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혼준비·예절/폐백·이바지

[웨프,웨딩21]연인과 함께하는 설 맞이 웰빙떡

웨딩21뉴스_ 2008. 2. 18. 11:41

 

 

연인과 함께하는 설 맞이 웰빙떡

 

올 설에는 딸기와 치자로 고운 색을 낸 웰빙 케익으로 설 맞이를 해 보면 어떨까? 사랑스러운 하트무늬 찹쌀떡을 화차(花􃹍����)와 함께 내놓는 센스를 발휘해 보는 것도 좋을 것 같다. 웰빙을 추구하는 사랑스럽고 먹음직스런 한국의 퓨전 떡을 만나보자

 

 

단호박케익


미네랄이 균형있게 들어가 보양식으로 좋은 단호박으로 만든 떡케익, 거피팥으로 고물을 만들어 위에 뿌리고 대추와 호박씨로 작은 꽃을 만들어 앙증맞게 연출하였다

 

 

보자기 쌈떡


복을 싼다는 의미의 보자기 쌈떡은 신혼부부에게 복을 가져온다는 의미로 설날 신혼부부가 함께 즐기면 좋을 아이템.딸기, 치자, 쑥가루 등 천연재료로 색을 내어 팥앙금 소를 넣고 쌈지주머니처럼 빚어 전통미를 연출했다. 팥앙금에 들어간 유자 소는 새콤한 맛과 함께 비타민 C가 함유되어 감기예방에도 좋다

 

 

큐피트


하트무늬의 사랑이 듬뿍담긴 앙증맞은 떡. 찹쌀을 익반죽하여 하트모양을 만들고 기름을 둘러 약한불에 지진 지짐이 떡이다. 설탕, 꿀 등 시럽을 뿌려 먹으면 달콤한 맛이 일품이다. 향긋한 국화차와 함께 즐겨도 좋다.

 

 

꽃사과 단자


딸기물로 사랑스런 핑크빛을 연출한 찹쌀 단자. 흰팥, 땅콩, 사과전과 다진 것을 소로 넣어 고소하고 달콤한 맛이 난다. 사과전과로 꽃받침을 만들어 꽃봉오리 이미지를 연출했으며 코코넛 고물로 먹음직스러운 느낌을 주었다. 비타민이 풍부하고 체내염분을 체외로 배출하는 사과성분의 꽃사과 단자는 웰빙 퓨전 떡으로 안성맞춤이다.

 

 

 

와인고구마 케익


레드와인과 포도가루로 만든 떡케익. 고구마를 조린 정과를 하트모양으로 연출해 사랑스러운 이미지를 연출했다. 향긋한 레드와인 소스와 고소한 고구마의 맛이 어우러진 퓨전 떡케익.


당뇨. 심장병뿐 아니라, 신경안정, 소화장애,해열작용에도 효능이 있는 레드와인을 이용한 와인고구마 케익은 설 이외에도 밸런타인데이 등 연인과의 특별한 날 함께하면 좋을 아이템이다.

 

도움말 | 윤숙자 ((사)한국전통음식연구소장 741-5411) 사진 | 권오관(버진스튜디오6080-9231)

월간 웨딩21, 여성섹션 웨프(Wef), 한국결혼박람회 (http://www.wef.co.kr)

 

- 본 콘텐츠의 상업적 이용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