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혼준비·예절/결혼비용 통계

[웨프,웨딩21] 가장 선호하는 신부 화장품 셋트는?

웨딩21뉴스_ 2008. 2. 23. 17:14

1. 신부 세트를 구매한다면 얼마 정도의 예산을 생각하고 계십니까?
30-50만원대가 47%, 50-70만원대가 33%로 80% 정도가 30만원에서 70만원대를 형성하고 있다. 그 외에 70만원 이상을 생각하는 사람이 10% 정도를 차지했으며, 기타 의견으로 구입하지 않겠다는 의견과 10-20만원대를 생각하는 사람들이 약 10%를 차지했다.

따라서 결혼을 앞둔 예비 신부들은 대체로 신부 화장품 세트 구입을 고민하고 있으며 적게는 30만원에서 많게는 70만원 정도가 보편적인 예산임을 알 수 있다.
 

2. 화장품은 몇 종으로 구성하는 것이 가장 좋다고 생각하십니까?
 

3. 세트 구성시 스킨케어와 메이크업 제품의 구성은 어느 정도로 생각하십니까?
 

4. 세트 구성시 브랜드의 구성 비율은 어떻게 할 예정입니까?
2,3,4. 화장품 구성은 5-7종, 스킨케어 위주로 브랜드를 섞어서 구성한다.
화장품 구성에 있어서는 5-7종을 고려하는 사람이 약 70% 정도로 압도적인 지지를 얻었다. 그 외에 8종 이상을 선택한 이가 20% 정도 되며, 3종 이하 또는 필요에 따라 한 두개만 구입하겠다는 의견이 10% 정도.

세트 구성은 스킨케어 위주로 메이크업 제품을 2-3개 플러스 하겠다는 의견이 66%, 스킨케어와 메이크업 라인을 골고루 섞는다는 의견이 18%를 차지해 주로 신부 세트 구성에 있어서 스킨케어쪽에 치중되어 있음을 알 수 있다.

그리고 이때, 스킨 라인과 메이크업 라인을 나눠서 2가지 브랜드로 고민하는 경우가 41%를 차지했으며, 전체적으로 브랜드와 상관없이 다양하게 구입 하겠다는 의견이 29%, 한 브랜드에서 모두 선택하겠다는 의견이 24% 정도로 단일 브랜드 보다는 피부 타입이나 선호도에 따라서 다양하게 구성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5. 구입은 어디서 할 예정이십니까?
구입은 저렴한 가격의 면세점과 질 높은 서비스를 제공하는 백화점에서!

구입에 있어 가장 중요한 것은 바로 가격! 면세점 구입 예정이 53%로 믿을 수 있는 제품을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다는 의견이 지배적이었다. 백화점은 33%를 차지, 가격은 다소 비싸지만 질 높은 서비스와 믿을 수 있는 유통기한, 다양한 샘플 제공과 마일리지 혜택 등을 이유로 꼽았으며, 그 외 면세점과 백화점에서 복수 구입이나, 인터넷 쇼핑몰, 동네 화장품 가 게 등에서 구입하겠다는 의견이 뒤를 이었다.
 

6. 가장 갖고 싶은 신부 세트 브랜드는 무엇입니까?
 

7. 신부 세트를 구매할 때 가장 고려하는 사항은 무엇입니까?
6.7. 일생에 한번 누려 보는 사치! 가장 갖고 싶은 브랜드 Best 10!

일반적으로 신부 세트는 신랑측으로부터 받는 것이라 생각하기 때문에 사치스럽더라도 기왕이면 평소에 구입할 수 없었던, 비싼 것을 구입하고 싶다는 의견이 가장 많았다.

가격이 높을수록 효능도 좋은 게 아니겠냐는 생각! 43% 정도가 일생에 한번뿐이기에 이때가 아니면 언제 써보겠냐며, 되도록 고가의 제품을 구입하겠다고 밝혔으며, 자신의 피부 타입에 맞는 기존에 사용하던 제품을 구입하겠다는 의견이 37%로 그 뒤를 이었다. 그 외에 기능이 좋은 제품들이나 취향에 따라 다양하게 구입하겠다는 실속파 들이 있었다.
 

8. 선호하는 브랜드 3가지이상 골라주세요.
 
 

월간 웨딩21, 여성섹션 웨프(Wef), 한국결혼박람회 (http://www.wef.co.kr)


- 본 콘텐츠의 상업적 이용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