ 기록은 기억을 지배한다”라는 CF카피를 기억하는가? 기록하는 습관을 들여보자. 10년을 한 권에 담을 수 있는 10년 일기장을 마련해볼 것을 추천한다.

하루 서너 줄씩 중요한 일을 기록해놓으면 삶을 돌아보는 데 큰 도움이 될것이다.
 
 
| 발췌 |
결혼 전에 하지 않으면
정말 억울한 서른여섯 가지
 
월간 웨딩21, 여성섹션 웨프(Wef), 한국결혼박람회 (http://www.wef.co.kr)
 
- 본 콘텐츠의 상업적 이용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