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신혼여행

[웨프]허니문리조트 천도관광 대교투어. 기분 좋게 떠나야 할 당신을 위해

웨딩21뉴스_ 2007. 5. 8. 11:16

 

지나치게 저렴한 허니문 상품은 피하자

인터넷에는 ‘신부 반값, 최저가…’ 등 허니무너를 현혹하는 이벤트 문구가 가득하다. 하지만 이러한 상품은 저가 호텔과 옵션에 따라 20~30만원 이상 요금을 이미 낮추어놓은 부실한 여행 상품일 확률이 매우 높다.

특히 특정 호텔의 이름 뒤에 ‘동급’ 또는 ‘같은 클래스’라는 표현이 붙어 있다면 여행 상품을 선택하기 전에 정확한 호텔명을 확인해야한다. 또한 저렴한 허니문 상품일수록 현지에서 추가 비용의 부담이 있는 경우가 많으므로 포함 사항과 정확한 일정을 꼼꼼히 확인하는 과정을 거쳐야 나중에 후회가 없다.
커플의 취향과 여건을 고려하라

누구나 로맨틱하고 환상적인 허니문을 꿈꾸지만 주머니 사정과 여건은 각기 다르게 마련. 지나치게 타인의 시선을 의식해 ‘친구 따라 강남 가는’ 우를 범하기보다는 각자의 취향과 여건에 적합한 여행 상품을 선택해야 한다.

특히 두고두고 기억에 남을 허니문을 위해서라면 두 사람이 많은 대화를 나눈 후 여행 상품을 선택하는 것이 현명하다. 관광과 쇼핑에 충분한 시간을 할애하는 여행 상품을 선택할지, 일정은 간단하지만 여유롭게 휴양을 즐길 수 있는 여행 상품을 선택 할지는 둘만의 취향과 여건을 고려해 신중히 결정하는 것이 좋다.      

경험자의 이야기에 귀를 기울여라

기본적인 정보는 다양한 루트를 통해 얻을 수 있지만 만족스러운 허니문을 위해서는 이미 다녀온 경험자들의 이야기를 듣는 것이 가장 좋다.

현지의 상황과 추가 준비 사항을 점검할 수 있는 경험자의 이야기는 직접 만나 듣는 것이 가장 좋지만 바쁠 때는 인터넷 카페를 이용하는 것이 편리하다.

웨딩 전문 사이트에서 ‘허니문’이나 ‘결혼’ 등의 낱말을 입력하면 수많은 카페 혹은 블로그 등 다양한 정보를 접할 수 있는 길이 있다. 또한 여행사 홈페이지나 여성 포털 사이트에서도 알찬 정보를 얻을 수 있으니 참고할 것.

 
예약은 서둘러서 하자
결혼식과 신접 살림 준비로 바빠 허니문 준비에 소홀해지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두 달 정도면 충분하겠지’라는 안일한 생각으로 허니문 예약을 미루다 보면 자칫 자신이 원하는 날짜에, 원하는 지역으로의 허니문을 포기해야 하는 경우가 생길 수도 있다.

특히 인기 있는 지역이나 리조트 호텔 상품은 객실과 항공권 예약이 4~5개월 전에 마감되는 경우가 흔하므로 미리미리 결정해 예약을 서둘러야 한다.

현지에 대한 정보를 수집하라

아는 만큼 즐거운 것이 여행이다. 특히 허니문을 떠나는 지역에 대한 상세한 정보 수집은 더욱 즐겁고 소중한 여행을 약속해준다. 간단한 역사나 문화, 종교뿐 아니라 기후와 특이 사항, 금기 사항 등도 꼼꼼히 알아보도록 한다.

그밖에 공항에 반입과 반출이 안 되는 물품은 무엇인지 자세히 알아보면 기념품과 선물 구입할 때 편리하다.


자료 제공 및 도움말|허니문 리조트(548-2222), 천도관광(325-7007), 대교투어(541-0008)

사진|김민철

에디터|김양수

 


Tips

허니문 떠나기 전 반드시 체크해야 할 사항

- 여권은 유효 기간이 6개월 이상 남아 있는가.
- 남는 것은 사진밖에 없다. 디지털카메라 메모리는 충분히 챙기자.
- 여러모로 유용하고 호신용으로도 손색없는 맥가이버칼은 수하물에 넣기.
- 예식으로 혹사당한 당신의 피부와 헤어를 위해 평소 쓰는 세면 도구 가져가기.
- 길거리 공중전화를 찾아 헤매지 않으려면 안전한 휴대폰 로밍 서비스를 미리 신청하자.
- 오랜 비행과 낯선 음식으로 괴로울 당신을 위해 비상약은 필수.

웨프,웨딩21, 한국결혼박람회
결혼검색 웨프


- 본 콘텐츠의 상업적 이용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