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신혼여행

[허니문] ① 로마 거리로 떠난 델리숍 여행

웨딩21뉴스_ 2016. 6. 2. 11:58

로마 거리로 떠난 델리숍 여행 -1


로마에 갔다. 보물지도 속 골목길처럼 발길 닿는 곳마다 작은 천국이었다. 달콤한 젤라토를 맛볼 수 있는 곳부터 커피 향을 그윽하게 풍기는 카페까지, 모두 로마 여행에 또 다른 재미를 선사했다.




로마 거리로 떠난 소소한 델리숍 여행

영화 <로마의 휴일> 속 오드리 헵번이 스페인 광장에서 젤라토 먹고 있는 모습을 보고 결심했다. 낭만의 도시 로마에 가게 되면 예쁘게 차려입고 젤라토를 꼭 먹어보겠노라고.

직접 가본 로마거리 곳곳은 젤라토는 물론, 향긋한 에스프레소 향이 가득해 발길이 절로 멈춰졌다. 그리고 빵을 주식으로 하기 때문에 올리브 오일, 각종 과일 잼등을 파는 예쁜 식료품 가게가 눈에 띄었다.

예쁜 병에 담긴 올리브 오일을 이것저것 사다 보니 어느새 트렁크에는 크기별, 모양별로 다양한 올리브 오일이 한가득 담겼다. ‘이탈리아’ 하면 빼놓을 수없는 또 하나는 치즈와 와인. 작은 슈퍼마켓에서도 다양한 종류의 치즈를 판매해 이탈리아에 온 것을 더욱 실감할 수 있었다.



벤키 Venchi



초콜릿 마니아인 에디터가 금방이라도 먹음직스럽게 흘러내릴 듯한 초콜릿 아이스크림을 보고 그냥 지나칠 리 만무했다. 나도 모르게 이끌려 들어간 곳은 바로 140여 년의 전통을 자랑하는 이탈리아 유명 초콜릿 브랜드 벤키매장.

워낙 유명한 곳이라 현지인부터 관광객까지 발길이 끊이지 않아 가게 안은 발 디딜 틈이 없었다. 젤라토를 비롯해 초콜릿 종류가 다양하니 초콜릿 마니아라면 꼭 한번 들러보자.



위치 Via degli Orfani, 87, 00186 Rome, Italy


돈니노 Don Nino



트레비 분수로 향하는 에디터의 발걸음을 멈추게 한 곳은? 바로 클래식한 화이트 자전거와 로맨틱한 외관이 돋보이는 젤라토 맛집 돈니노였다.

분위기에 이끌려 나도 모르게 성큼성큼 들어가서는 ‘이탤리언 베스트 아이스크림’이라 적힌 메모를 굳게 믿고 초콜릿 젤라토를 주문했다.초콜릿의 진한 달콤함을 느끼며 바삭거리는 쿠키와 곁들여 먹었는데, 너무 달지도 쓰지도 않아 그 맛이 아직도 여운으로 남는다.



위치 Via dei Pastini 134, 00186 Rome, Italy


글·사진 김미소



--> 기사 자세히 보기 http://goo.gl/LMxi73
출처 : 월간웨딩21 웨프 http://wef.co.kr


저작권자ⓒ뉴스&매거진 (주)온포스, 본 기사의 비승인 복제, 전송, 무단 전재, 재가공 등을 금하며 위반시 법적인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