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혼가구가전/신혼인테리어

[웨프,웨딩21]부부가 함께 하기 좋은커피 전문점

웨딩21뉴스_ 2008. 11. 15. 09:47
커피숍에 나란히 앉아 커피를 마시는 부부의 모습보다 아름다운 모습이 또 있을까.함께 커피를 마신다는 건 그 순간의 소중함을 간직하기 위함이다.

개성 있는 커피를 만드는 커피 실험실- 커피랩

다양한 시도로 색다른 커피를 제공한다는‘커피랩’은 한국 바리스타 챔피언십의 3대 챔피언인‘방종구’바리스타가 지난 6월에 오픈한 곳이다. 이 곳에서는‘카푸치노’를 한국식과 이탈리아식 두 가지 맛으로 즐길 수 있다. 또‘카페 스노우 탑’은 알코올이 들어가 일명‘19금 커피’라 불리는 매력적인 커피이다.

에스프레소에 달콤한 베일리스를 넣고 아이스크림과 계피 시럽을 얹어 이국적인 맛이 나는 카페 스노우 탑은 여성 손님들에게 반응이 아주 좋다. 그리고 달콤한‘초코 브라우니’또한 손님들의 사랑을 받는 간식거리이다.
 
 커피를 마시는 순간만큼은 추억을 불러오고 사랑을 떠올리며 나를 돌아볼 수 있는 시간을 만들어 주고 싶다는 커피랩. 그래서 커피를 한 잔 한 잔 만들 때마다 그 의미를 담아 향이 깊은 커피를 선사한다.

위치 산울림소극장에서 홍대 앞 방향으로 오른쪽 첫 번째 골목
영업시간 일~목요일 오전 11시~오후 12시, 금·토요일 오전 1시까지
추천 커피 카페 스노우 탑 6천원, 카푸치노 5천원
문의 02-3143-0908

 

 

 1 의자가 거꾸로 매달린 독특한 인테리어.
2 보기만 해도 사랑스러운 곰돌이 라테 아트.
3 갓 볶아 진한 향을 내는 원두.
4 드립 커피를 만들고 있는 방종구 바리스타.

균형과 조화를 이루는 핸드 드립- 허형만의 압구정커피집

오로지 커피의 맛 하나로 승부한다는‘압구정커피집’. 이 곳은 커피를 즐기는 이라면 한 번쯤은 들어보았을 법한 이름인 허형만 사장이 매일 생두를 볶고 커피를 내리는 아담한 공간이다. 손님들에게 근사한 향의 커피를 선보이기 위해 매일 새벽 4~5시에 가게에 나와 콩을 볶을 정도로 커피에 관한 열정이 남다르다.

물의 양과 온도, 시간 그리고 원두의 균형과 조화를 중시하는 핸드 드립 기법으로 각 원두의 고유한 특성을 제대로 살려 남녀노소 할것 없이 많은 이들이 즐겨 찾는다.

젊은 연인이 함께 오면 여성은 주로 상큼한 신맛을 내는 드립 커피‘에티오피아’를, 남성은‘과테말라’를 주문한다. 그리고 중년의 부부는 상큼한 신맛 뒤의 고소한 향이 매력적인‘탄자니아’를 주로 찾는다.최상의 커피 맛을 내기 위해 각별히 자신의 건강을 챙긴다는 사장의 마인드는 사람들이 이 곳을 꾸준히 찾는 이유를 대신한다.

위치 압구정동 신현대아파트 상가 1층
영업시간 오전 8시 30분~오후 7시, 일요일 휴무
추천 커피 압구정 블렌드 커피·에티오피아 모두 5천원
문의 02-511-5078

 

 

 1 허형만 사장은 핸드 드립을 할 때 균형과 조화를 강조한다.
2 커피의 여왕이라 불리는‘에티오피아’커피와‘카페라테’.
3 앤티크한 분위기의 커피 분쇄기.
4 내부가 들여다 보이는 압구정커피집의 외관.

까마득한 옛 기억의 커피 전성시대- 전광수 커피 하우스

안국역에서 가회동으로 가는 골목에‘전광수 커피 하우스’가 자리잡고 있다. 이 곳은 국내에서 처음으로 로스팅 전문 교육을 시작한 전문 로스팅 강사 전광수 사장이 지난 8월, 명동점에 이어 새롭게 문을 연 핸드 드립&에스프레소 전문점이다.

아련한 추억이 떠오를 것 같은 이름의‘커피 전성시대 블렌드’는 부드럽고 연한 맛으로 연인이나 부부에게 인기가 좋은 메뉴이다. 이 외에도‘에티오피아’와‘이르가체프’도 대부분의 손님들이 즐겨 찾는 메뉴이다. 오후 3시에서 4시 사이 한가할 때 가서 커피를 마시고 리필을 부탁하면 융 필터로 추출해 진하고 부드러운 향의 커피를 마실 수 있는 행운을 얻을 수도 있다.
위치 안국역 2번출구로 나와 직진 후 사거리에서 우회전 영업시간 오전 10시~오후 10시 30분
추천 커피 커피 전성시대 블렌드 4천5백원, 이르가체프 5천원
문의 02-745-2050

 

 

 1 테라스와 가게 입구 너머로 들여다 보이는 실내.
2 연인들이 좋아하는‘커피 전성시대 블렌드’.
3 나무 테이블뒤로 전광수 선생을 그린 일러스트가 보인다.

에스프레소가 친근하게 다가오는 곳- 혜화동콩집

혜화로터리에 위치한‘에스프레소’전문점. 연인이나 부부가 함께 올 땐 크림이 들어간 달콤한‘에스프레소 콘판나’와 아이리쉬 향이 깊은‘에스프레소 아로마’가 가장 인기있는 메뉴이다. 이 곳에서는 이탈리아에서 수입한 에스프레소 머신‘라침발리’를 이용해 커피를 추출하는데, 에스프레소의 얼굴이라고 하는 크레마도 이집 커피의 커다란 매력이다.

이 곳을 운영하는 오태환 바리스타는 처음 찾는 손님이 어떤 커피를 마실 지 결정하지 못하면, 직접 몇 가지 질문으로 손님의 취향에 맞는 커피를 찾아준다. 그래서 보통‘카페라테’와‘카푸치노’를 찾던 손님들이‘아메리카노’를 거쳐 에스프레소를 즐길 수 있도록 자연스럽게 이끌어 준다.

위치 혜화로터리 파출소 옆 골목
영업시간 오전 10시~오후 11시, 월요일 휴무
추천 커피 에스프레소 마키아토 4천원, 카페 몬테카를로 4천5백원
문의 02-747-0448

 

 

 1 언덕길에 위치한 혜화동 콩집.
2 스팀우유가 들어가 고소한 맛의‘에스프레소 마키아토’.
3 커피 고유의 향을 내기 위해 로스팅 중인 모습.

어릴 적 꿈을 맘껏 펼쳐볼 수 있는 공간- 커피방앗간

삼청동 정독 도서관 골목에 재미난 커피집이 있다. 바로 이경환 사장이 운영하는‘커피방앗간’이 그 주인공이다. 입구에서부터 가게 안쪽까지 이어진 장난기 가득한 일러스트는 모두 이경환 사장의 작품. 그래서인지 이 곳을 찾는 손님들도 여기저기 재미있는 그림을 남기고 간다.

도서관을 오가는 학생부터 동네 주민까지 편안하게 들르는 이 곳은 젊은 나이일수록‘카라멜 마키아토’나‘카페모카’를 좋아하고,중년 층에게는 드립으로 추출한‘코스타리카’나‘에티오피아’가 인기다. 동네 이름을 따서 지은 블렌딩 커피‘삼청동의 가을’은 누구나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커피방앗간의 간판 메뉴. 이 곳에서는 볶은 원두를 사장이 손수 제작한 봉투에 담아 판매하는데, 선물용으로도 많은 호응을 얻고 있다.

위치 삼청동 정독 도서관 골목 티베트박물관 옆 영업시간 오전 9시~오후 11시
추천 커피 에티오피아 5천원, 카페모카 6천원
문의 02-732-7656

 

 

 1 가게 곳곳에 붙어 있는 재미난 그림.
2 핸드 드립을 할 때는 가운데부터 시계방향으로 진행한다.
3 커피방앗간의 블렌딩 커피 삼청동의 가을.
4 안이 궁금해지는 커피방앗간의 외부 모습.

포토그래퍼 김태훈

 

 

 

e편집팀(webmaster@wef.co.kr)
결혼준비의 모든 것 Copyright ⓒ 결혼검색 웨프 (wef.co.kr) All rights reserved.
2008.12.19(금)~21(일) SETEC(서울무역전시관) 3호선 학여울역
 

 ☞2009 S/S 한국결혼박람회 名品展 SETEC(12.19~21) 초대권인쇄☜ 


- 저작권자 허락없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