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예복/패션

[웨프,웨딩21]내 남자의 냄새 원인 분석&처방전

웨딩21뉴스_ 2008. 11. 14. 10:11
찌든 담배 냄새와 땀냄새, 온갖 불쾌한 냄새가 향수만 뿌린다고,껌만 씹는다고 해결 될 일은 아니다. 냄새가 나는 원인을 바로 알고 근본적인 처방을 내려야 할 때.

 

 

 1 갈레닉 엘란씰 샤워 스킨 샤워 후에 전신에 뿌려주는 식물성 에센스의 스프레이로 건조한 몸에 수분과 활력을 부여한다. 200ml 4만2천원.
2 오리진스 닥터 앤드류 와일 포 오리진스 마챠티 보디 로션. 풍부한 항산화 효과가 스트레스를 잠재운다. 200ml 5만5천원. 

구취의 원인과 해결 방법

어느 치과에서 교정치료를 받고 있는 여자 환자 한 명이 결혼하게 될 신랑과 함께 방문을 했다. 웨딩 촬영 때 치아를 드러내며 환하게 웃어야 하는데 신랑 될 사람의 치아가 많이 변색되어 있어 민망할 것 같다는 것.그런데 신부는 또 한가지 신랑에 대한 불만이 있었다.

 
너무나 사랑하는 신랑이지만 가끔 구취 때문에 신경이 쓰여 자기도 모르게 신랑의 입 냄새를 지적하게 된다며 의사에게 무슨 방법이 없느냐고 물었다.

옆에서 머쓱하게 웃고 있는 신랑의 얼굴을 보자 안타까운 마음이 들었다. 구취는 입에서 나는 좋지 않은 냄새를 말하며 이것은 남들에게 불쾌감을 줌으로써 자신에게는 많은 감점 요인이 된다. 그러나 생각 외로 본인이 구취가 난다는 것을 아는 사람은 많지 않으므로 오랜 기간 동안 상태가 방치되는 경우가 많다.
 
구취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그 원인을 찾는 것이 우선이다. 구취의 원인은 크게 두 가지로 나뉘는데 구강 내 원인과 구강 외의 전신적인 원인으로 나눌 수 있다. 먼저 구강 내 원인으로는 설태, 잇몸 질환, 충치,그 외 구강궤양과 같은 구강 내 질환이 있다. 구강 외 원인으로는 코 및 폐의 질환,당뇨, 신장, 간의 질환과 같은 전신질환이 있다.
 
대부분의 경우 구취는 구강 내 원인이 많으며 특히 결혼을 앞둔 젊은 남자의 경우 전신적인 문제가 있을 확률은 상대적으로 적으므로 구강 내 상태를 체크해 보는 것이 우선이라 할 수 있다.
 
구강 내 원인을 제거 하기 위해 먼저 할 수 있는 것은 스케일링 및 충치 치료와 같은 기본적인 치과 진료. 잇몸 염증 개선, 치석 및 치태의 제거 등을 하게 되고 올바른 칫솔질 및 혀 클리너를 이용한 혀를 깨끗이 하는 방법 및 식단 개선 등을 교육 받게 된다.
 
또한 요즘에는 좋지 않은 냄새의 원인인 휘발성 황 화합물을 객관적으로 측정하기 위해 할로미터를 사용하기도 하며 이는 자신이 구취가 어느 정도이며 타인에게 불쾌감을 유발할 정도인지 객관적으로 파악하는데 유용하다.최근에는 휘발성 황 화합물을 제거할 수 있는 구강세정제도 개발되고 있다.
 

이러한 여러 검사 및 치료로도 개선 되지 않거나 구강 내 원인이 아닌 경우에는 이비인후과나 내과 등에 의뢰해서 치료를 받게 한다. 그밖에 음식을 먹고 난 직후, 술 또는 담배 때문에 냄새가 나는 경우는 특별한 치료를 요하는 것이 아니므로 입안 청결에 신경 쓰면 곧 사라지는 것이 보통이지만 담배는 계속적인 구취의 직접적인 원인이 될 수 있다는 걸 인식하자.

 

 

 

1 페리오 덴탈쿨링 마우스 스프레이 3초면 어디서든 간편하게 입 냄새를 제거할 수 있는 구취제거 스프레이. 140회 사용가능. 3천5백원. 
2 페리오 덴탈 쿨링 시스템 민트 글라세 스트레스, 노화 등으로 인한 타액 분비를 감소시키고 세균 증식을 억제해 주는 가글. 65ml 1천9백원.
“담배, 커피, 비만이여 안녕”

옷에 섬유 스프레이를 뿌리고 바람을 등지고 담배를 핀다 한들 흡연자들에게는 냄새가 나기 마련인데 이것이 꼭 몸에 밴 담배 냄새뿐만은 아니다.
 
담배를 피운 뒤 습관적으로 침을 뱉게 되는 사람이 많은데 이렇게 해서 입 속의 침이 적어지면 혐기성 박테리아가 증식하기 좋은 환경이 조성되는 것. 담배 때문에 산소가 부족해진 입 안에서는 냄새가 많이 날 수밖에 없다. 비만인 사람이 구취가 심할 가능성도 입안이 건조해지는 것과 관계가 있다.
 
살이 찌면 기도가 좁아져 입으로 숨을 많이 쉬게 되고 구강이 건조해져서 마찬가지로 혐기성 박테리아가 냄새를 유발하는 것이다.커피 또한 입속의 박테리아 증식을 빠르게 만드는 원인. 산도가 높은 커피는 입 속을 박테리아 번식의 최적 상태로 만드는 작용을 한다. 그렇기 때문에 커피를 많이 마시는 사람일수록 구취가 심할 확률이 높다.

적은 커피일지라도 입 냄새를 유발하는 것은 마찬가지이므로 한잔을 마셔도 마신 뒤에는 양치질을 하는 것이 좋다.

 

 

 1 더바디샵 레몬그래스 데오도라이징 풋 스프레이 레몬그래스 원액오일이 불쾌한 발 냄새를 완화시키고 살균작용을 한다. 100ml 9천원.
2 비욘드 쿨링 풋 미스트 잔트, 보골지 성분이 발냄새를 억제하고 오렌지 시트러스가 발과 다리에 청량감을 준다. 100ml 7천9백원.
3 비욘드 리프레시 바디 미스트 녹차, 브로콜리의 그린 성분이 자연의 향기를 연상시키는 바디미스트. 100ml 1만1천원. 4 바세린 맨 바디&페이스 로션 여성보다 두껍고 수분상실량이 많은 남성의 피부를 끈적임 없이 케어 해주는 보디 로션. 450ml 1만1천8백원.
5 브레슬 알러지 케어 일시적으로 옷에 찌든 담배 냄새 및 음식 냄새 제거는 물론 집먼지 진드기까지 제거해주는 섬유탈취제. 900ml 7천원대.

땀 냄새가 심한 남자들의 냄새 처치법

사람의 몸은 여러 가지 분비물이 있다. 이러한 분비물은 각각의 특유의 냄새가 나기 마련이다. 이러한 냄새들은 특유의 체취를 만들기도 하고 불쾌한 냄새를 만들기도 한다.

 
보통 남성호르몬인 테스토스테론이라는 호르몬은 피지분비를 자극하게 되므로 남성이 여성보다 피지분비가 많고 땀의 분비도 많아서 난처한 경우가 많게된다. 한방에서는 이런 경우 몸 속에 열이 많은 경우가 많고 또 체질적으로 땀이 많이 나는 체질이 있으므로 열을 식혀주면서 땀 분비를 줄여주는 치료를 한다.

1. 몸 속에 열이 많은 경우는 소화력이 왕성하고 성격도 급하고 다혈질인경우가 많다. 이런 경우는 땀이 많은 체질이고 대소변도 자주 보는 편인 경우가 많다.
 
한방에서는 이런 경우, 열을 식혀주는 황련, 석고, 치자, 황금 같은 열을 꺼주는 약재를 복용하여 속 열을 제거해주기도 한다. 그러면 땀도 많이 줄어들고 열 감이 줄어들어 생활하기 편해진다. 그리고 생지황, 치자 같은 약재를 찧어서 팩에 섞어서 사용하기도 한다.

2. 속 열이 많지 않으면서 땀이 많이 나는 경우는 기운이 허해서 오는 경우가 많다. 이런 경우는 소화력도 약하고 쉬 피로감을 느끼며 성격도 다소곳하고 수동적인 경우가 대부분이다. 이런 경우는 한방에서는 기운을 보충해주는 황기, 인삼 같은 약재로 기운을 넣어주어 땀 분비가 자신의 몸에 맞게 조절되도록 한다. 수시로 황기나 인삼 같은 약재를 달인 물을 마시는 것도 도움이 된다.

3. 피지분비가 많아서 냄새가 나는 경우는 대부분 여드름이나 뾰루지를 많이 갖고 있는 사람들이 많다. 이런 사람들은 적당하게 세안을 하는 것이 좋지만 너무 자주 세안을 하게 되면 오히려 자극 땜에 더 피지분비가 많아지므로 조심해야 한다. 하루에 2-3회 정도가 가장 적당하다.
 
또 피지분비가 많은 경우는 화장품도 여드름 라인이나 지성용으로 사용하여 피부에 신경을 쓰는 것이 좋다. 그리고 과로나 스트레스는 피지분비를 왕성하게 만들어 주므로 충분한 휴식과 수면은 필수다. 그리고 음주를 줄여서 몸 자체가 건강하도록 만드는 것도 중요하다.

이런 여러 가지 것들 중에 제일 중요한 것은 무엇보다도 스트레스를 적절하게 조절하는 것이다. 만병의 원인이 스트레스이듯 피부에도 제일 중요한 것이 스트레스를 줄이는 것이 건강한 피부의 지름길임을 잊지 말도록 하자.
 
흔히들 말하는 총각냄새 또는 홀아비 냄새는 신진대사가 활발한 남성에게서 발생하는 특이한 냄새로 몸의 이상을 나타내는 신호와는 무관하지만 사람에 따라 불쾌한 냄새로 느낄 수 있다.이 냄새를 제거하기 위해서는 방향제 등을 이용해 늘 방안 공기를 깨끗이 유지하는 것이 좋다.
 
허브는 병행 요법으로 사용되는데 공기를 환기시키는 기능을 가진 자스민, 라벤더, 로즈마리 등이 대표적이다.심한 땀냄새가 나는 경우 자극 없이 집에서 손쉽게 해결 할 수 있는 방법은 냄새 나는 부위에 레몬 즙을 바르는 것이다. 냄새가 즉각적으로 사라지며 하루 이틀 동안 냄새를 방지해주는 효과가 있다.

 

 

 

1 프레쉬 슈거 리찌 캔들 씨트러스, 리찌와 망고 등 이국적인 향을 체험할 수 있는 천연 아로마 캔들. 215g 7만9천원. 
2 오리진스 닥터 앤드류 와일 포 오리진스 마챠티 바디 쏘크 강도 높은 스트레스를 완화시켜주는 풍부한 거품의 배쓰 파우더. 454g 5만8천원.
입 냄새 없애는 생활 습관

1. 수시로 물을 마신다.
2. 담배를 끊는 것을 권하지만 못 끊겠거든 피운 뒤에 양치를 꼭 할 것.
3. 입으로 호흡하지 말 것.
4. 커피를 못 끊겠거든 커피 마신 뒤에 생수로 입을 헹구자.
5. 늦은 밤에 음식은 피하고 자기 전에 가글하는 습관을 들이자.

땀 냄새 없애는 팁

1. 샤워를 자주하고 적당한 제모도 필요하다.
2. 발을 닦을 때에는 차가운 물을 이용하자.
3. 풋파우더를 발라서 발이 완전히 건조될 수 있도록 한다.
4. 사과즙과 사과식초, 레몬즙을 땀이 나는 곳에발라준다.

제품 갈레닉(080-023-2221), 더바디샵(02-759-0722), 바세린(080-041-7100), 비욘드(02-3773-7331),
브레슬(080-023-7007), LG생활건강(02-3773-04480), 오리진스(02-3440-2691), 프레쉬(02-547-6242)
포토그래퍼 이재원 도움말 이양구(치과의사), 정현지(한의사)

 

 

 

e편집팀(webmaster@wef.co.kr)
결혼준비의 모든 것 Copyright ⓒ 결혼검색 웨프 (wef.co.kr) All rights reserved.
2008.12.19(금)~21(일) SETEC(서울무역전시관) 3호선 학여울역
 

 ☞2009 S/S 한국결혼박람회 名品展 SETEC(12.19~21) 초대권인쇄☜ 


- 저작권자 허락없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