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신혼여행

[웨프,웨딩21] 혈액형으로 풀어본 허니문 선정가이드

웨딩21뉴스_ 2009. 4. 3. 09:43

출처 : 결혼준비 웨프 http://www.wef.co.kr

 

일생일대 단 한 번뿐인 신혼여행. 좀더 특별한 추억을 만들어 그 감동을 영혼히 간직하고자 하는 마음은 모두 신랑 신부들의 바람일 것이다. 특히 여행지 선정은 신혼여행의 핵심포인트.

 

 

 


가장 사랑받는 신혼 여행지는?

신혼여행지로 손꼽히는 여러 지역을 선택항목으로 제시하고 가장 가고 싶은 여행지에 대한 설문을 시작했다. 그 결과, 1위는 37.2%의 높은 지지를 받으며 천여 개의 보석 같은 섬들로 이루어진 몰디브가 차지했다.

몰디브는 한국에 알려진 지는 얼마 되지 않았지만 뛰어난 자연환경과 다양한 해양스포츠로 요즘 들어 더욱 주목 받고 있는 여행지다.
 
그 다음으로는 유럽이 23%로 2위를 차지했다. 유럽은 휴양보다는 유럽의 색다른 문화를 느끼기를 원하거나, 나이 어린 예비커플들이 배낭여행을 겸해 많이 찾는 신혼여행지이다. 3위는 14.8%로 하와이가 차지했으며, 다음으로 발리, 기타 등의 순으로 답변이 나왔다.
 

신혼부부를 위한 혈액형별허니문 스타일 제안

상대방의 성격을 파악하거나 상대방과 나와의 궁합을 파악할 때 혈액형을 판단의 기준으로 하는 경우가 종종 있다. 과학적인 증거 여부를 떠나 혈액형은 우리의 라이프 스타일을 결정짓는 중요 요인으로 작용하고 있기도 하다. 혈액형별로 풀어본허니문 스타일을 제안한다.
 

A형

공과 사의 생활을 분명히 하고 건실한 생활을 원하는 A형은 변화를 꾀하는 시도보다는 생활의 안정을 지향하는 경향이 강하다. 행동에 절도가 있고 정확하며 경솔하지 않으며 새로운 행동에 대해서는 신중한 편으로 주위 사람들과의 인간관계에서 안정을 바라고, 상대에 대해 세심한 신경을 쓰며 조심하는 편이다.

여행을 좋아하지만 겁이 많은 A형은 무슨 특별한 일이 아닌 이상 절대 혼자 여행을 떠나지 않는다. 대부분 여행에 대한 계획을 미리 세우고 모든 준비를 완벽히 끝낸 후 여행을 가는 스타일이다. 안정성을 가장 중요시하기 때문에 일정 및 환경상의 변화가 적은 일정을 선호한다. 남의 눈을 의식하는 경향이 있어 독립적인 단독 주택을 좋아한다.
 

A형에게 적합한 신혼 여행은? 휴양형
 

 

 


몰디브의 휴양형 풀빌라 리조트 A형 신혼부부만만의 오붓하고 비밀스런 로맨틱 연출을 위해 독채형 풀빌라를 추천한다. 투명한 바다와 아름다운 백사장, 마르코폴로는 몰디브를 가리켜‘인디아의 꽃’이라고 일컬었다.

특히 몰디브 풀문 리조트에서의 휴식은 결혼 준비로 힘들었던 지친 몸과 마음에 편안한 휴식을 가져다줄 것이다. 수도 말레 공항에서 가장 가까운 곳에 위치한 풀문 리조트는 2006년 현대적 고급스러운 객실과 부대시설이 업그레이드돼 더욱 고급스러운 시설에서 커플 만의 로맨틱한 허니문을 만끽할 수 있다.

 

B형

형식이나 관심에 구애되지 않는 자유로운 생활을 원하는 B형은 창조적이며 진보적이고 규제나 속박을 싫어한다. 사고방식이 틀에 박히지 않고 이해의 폭이 넓으며 아이디어가 풍부하다. 마음의 문을 빨리 열고 사람을 가리지 않는 편이다.

의외로 외로움을 많이 타는 B형의 스트레스 해소 방법은 여행이다. 특히 혼자보다는 여럿이서 같이 가는 여행을 좋아한다. B형은 새로운 곳에 대한 동경심이 많은 편이어서 한 곳에 정주하는 것을 좋아하지 않는다.
 
사교성이 뛰어나서 처음 만난 사람들과도 본인 중심의 분위기로 이끌어 금세 친해지는 친화력을 가지고 있다. 어떠한 어려운 상황에서도 잘 대처하는 능력을 가지고 있다.
 

B형에게 적합한 신혼 여행은? 관광+ 체험형
 

 

 


관광과 해양 스포츠를 한 번에 즐기는 팔라우 허니문 호기심이 많은 B형을 위한 허니문으로 팔라우퍼시픽 리조트를 추천한다. 남태평양 한 가운데 위치한‘바다의 정원’이라고 불리는‘팔라우’에서 즐기는 다양한 해양 체험과 이국적인 팔라우 관광은 결코 지루할 틈을 주지 않는다.

특히‘스노클링’하나만으로도 아름다운 산호와 열대어를 충분히 감상할 수 있는 락아일랜드 코스에는 우유빛깔 바다‘밀키웨이’에서 즐기는 머드 마사지와 바다 한 가운데 열리는 하얀 모랫길의 ‘롱비치’산책이 포함되어 있다. 많은 신혼부부들에게 인기가 높은 허니문 일정으로 꼽힌다.


O형

우리나라에서 가장 많은 혈액형을 차지하고 있는 O형은 생활의 열의가 대단하고 생활력이 왕성하다. 욕심이 많고 자존심이 세며 자기주장을 잘 내세워 주위 상황에 쉽게 말려들지 않는다. 목적이 일단 정해지면 참고 기다리지만 불가능하다고 생각되면 쉽게 포기한다. 이곳저곳을 다니는 것을 좋아하는 활동적인 O형은 혼자라도 가고 싶으면 여행을 떠나는 편이다.

스트레스 해소법으로 스포츠가 가장 무난하며 항상 활기가 가득한 곳에 사는 것이 좋다. 사교적이고 분위기도 탈 줄 아는 유쾌한 스타일이라 어느 곳에서도 잘 적응하며 즐길 줄 안다. 때로는 행동력과 결단력이 뛰어나 대담한 승부수를 던지기도 한다.


O형에게 적합한 신혼 여행은? 체험형
 

 

 


호주 시드니로 떠나는 액티브 허니문 활동파 O형을 위한 허니문 상품으로 지상 레포츠와 해양스포츠를 원 없이 즐길 수 있는 탕갈루마리조트를 추천한다. 탕갈루마리조트는‘물고기가 많이 모여드는 곳’이라는 호주 원주민 말로 리조트를 제외한 섬 전체의 97%가 국립공원으로 지정되어 있는 세계 유일의 야생 돌고래 리조트이다.

모튼섬 국립공원의 아름다운 자연 속에서 즐기는 사막 사파리 투어와 모래 언덕 꼭대기에서 내려오는 모래 썰매타기, 네 개의 바퀴를 가진 쿼드 바이크 투어와 스노클링 등 다양한 해양스포츠 그리고 로맨틱한 선셋 디너는 진정한 활동가 O형 허니문에 딱 맞는 허니문 일정이다.


AB형

합리적이고 기능적인 생활을 원한다. 자신이 할 역할을 찾아서 참여하며 봉사한다. 성실하고 사회적 의무감이 있으며 남을 돌보는 일 등 도덕성이 강한 타입이다. 배우고 가르치는 것을 좋아하는 AB형은 지나치게 가까운 관계를 좋아하지 않아 일정하게 거리를 두려고 한다.

혼자 있는 것에 익숙한 편인 AB형은 여행보다는 혼자 집에 있는 것을 더 좋아하지만 좋아하는 사람과 함께하는 여행은 언제든 동행한다. 사색 즐기는 것을 좋아하며 혼자서 하려는 경향이 크다. 여러 사람과 함께 하지만 혼자만의 시간도 가질 수 있는 여행지가
 

AB형에게 적합한 신혼 여행은? 배낭형
 

 

 


관광과 자유여행의 적절한 조화 프랑스/스위스 허니문 사색가 AB형에게 어울리는 허니문으로 프랑스와 스위스를 추천한다. 주5일 근무가 확대되면서 가까운 동남아 리조트는 어느 때라도 갈 수 있지만 장거리 여행은 허니문이 아니면 쉽게 허락되지 않는다.

고대, 중세, 근대와 현대의 문화가 살아 숨쉬는 도시 파리와 아름다운 자연환경을 아름다운 고도의 나라 스위스를 둘러보며 스위스 루체른 유람선 탑승과 달팽이 요리를 곁들인 프랑스 현지식 그리고 스위스 미트 퐁뒤 등 특식등을 경험해본다.

자료제공 하나투어 결혼준비 포털사이트 웨프

 

2009.6.12(금)~14(일) SETEC(서울무역전시관) 3호선 학여울역
e편집팀(webmaster@wef.co.kr)
결혼준비의 모든 것 Copyright ⓒ 결혼검색 웨프 (www.wef.co.kr) All rights reserved.


- 저작권자 허락없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