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file.wef.co.kr/WeddingInfo/170/Dance_small1.gif)
풍선 결혼식
풍선으로 장식된 동화 같은 식장. 풍선 아치, 풍선 꽃길, 풍선 단상, 등 신랑 신부의 취향에 맞는 칼라로 다양한 데코레이션을 한다. 풍선 결혼식은 풍선 속에 파묻혀 하객과 함께 결혼식을 진행한다.
식순도 사회자가 풍선을 터트려 꺼내 진행을 하고 양가 부친은 주단위의 풍선들을 좌우로 치우면서 입장하여 길을 연다. 그 후 양가 모친은 풍선으로 장식된 점화봉을 들고 화촉 점화를 한다.
화동들이 작은 풍선을 뿌리며 신랑 신부를 인도하면 신랑신부는 그 뒤를 따른다. 신랑,신부 동시 입장을 하는데 화동들이 작은 풍선을 뿌리면서 인도한다. 주례 선생님도 풍선 속에서 성혼선언문을 꺼내어 진행하며 신랑 신부가 커다란 풍선을 터트리면 풍선속에서 사랑의 메시지가 담긴 프랭카드가 꽃가루와 함께 떨어진다.
퇴장 시는 풍선길에 있는 풍선들이 천장으로 날아 오르고(풍선비상) 친구들은 꽃가루가 들어 있는 풍선을 터트려 환상적인 행진을 연출한다.
예식 시간은 30~40분 정도가 소요되는데 장소는 실내든 야외든 상관없지만 풍선을 띄우고 풍선 터트리기를 해야 하므로 시간적 여유로운 장소와 식장이 넓을수록 좋다. 위와 같은 진행은 신랑 신부의 취향에 따라 얼마든지 변경 가능하다.
기존의 틀에서 벋어나지 않고 풍선으로 꽃대신 장식만 하고 예식진행은 일반진행과 같이 하여도 무방하다.
무대 결혼식
개성있는 결혼식을 원하신다면 무대 결혼식을 권하고 싶다. 신랑, 신부가 평소에 좋아하는 소설속의 주인공이 되어 예식에 반영하는 무대 결혼식은 양가 부모님과 하객들에게 예의에 어긋나지 않도록 프로그램을 잘 짜야 한다.
신랑,신부가 스포트라이트를 받으며 무대에 등장하면서 예식은 시작된다. 장소는 연극 무대인 소극장, 호텔의 연회석, 강당등에서 할수 있으며 의상은 빌리면 되므로 드레스와 턱시도 보다 비용이 적게 든다. 무대 결혼식은 사전 연습이 필수적으로 필요하며 고유 의상은 맞추어 입고 간직하는 것도 좋은 추억이 될것이다.
무대 결혼식은 시간적 여유가 필요하고 장소에 따라 대관료가 필요하며 전체적인 연출흐름을 잡아줄 조명 기사와 기타 조연 배우들이 필요하다.
과일 결혼식
꽃을 이용하여 웨딩장 소를 꾸미는 것이 보통이나 이와는 색다르게 풍요로움의 상징인 과일을 이용하여 식장을 아름답게 꾸미는 것을 과일 결혼식이라 한다.
꽃은 화려하고 아름다워 예식에 많이 사용되나 결혼식이 끝남과 동시에 쓰레기로 변하기 마련이다. 반면 과일의 경우는 과일의 향기에 상쾌한 기분으로 예식을 진행 할 수 있고 예식이 끝나면 하객들들과 같이 나누어 먹는 낭비없는 결혼식이 될 수 있다.
과일로 아치와 과일 바구니를 만들어 주단옆에 놓아두고 단상에는 갖가지 과일로 풍성하게 꾸민다. 식순을 과일 바구니에 담아 사회자에게 전달하면서 식을 시작하며 과일 모양으로 만든 초를 사용하는 것이 분위기에 잘 맞는다. 신부의 부케도 과일 부케를 들고 입장한다. 풍요의 상징인 과일을 통해 복되고 낭비없는 결혼식을 만들어보자.
촛불 결혼식
초는 자기의 몸을 희생하므로서 어둠을 밝혀 주는 봉사정신을 의미한다. 예식장 가득히 초를 장식해 놓고 맑고 영롱한 촛불의 일렁거림 속에서 치러지는 촛불결혼식은 환상적이고 신비한 아름다움을 자아낸다.
실내의 조명을 모두 끄고 촛불의 불빛만으로 치러지는 분위기 만점인 결혼식. 그 분위기에 도취되어 신랑 신부는 물론 하객들마저도 감탄할 정도인데 이 결혼식에는 특히 많은 의미가 담겨 있다.
세상을 창조하기 전을 의미하는 어둠속의 식장은 어머니의 모태를 의미한다. 양가 부친께서 초를 들고 입장하여 단상에 있는 꽃촛대에 초를 점화함으로서 예식은 시작된다. 이 의식은 가정의 대표가 세상의 불을 박히고 문을 열어주는 것이다.
양가 모친은 들어오는 통로의 꽃길초에 점화를 하면서 입장하고 마지막으로 신랑 모친은 청초를, 신부 모친은 홍처를 점화한다. 양가 모친에 의해 밝혀지는 촛불은 탯줄을 의미한다. 생명을 잉태하고 세상 밖으로 내보내는 어머니들의 고통과 기쁨, 사랑을 의미한다.
촛불 결혼식은 촛불을 밝혀야 하므로 야외보다는 실내 예식에 적합하고 낮보다는 밤에 예식을 진행하는 것이 좋다. 신랑 신부는 초 점화봉을 들고 양가 모친이 밝혀 놓은 촛길을 따라 입장 하면서 양쪽 하객들의 테이블에 놓인 초에 점화를 하면서 입장한다.(신랑 신부가 원하지 않을 경우 예식 도우미를 통해 하객 테이블의 초는 점화하고 신랑,신부는 바로 입장한다.)
하객들은 테이블에 점화된 초에 각자 가지고 있던 초를 차례로 점화하고 옆 테이블로 계속 점화를 해 준다. 신랑,신부가 단상에 도착 되면 식장은 온통 촛불로 일렁거려 환상적인 분위기에서 예식을 시작하게 된다. 촛불예식은 온통 촛불로 장식을 한다. 촛불아치, 촛불길, 춧불촛대, 단상도 각가지 초로 연출을 한다.
다른 테마 예식에 비해 저렴한 비용으로 분위기를 낼 수 있는 촛불 예식은 신랑,신부가 촛불의 의미를 알고 남에게 베풀며 살아가는 각오를 다진다면 보다 의미있는 예식이 될 것이다.
출처 : 여성 커뮤니티 Wef (웨프)
결혼전문지 wedding21
- 저작권자 ⓒ웨프(wef.co.kr),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