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동로마의 유스티니아우스 황제 때 건립된 이스탄불의 성 소피아 사원.
2 술탄아흐멧 지역인 히포드럼 광장의 오벨리스크.
3 이스탄불 전통 중 하나인 물담배.
4 세계 유일의 첨탐이 여섯 개인 블루모스크.
5 아름다운 해변과 산호초 등이 어우러진 독특한 전경을 자랑한다.
6 요정들의 굴뚝이라 불리는 파샤바계곡.
7 많은 조형물이 전시되어 있는 낙타 계곡.
8 암굴 형태의 거주지였던 위츠이사르.
9 카파도키아의 지하도시.
10 카파도키아의 흥미로운 벌룬투어.
Turkey & Dubai
신비한 매력이 넘치는 허니문
고운 바다와 다양한 레포츠, 고급 리조트에서 즐기는 허니문도 좋겠지만 흔히 가는 허니문 지역에서 벗어나 좀 더 특별한 곳으로 떠나는 허니문을 원한다면 터키와 두바이를 눈여겨보자.
터키는 보스포러스 해협을 사이에 두고 유럽 대륙과 아시아 대륙이 만나는 곳으로 터키의 이스탄불은 오른쪽으로는 흑해가, 왼쪽으로는 에게해와 지중해가 접해 동서양 문명이 만나는 위치에 있다.
오랜 역사를 가진 도시인 만큼 이스탄불은 도시 전체가 세계문화유산에 등록되어 있다.
터키는 굉장히 좋은 허니문 장소로 꼽히는데 우선 대한항공이 주 3회 이스탄불로 취항하면서 여행 일정을 세우기 쉬워졌다. 또한 아랍에미리트연방(United Arab Emirates)에 속하는 두바이(Dubai)는 더 이상 우리에게 낯선 이름이 아니다.
7성급 호텔 버즈알아랍(Burj Al Arab), 세계에서 세 번째로 큰 규모를 자랑하는 사막의 인공 스키장, 고급 호텔과 휴양지가 늘어서 있는 주메이라 비치, 세계 최대 인공섬 팜 아일랜드(Palm Island) 등 이렇게 세계 최고, 고급이라는 수식어를 달고 전 세계의 관광객을 끌어 모으고 있다.
다양한 볼거리가 가득
공항에 내리면 사막의 열기가 두바이에 도착했음을 실감 나게 해준다. 세계 최대의 도시로 급부상하고 있는 두바이에서는 낙타 경기장, 두바이에서 가장 화려한 전경을 볼 수 있는 주메이라 비치 및 공원, 7성급 버즈알 아랍(외관), 주메이라 모스크(무슬림 회당), 두바이 박물관, 수상 택시인 아브라를 타고 보는 두바이, 세계에서 두 번째로 크다는 금시장(Gold Souk) 등을 둘러볼 수 있다.
이스탄불은 거대한 노천박물관이라는 말처럼 거리 곳곳, 구석구석에서 만나는 크고 작은 박물관, 사원, 교회, 상점, 광장 등 어느 것 하나 놓칠 수 없는 볼거리가 가득하다.
술탄아흐멧 지역인 히포드럼 광장(오벨리스크, 뱀기둥, 비잔틴 시대의 탑), 가장 아름다운 사원으로 꼽는 블루모스크, 007 영화의 촬영지인 물 장 궁전(예레바탄 사라이), 3천여 개의 상점이 밀집된 그랜드 바자르(시장), 터키 전통 찻집에서 사과차와 함께 물담배 체험도 할 수 있다.
또한 로맨틱 허니문을 위한 아름다운 보스포러스 해협 야경을 볼 수 있는 로맨틱 레스토랑에서 디너를, 이스탄불 시내에서 명물 꼬마 전차 탑승을 할 수 있다.
새로운 허니문 명소로 떠오른 카파도키아
이곳에서 터키 중부 아나톨리아에 자리 잡은 카파도키아로 이동할 수 있는데 이곳은 이스탄불에서 OHY 항공으로 카이세리에 도착한 후 가이드를 만나서 차량으로 한 시간 정도면 도착할 수 있다.
카파도키아는 수백만 년 전 화산 작용으로 분출된 마그마가 굳어서 생긴 독특한 지형이 비와 바람에 깎여 기괴한 모습을 연출하며 지구상 어디에서도 만날 수 없는 외딴 행성에 온 듯한 느낌을 준다.
<스타워즈> <혹성탈출> 등 SF영화의 배경이 아곳에서 촬영되었다.
<개구장이 스머프>에 영감을 준 버섯 모양의 바위 파샤바 계곡(요정들의 굴뚝), 비바람에 의해 만들어진 많은 조형물이 조각 전시장으로 착각을 일으킬 듯한 데브란트(낙타 계곡), 포도주, 도자기, 카펫으로 유명한 아바노스 마을, 3백65개의 암굴 형태로 만들어졌다는 수도원 괴레메 오픈 박물관, 수백 개의 암굴 형태의 거주지였던 위츠히사르 등 다른 곳에서는 절대로 느낄 수 없는 터키만의 매력으로 가득하다.
아름다운 분홍빛 계곡인 로즈 발리를 걸으며 차우신 마을(옛 기독교인 마을)을 구경하고, 인간이 상상하기 힘든 80m까지 뚫어놓은 개미집 같은 거대한 지하도시 카이막클리를 걷다 보면 상상했던 것 이상의 감동이 밀려올 것이다.
이 밖에도 카파도키아에서 즐길 수 있는 이색 체험으로 열기구 투어가 있다. 드넓은 대지에 펼쳐진 기암괴석을 한눈에 볼 수 있는 열기구를 타고 카파도키아를 둘러보는 것은 최고의 추억거리가 될 것이다.
자료 제공|블루허니문닷컴(312-2037)
웨프,웨딩21, 한국결혼박람회결혼검색 웨프
- 본 콘텐츠의 상업적 이용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