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피부관리

[웨프,웨딩21] 집에서 즐기는 홈 에스테틱

웨딩21뉴스_ 2008. 11. 10. 17:10
결혼은 코앞인데 바쁜 일정 때문에 에스테틱 숍에 갈 수 없는 신부가 있다면 집에서 하는 홈 케어 제품으로 피부를 가꾸자. 홈 케어만으로도 100% 에스테틱 효과를 볼 수 있다.
 

 

 

 

집에서 즐기는 홈 케어

여자가 일생일대에 가장 주목받는 시기가 있다면 바로 결혼식 당일일 것이다. 상견례가 끝나고 결혼 날짜를 잡았다면, 그 다음 가장 신경 써야 할 부분이 바로 신부의‘피부 관리’라는 것을 명심하도록 하자. 결혼식이 아직 3개월이나 남았는데, 하고 어영부영 세월을 보내다 예식 날 자신의 얼굴을 보고 기절초풍 할지라도 이미 때는 늦었다.

아무리 피부가 깨끗하다고 해도 피부 관리를 하지 않으면 당일 메이크업이 잘 받지 않는다거나 뾰루지가 난다거나 혹은 피부가 쳐져 보일 수도 있다. 그렇다고 회사까지 빠지면서 피부에 정성을 기울일 수는 없는 노릇. 에스테틱 숍에 가기에는 시간적으로 빠듯하다거나 바쁜 스케줄로 인해 관리를 받지 못한다면 방법은 딱 한 가지뿐이다.

집에서 피부를 가꾸는 일.혼자서도 손쉽게 피부를 가꿀 수 있는 방법이 있으니 걱정은 하지 않아도 된다. 시간적 여유가 없는 신부라면 집에서 특별 피부 관리를 해주도록 한다. 일주일에 두 번 정도 마사지나 팩, 앰플 등을 이용해 집중적으로 케어를 해주는 것이 중요하다.
 
요즘은 집에서 할 수 있는 홈 케어 제품을 쉽게 구입할 수 있으며 특히 에스테틱 숍에서 케어를 받은 것과 같은 놀라운 효과를 가진 제품이 있으니 구입해서 사용하면 좋다. 집에서 기기를 이용해 관리할 수 있도록 한 제품을 사용하거나 혹은 천연재료를 이용한 케어도 좋은 방법이다.
 
신부의 피부에 좋은 천연재료로는 감초나 아보카도가 좋다. 감초는 물과 함께 끓인 다음 차갑게 냉장 보관해 키친타월에 묻혀 수분팩으로 사용해주면 진정과 디톡스 효과를 볼 수 있다. 아보카도는 으깬 다음 우유와 꿀,밀가루를 적당한 비율로 믹스해 팩을 해주면 유수분을 공급해준다. 아보카도가 없을 때는 바나나를 사용해도 효과적이다.
 
신부에게 좋은 홈 케어 뷰티

01 스팀 증기 쐬기
물을 끓인 다음 볼에 부어 얼굴을 숙인 다음, 5분 정도 뜨거운 증기를 쐰다.이 때 아로마에센셜오일을 몇 방울 떨어뜨린 뒤 사용하면 더 큰 효과를 볼 수 있다.

02 마사지는 매일매일
피부를 탄력 있고, 건강하게 가꾸기 위해서는 피부 관리와 동시에 마사지도 꾸준하게 해주는 것이 중요하다.얼굴에 바르고 남은 팩이나 앰플 등을 목까지 발라주고, 아래에서 위로 끌어 올리듯 마사지해주면 주름 없이 피부가 탱탱해진다.

03 아침에는 물세안만 하기
밤에 피부 관리에 힘썼다면 아침에는 간단하게 물로만 세안하도록 하자. 밤사이 유수분이 밸런스를 이룬 피부에 비누나 혹은 뜨거운 물로 세안을 하면 피부가 건조해질 수 있으니 유의할 것.

스페셜 케어를 이용한 홈 에스테틱

 

 

 

 1 이브로쉐 에이디엔 베지탈 셀룰라 트리트먼트 28일간 집중적으로 사용하면 피부의 고민을 해결해준다.
초록의 젤 제형에 식물 에너지를 고농축해 담은 이 앰플은 밤에 나이트크림 대신 얼굴과 목에 발라주면 좋다. 15만원선.


2 에스테틱하우스 플럼핑 프로그램 얼굴의 노화 부위를 집중 관리해주는 스폿용 패치로 눈가나 입가, 이마와 턱선에 사용하면 주름 부위를 탱탱하게 잡아준다. 에스테틱 숍에서 사용하는 테이핑 마사지를 집에서 손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한 제품이다. 5만2천원.

3 라프레리 스킨 캐비아 인텐시브 앰플 트리트먼트 바르자마자 피부가 몰라보게 달라지는 앰플 트리트먼트. 일주일에 한 개씩, 6주 동안 꾸준히 사용하면 피부가 밝아지고, 주름이 개선되며, 탄력이 생긴다. 앰플은 두 가지로 구성되어 있다. 69만원.

4 아이오페 I.P.L. 이펙터+ IPL 시술처럼 잡티, 색소침착, 주름 등 복합적인 피부 고민을 간편하게 해결해주는 I.P.L. 홈 케어. 8주 동안 사용하면 피부의 칙칙함과 잔주름 등을 개선해준다. 20만원.

5 헤라 더마 링클 클리어 키트 피부과 시술 효과를 집에서 체험할 수 있게 해주는 홈 케어 제품. 세럼과 크림을 바르고 더마 소닉으로 집중 관리를 해주면 주름과 색소 침착, 탄력 저하 등의 피부 고민이 완벽하게 해결된다. 45만원.
 
6 코리아나 에센셜 엔시아 따나까 포어 타이트닝 모델링 팩 미얀마 여성들의 피부가 건강한 건 바로 따나까 나무의 성분으로 피부를 가꾸기 때문이다. 피부에 꾸준히 사용하면 모공을 조여주고, 피부를 진정시켜주며 유분을 조절해준다. 3만5천원.

천연 재료를 이용한 홈 에스테틱

 

 

 

 1 쌀뜨물이 피부에 좋다는 사실은 누구나 알고 있을 터. 쌀뜨물을 사람의 체온 정도로 따뜻하게 데운 다음 얼굴을 구석구석 씻고 마지막에 찬물로 헹궈주면 피부 노폐물을 깨끗하게 없애준다. 일주일에 2회가 적당하다.


2 녹차 녹차는 피부미용에 꾸준히 이용되고 있는 천연재료이다. 녹차에는 탄닌 성분이 들어있어 모공을 수축시켜주는 작용을 한다. 마시는 농도보다 짙게 우려 차갑게 식힌 후 화장솜에 충분히 적셔 얼굴에 얹어두면 모공 수축, 보습팩의 효과를 얻을 수 있다.

3 흑설탕 흑설탕과 꿀 그리고 물을 1:1:1 비율로 섞어 스크럽 해주면 피부 각질이 깨끗하게 제거된다. 단, 알갱이가 커서 피부가 자극 받을 수 있으니 살짝 녹인 상태로 마사지할 것.

4 녹두가루 피부 각질이나 피지 제거에 좋은 녹두가루는 클렌징 효과가 있는 천연재료이다. 먼저 녹두가루를 물에 개어 문질러준다. 폼 클렌저에 녹두가루 소량을 섞어 일주일에 2회 정도 세안하면 딥클렌징 효과를 볼 수 있다.

5 소금 티스푼으로 소금을 덜어 손바닥에 놓고 물을 떨어뜨린 다음 충분히 섞어준 후 얼굴에 마사지를 해주면 피부 각질은 물론 트러블까지 말끔하게 해결해준다. 소금은 입자가 최대한 작은 것을 사용해야 자극을 덜 받는다.

6 당근 피부 진정과 미백 효과가 있어 천연재료로 인기가 높은 당근은 꿀과 함께 사용하면 좋은 효과를 볼 수 있다. 당근을 갈아 즙을 낸 뒤 꿀과 함께 섞어서 화장솜에 덜어 사용하면 피부가 투명하고 맑아진다.

제품 협찬 라프레리(02-6390-1122), 아이오페(080-023-5454), 에스테틱 하우스(080-000-8000), 이브로쉐(080-022-5013),

코리아나화장품(080-022-5013), 헤라(02-794-1571) 도움말 황금희 에스테티션 by 에스테틱 하우스 포토그래퍼 유재철

 

 

e편집팀(webmaster@wef.co.kr)
결혼준비의 모든 것 Copyright ⓒ 결혼검색 웨프 (wef.co.kr) All rights reserved.
2008.12.19(금)~21(일) SETEC(서울무역전시관) 3호선 학여울역
 

 ☞2009 S/S 한국결혼박람회 名品展 SETEC(12.19~21) 초대권인쇄☜ 


- 저작권자 허락없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