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혼준비·예절

[결혼 검색 웨프] 침대를 제대로 고르고, 관리하는 법.

웨딩21뉴스_ 2006. 3. 28. 08:58
 
 침대 잘 고르기
매트리스는 스프링 판과 내장재, 커버로 구성되어 있으며 그 중 스프링은 누웠을 때 사람의 무게를 골고루 받쳐줘서 가장 편안하게 잠을 이룰수 있도록 돕는다.

스프링 회전수가 침대의 성능을 좌우한다고 말 할 수 있으며 회전수가 많은 것은 스프링 복원력이 강하고 적은 것은 탄력이 강하다.

매트리스는 스프링 소리가 나는지 눌러서 확인해 봐야하며 스프링이 촘촘해야하며 매트리스 표면이 평평하고 탄탄해야 한다. 특히 매트리스 사각 테두리 부분의 스프링이 튼튼 해야한다. 그리고 누웠을 때 삐걱거리는 소리가 나지 않는 것으로 고르는 것이 좋다.

침대의 종류에는 가장 많이 사용하는 박스형, 로맨틱한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브라스 침대, 기둥에 커튼을 달아서 늘어뜨린 침대, 원룸에서 많이 쓰는 소파형 침대, 수납공간이 있는 침대, 돌침대, 흙침대, 물침대 등 종 류가 다양하므로 두 사람이 함께 상의해서 선택해야 한다.

 침대 관리법
1.침대의 수평을 잘 맞춘다.
경사지거나 굴곡이 있으면 침대가 뒤틀리고 움직일 때마다, 소리 나므로 반드시 바닥이 평평해야 한다.

2. 매트리스의 비닐 포장은 벗겨 사용한다.
움직일 때마다 소리가 날 뿐 아니라 통풍이 안 되고 습기가 차므로 매트리스의 스프링이 녹슬고 곰팡이가 번식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할 뿐이다.

3. 일주일에 한 번은 매트리스를 말린다.
잠을 자는 동안 흘리는 땀은 깨어있을 때보다 많기 때문에 매트리스에 땀이 배고 습기가 차게 된다.

4. 세 달에 한 번씩은 매트리스 방향을 뒤집는다.
매트리스는 어느 한 부분만 계속 힘을 받으면 스프링의 탄력이 떨어져 주저앉게 된다.

 
[이미지 . 까사미아]
 
 
출처 : 여성 커뮤니티 Wef (웨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