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혼준비·예절

[결혼준비] 결혼에 관한 모든 궁금증, 멘토들에게 물어보세요!

웨딩21뉴스_ 2016. 6. 23. 14:49

결혼에 관한 모든 궁금증, <웨딩21> 전문가 멘토들에게 물어보세요!



1 본식 DVD 촬영을 하고 싶은데, 뭐가 뭔지 모르겠어요. ‘1인 1캠’, ‘1인 2캠’,‘2인 2캠’ 등 용어가 다양하더라고요. 각각 어떤 특징이 있는지, 만족스러운 DVD 촬영을 위해 무엇을 선택하면 좋은지 알려주세요. 김미나(대전 동구 용전동)

보통 결혼식 DVD 촬영은 한 사람이 하나의 카메라로 촬영하는 1인 1캠이 기본입니다.

대부분의 예식은 1인 1캠이면 충분하지만, 예식에 중요한 이벤트가 많거나 주례사 등을 빠짐없이 기록하고 싶다면 1인 2캠을 선택합니다. 카메라 한 대로는 고정 촬영을 하고, 다른 한 대를 촬영자가 들고 다니면서 자유롭게 촬영하는 거죠.

2인 2캠은 말 그대로 두 명이 카메라를 한 대씩 들고 촬영하는 겁니다. 그만큼 영상 소스가 많아지니 추후 편집을 통해 좀 더 다양한 영상을 얻을 수 있겠죠. 2인 2캠의 경우 영상 업체별로 촬영 방식이 다양하니 예식 성격에 맞는 곳을 잘 선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박 정용(웨딩미 대표)



2 혼수 예산을 잡다 보니 전용 카드를 새로 만드는게 좋다던데, 주로 혼수 구입에 사용하게 될 것 같고요. 여기에 주유비, 통신비 할인까지 되면 더 좋습니다. 예비부부들을 위한 신용카드가 있을까요? 김유진(서울 은평구 불광동)

결혼 준비를 위해 신용카드를 만들 때는 포인트 적립률이 높은 카드가 유용합니다. 단기간에 다양한 혼수품을 구입하다 보면 일상적으로 쇼핑할 때보다 포인트를 빨리 쌓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모든 제휴사에서 1%가 적립되는 ‘성카드1’의 경우 백화점 쇼핑과 해외여행시 사용하면 1.5%라는 큰 포인트가 적립됩니다. 인천국제공항에서 3만 원 이상 결제하면 1만 원이 할인되고요. 주유비와 통신비 할인을 원한다면 ‘삼성카드6 v2’도 추천합니다.

품목에 따라 0.6~1.2%까지 포인트가 적립되고, 에스오일에서 리터당 60원씩 할인받을 수 있어 이동이 잦은 예비부부의 경비를 줄이는 데 도움될 겁니다 .박원진(삼성카드 홍보팀 과장)




3 결혼 앞두고 예비 신랑의 몸매 때문에 걱정이에요. 본식은 아직 멀었지만 촬영일이 다음 달이다 보니 신경이 쓰이네요. 야근이 많아서 운동 시간이 거의 없는 상황인데, 24시간 PT라도 받아야 할까요? 김고은(서울 종로구 옥인동)

운동할 시간이 없을 만큼 바쁘고 피곤하다면 단기간에 효과를 볼 수 있는 전문 에스테틱을 추천합니다.

에스테틱을 선택할 때는 반드시 근육량은 유지하면서 체지방만 감량하는 곳인지 확인해야 합니다. 잘못 관리받을 경우 피부 탄력이 저하되거나 근육 손실이 올 수 있기 때문입니다.

약손명가의 ‘여리한다이어트’는 지방을 분해하는 수기 관리와 기초대사량을 높여 요요 현상을 방지하는 자율 운동 프로그램을 병행해 몸매를 효과적으로 관리해 줍니다. 또 다이어트에서는 식단이 정말 중요한데요.

이곳에서는 상담을 통해 식습관을 분석한 후 개인의 기호에 맞게 고영양, 저칼로리 음식으로 식단을 구성하기 때문에 완벽한 몸매는 물론 건강까지 챙길 수 있습니다. 박선희(여리한다이어트 원장)


4 6월 말 결혼식을 앞둔 예비 신부입니다. 청첩장을 만들려는데 결혼하는 곳이 웨딩홀이 아니라서 약도 준비부터 막히네요. 전세버스 등 입력해야 할 항목이 너무 많아 어려워요. 청첩장 준비할 때의 팁과 수령까지 걸리는 시간을 알고 싶습니다. 오윤아(경기 부천시 송내동)

청첩장 전문 업체는 대부분 예식 장소 약도를 가지고 있으니 이를 활용하면 됩니다. 보유한 약도가 없더라도 새로 제작해주니 걱정하실 필요 없습니다.

전세버스 정보는 온라인 청첩장 주문 시 일시와 장소 정도만 기록하면 청첩장 내용에 반영해려요. 청첩장은 주문 후 수령까지 영업일 기준으로 디자인에 따라 5~7일 소요되니 참고하시고요. 그 외 팁을 드리자면 청첩장은 반드시 샘플을 신청해 눈으로 직접 보고 골라야 후회가 없습니다.

웹사이트의 사진으로는 재질, 색상, 디테일 등을 정확하게 확인하기 어렵거든요. 청첩장 매수는 부족할 경우를 대비해 신랑 측과 신부 측 하객 수에서 각각 50~100장 여유를 두고 주문하는 것이 좋습니다. 김보령(바른컴퍼니 기획팀 PR파트 과장)


--> 기사 자세히 보기 http://goo.gl/Xe6pPC
출처 : 월간웨딩21 웨프 http://wef.co.kr


저작권자ⓒ뉴스&매거진 (주)온포스, 본 기사의 비승인 복제, 전송, 무단 전재, 재가공 등을 금하며 위반시 법적인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