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신혼여행

[웨프,웨딩21]허니무너들의 이상적인 여행지, 호주에서 즐기는 리조트 여행

웨딩21뉴스_ 2008. 11. 14. 09:54
호주를 대표하는 여행지로 허니무너들에게 가장 인기가 있는 골드코스트와 케언즈는 우리와는 정반대인 계절이 펼쳐진다. 이제 막 새로운 봄이 시작되는 호주는 사계절 즐길수 있는 다양한 수상스포츠와 볼거리들로 가득하고 력셔리한 웰빙 휴가를 즐기려는 허니무너를 위해 에코 투어리즘을 컨셉트로 개발된 코란코브 리조트가 있어서 더욱 매력적이다.

높고 깊은 청명한 하늘이 있고, 황금빛 해변이 반짝이며, 새하얀 모래 해변과 자유로이 뛰노는 야생동물과의 만남이 기대되는 곳, 호주 퀸즐랜드.

관광지뿐 아니라 요즘 허니무너들 사이에서 인기를 끌고 있다. 특히 퀸즐랜드의 대표적 관광지인 골드 코스트와 케언즈는 단연 돋보인다. 내륙 또한 1백만 헥타르 이상의 국립공원으로 지정되어 광활하고 아름다운 자연이 펼쳐져 있으며, 비옥한 토지에서 자라는 열대과일과 해수욕이 가능한 석호, 다양한 호주의 동식물이 있다.

 

 

 1 퀸즐랜드의 대표적 관광지인 골드코스트는 낭만적인 해변으로 허니무너들에게는 안성맞춤인 곳이다.
2 높고 깊은 청명한 하늘이 있고, 황금빛 해변이 반짝이며, 새하얀 모래 해변이 펼쳐지는 골드코스트를 한눈에 볼 수 있는 패러세일링.
3 서퍼스 파라다이스는 골드코스트에서 대표적인 명소이자 상징이다. 5km에 이르는 길게 늘어선 금빛 해변을 따라 늘어선 고층건물과 레스토랑, 노천카페는 자유의 도시답다.
4 골드코스트는 고급 리조트, 레스토랑 등이 즐비해, 젊은이들의 대표적 여행지이자, 둘만의 행복한 시간을 갖기에 좋은 여행지이다.
5 자연과의 조화와 자연보존을 중요시하는 에코 투어리즘을 컨셉으로 개발된 모스산 열대우림 코스.
6 골드코스트에 있는 세계적인 요트선착장 마리나 미라지는 넓은 정원, 고급 브랜드 샵과 쉐라톤 미라지와 팔라조 베르사체호텔 등 최고급 리조트가 자리를 잡고있는 조용하고도 분위기 있는 곳이다.

반짝이는 파도 위 서핑의 천국, 골드코스트

브리즈번에서 차로 한 시간 거리에 있는 허니무너들의 천국 골드코스트. 낭만적인 해변과 고급리조트, 레스토랑 등이 즐비해 젊은이들의 대표적 여행지이자, 둘만의 행복한 시간을 갖기 위한 허니무너들에게는 안성맞춤인 곳이다.골드코스트는 서핑의 천국이라고도 불린다. 디스커버리 채널에서 뽑은 세계 최고의 해변에 선정된 바 있는 서퍼스 파라다이스는 골드코스트에서 대표적인 명소이자 상징이다.

파라다이스 비치를 비롯해, 20개가 넘는 골드코스트의 서핑 비치들은 아름다울 뿐 아니라 서핑하기에 적당한 파도를 지니고 있어, 시원하게 펼쳐진 파도 위에서의 서핑 경험은 잊지 못할 추억으로 간직될 것이다. 5km에 이르는 길게 늘어선 금빛 해변을 따라 늘어선 고층건물과 레스토랑, 노천카페는 자유의 도시답다.

42km의 세계최고의 황금해변의 장관을 한 눈에 담을 수 있는 씨월드 헬리콥터를 타고 상공에서 골드코스트를 감상해 보자. 자연이 만들어낸 파란 바다와 인간의 작품 푸른 도심의 하모니를 짜릿한 기분 속에서 느껴볼 수 있다. 또한 세계에서 가장 아름답게 운하를 따라 워터프론트 하우스의 전경을 관람한다.

재미가 가득한 골드코스트엔 유명 테마파크들이 밀집해 있다. 호주의 자연과 더불어 아찔한 놀이기구와 테마 파크가 한 곳에 모여 있다. 텔레비전에서도 소개된 바 있는 자이언트 드롭과 공포의 탑이 있고, 800여종의 토종동물을 보유한 드림월드가 있다. 호주의 대표적인 동물인 코알라와 안고 사진도 찍을 수 있으며, 캥거루에게 직접 먹이를 줄 수 있다.

또한 최고 인기스타인 뱅갈 호랑이의 조련사와 수영, 레슬링하는 모습을 볼 수 있다. 영화를 테마로 한 놀이공원인 워너브라더스 무비월드는 실감나는 4D 입체영상으로 환상적인 가상체험이 가능하고, 단 2초만에 시속 100km의 속도를 내는 롤러 코스터, 60m타워에서 수직하강하는 배트윙 스페이스 샷 등 다양한 시설이 있다.

골드코스트에는 세련되고 거대한 쇼핑센터와 낭만적인 레스토랑이 있어, 허니무너들의 선택의 폭을 넓혀준다. 최고급 호텔과 레스토랑들이 해변을 따라 이어져 있어, 영화 속 한 장면을 연출할 기회를 제공한다.

그 중 퍼시픽 페어쇼핑센터는 퀸즈랜드의 세계적인 쇼핑 장소로 손꼽히고 있으며, 하버타운 쇼핑센터는 세계적인 패션 브랜드를 포함한 130개가 넘는 국내외 유명 브랜드 50~60%이상 할인된 가격으로 선보이는 아웃렛으로 알뜰한 신부를 유혹하기 충분하다.

체험으로 자연을 느낄 수 있는 곳, 케언즈

유네스코 세계유산으로 지정된 그레이트 베리어 리프 산호섬과 데인트리 열대우림이 있는 세계적인 허니문 여행지이다. 태양의 땅이라고도 불리는 케언즈는 일년에 200일이상 구름 한점 없는 맑은 날씨가 지속되어, 해양레포츠를 즐기기엔 적합한 날씨를 가진다. 스쿠버 다이빙에서 스노클링, 유리바닥 보트와 래프팅, 번지점프 등 다양한 스포츠를 즐길 수 있다.

BBC가 선정, 죽기 전에 가봐야 할 50곳 중 2위로 선정된 우주에서 유일하게 보이는 지구의 자연 구조물인 그레이트 베리어 리프는 마치 푸른색에 하얀 색 물감을 풀어놓은 듯한 우아한 아름다움을 자연 그 자체에서 발산한다. 그레이트 베리어 리프를 제대로 즐기려면 푸른 산호초 군 사이로 수영을 하거나 스쿠버 다이빙 또는 스노클링으로 바닷속을 제대로 여행해야 한다.

산호초 사이로 무리지어 다니는 아름다운 각양각색의 열대어들을 감상하면 도심을 떠난 평소에 경험하지 못한 또 다른 세상을 체험하는 느낌을 받을 것이다.광활한 자연의 단면을 가진 호주 케언즈에도 세계 최고의 열대우림이 자리하고 있다. 약 1억 4천만년 전에 존재했던 양치식물인 소철류가 아직까지 남아있으며, 다양한 종류의 희귀 생물들이 산재해 있다.

열대우림 한 가운데 위치한 쿠란다 마을에선 호주 원주민의 춤과 생활상을 통해 그들의 문화를 이해할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된다. 열대우림과 폭포를 헤치고 지나는 쿠란다 열차는 여느 놀이기구 못지않게 아찔하며 스릴있다.

일상에서의 탈출을 즐길 수 있는 코란코브 리조트

똑같은 일상, 치열한 경쟁 속에 살아가는 현대인에게 가장 필요한 건 휴식, 돈을 줘서라도 사고 싶다는 휴식이야말로 사막에 오아시스와 같을 것이다. 도시를 떠나 진정한 마음의 평온을 원하는 사람들을 위한 휴양지가 있다. 바로 코란코브 리조트이다.

리조트이자 허니문 휴양지로 유명한 호주 코란코브 리조트는 호주 내에서도 부자들의 휴양지로 알려진 초특급 섬 리조트이다.

숙박 시설과 서비스, 레스토랑 역시 고급스러움을 자랑한다. 코란코브가 더욱 더 특별한 데에는 호주의 아름다운 자연과 맑고 깨끗한 해변, 그리고 자연 그대로의 열대 우림과 습지를 그대로 가지고 있기 때문이다. 따라서 도심을 떠나 자연과 함께하는 여유롭고 편안한 휴식을 즐기고, 몸과 마음을 정화하여 일상의 스트레스를 떨쳐버릴 수 있는 웰빙 여행이 가능하다.

 

 

 1 호주 코란코브 리조트 하이라이트는 바로 로맨틱 샴페인 크루즈. 샴페인 잔과 핑거 푸드를 들고 갑판으로 나가 시원한 바닷 바람을 맞으며 요트 세일링의 진미를 즐길 수 있다.
2,3 코발트 빛 바다 위에 펼쳐지는 코란코브 마린 딜럭스룸.
4 스트랏브로크 남 섬에 위치한 리조트이자 허니문 휴양지로 유명한 호주 코란코브 리조트.
5,6,7골드코스트의 아름다운 자연을 만끽하면서 맑고 깨끗한 해변을 거니는 낭만적인 커플.

력셔리한 웰빙 휴가 위해 에코 투어리즘을 컨셉트로 개발

골드코스트에 위치한 호프 하버 선착장에서 페리를 타고 40여분 가면 22km의 서핑 해변에 그림같은 마리나가 한눈에 들어오는 스트랏브로크 남 섬을 만나게 된다. 바로 이곳에 코란코브 리조트가 있다. 코란코브 리조트는 호주 원주민과 환경 단체들과 함께 에코 투어리즘을 컨셉트로 개발된 곳으로 모든 것이 자연과의 조화와 자연보존을 중요시한다.

자연 학습 프로그램과 친환경 프로그램은 호주 내에서도 유명해 호주 부모들이 매년 자녀와 함께 이곳을 방문하여 교육적인 휴가를 보내거나 호주 내 학교들이 매년‘스쿨 데이’에 코란코브를 찾는 이유이기도 하다. 이 외에도 리조트 내 환경 전문가가 진행하는 열대 우림 숲 산책 코스에 동참하면 숲 속의 각종 생물과 동물들에 대해 배워볼 수 있는 기회가 된다.

특히 모든 프로그램은 영어로 이루어지며 한국인 가이드가 동행하여 설명을 돕기 때문에 자연에 대한 공부와 함께 영어 공부도 가능해 아이들에게 특히 도움이 된다.력셔리한 웰빙 휴가를 즐기고 싶다면 이곳에 가보자. 스파 아일랜드에서는 건강과 미용을 위한 프로그램과 서비스를 제공하며, 토탈 리빙 센터에서는 건강 프로그램도 설계해 준다.

호주 코란코브 리조트 하이라이트는 바로 로맨틱 샴페인 크루즈. 항해 중 샴페인과 맥주 그리고 요리사가 준비한 카나페, 각종 치즈와 스낵 그리고 신선한 과일 등이 무료로 제공된다.

 
따라서 샴페인 잔과 핑거 푸드를 들고 갑판으로 나가 시원한 바닷바람을 맞으며 전세계 부자들이 좋아하는 요트 세일링의 진미를 맛볼 수 있다. 오랜만에 부부가 영화 타이타닉의 한 장면을 연출해 보는 것도 색다른 낭만이 될 것이다.

호주는 신대륙 와인 생산지 중에 최근 인기를 끌고 있는 곳 중의 한 곳. 코란코브의‘더 레스토랑’에서는 호주산 와인들의 매력에 푹 빠질 수 있다. 특히 바다와 마리나의 야경을 바라보며 호주산 와인의 색다른 맛을 즐길 수 있어서 좋다.

초보부터 마니아까지 즐길 수 있는 리조트의 액티비티

평온한 휴식만이 길어진다면 자칫 지루해질 수 있는 법, 광활한 자연과 함께하는 115개의 다양한 액티비티를 즐겨보자. 리조트 내 스파 아일랜드에는 올림픽 랩풀과 아이들이 마음껏 놀 수 있도록 수심이 얕은 리조트 형 수영장이 있어 시원한 물놀이를 즐길 수 있다. 좀 더 활동적인 걸 원한다면 리조트 내 곳곳에 위치한 레포츠 시설 및 수상 스포츠 프로그램을 적극적으로 이용해 보자.

레포츠 센터의 골프 스윙/퍼팅 연습장, 농구, 배구, 자이언트 체스, 보치, 원반 밀어치기, 탁구,야구 및 소프트볼, 양궁, 테니스 등의 다양한 시설이 마련되어 있다. 또한 새로운 도전을 원하는 사람이라면 리조트 내에 위치한 암벽 타기 시설에 도전해 볼 수도 있다. 전문 강사가 기초부터 차근하게 암벽타기 교육을 실시해 주기 때문에 초보라도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다.

한국에서는 흔하지 않은 수상 스포츠를 원한다면 카약, 세일링, 수상스키, 페러세일링, 바다 낚시 등의 수상 스포츠가 제격. 특히 섬 북쪽 해변가에서 하는 바다 낚시는 바다에 발을 담그고 파도를 맞으며 끝없이 펼쳐진 수평선과 우측으로 보이는 골드코스트의 전경을 감상하며 즐길 수 있어서 매력적이다.

바다 낚시로 잡은 고기는 리조트 내 레스토랑에서 요리를 해주기도 한다.또한 22km의 서핑 해변에서 안전요원과 함께 호주 최고의 서핑, 부기 보트를 즐길 수도 있다. 초보도 쉽게 배울 수 있는 부기 보트 장비는 리조트 내 자전거 대여 센터에서 빌릴 수 있다. 좀 더 특별한 액티비티를 원하면 수상 비행기나 4WD 낚시가 좋다.

수상 비행기를 이용하면 리조트부터 골드코스트까지 날아가며 청명한 하늘과 푸른 바다 그리고 골드코스트의 높은 건물과 명소들을 한눈에 보는 재미를 즐길 수 있다. 아내와 함께 색다른 바다여행을 즐기고 싶다면 사륜 구동 자동차를 타고 서핑 비치로 나가 바다에 발을 담그고 즐기는 4WD 낚시를 추천한다.

이곳에서 잡은 고기는 후에 객실에 비치되어 있는 주방 시설에서 요리를 해 먹거나 리조트 내 식당에 맡겨 전문가가 해주는 요리로 먹을 수 있다.

글 김효설 자료제공 현대드림투어(02-3014-2343/www.hyundaidreamtour.com)

호주퀸즐랜드주관광청(02-399-5767/www.queensland.or.kr)

 

 

 

e편집팀(webmaster@wef.co.kr)
결혼준비의 모든 것 Copyright ⓒ 결혼검색 웨프 (wef.co.kr) All rights reserved.
2008.12.19(금)~21(일) SETEC(서울무역전시관) 3호선 학여울역
 

 ☞2009 S/S 한국결혼박람회 名品展 SETEC(12.19~21) 초대권인쇄☜ 


- 저작권자 허락없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