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혼준비·예절/뉴스

[웨프,웨딩21]색다른 공간, 이색카페를 찾아서

웨딩21뉴스_ 2008. 2. 19. 13:13

 

색다른 공간, 이색카페를 찾아서 ''Fun & Enjoy in Unique Cafe''

 

재미와 즐거움. 그 곳에 가면 최소한 심심하진 않을 것이라는 기대감. 이 모든 것들이 이색카페에 거는 기대감이 아닐까? 웨딩, 페인팅, 포토, 북카페 등 취향별로 즐길 수 있는 이색카페를 소개해 본다

 

 

발랄 깜찍한 당신, 사진찍기 놀이를 즐긴다면? 웨딩 포토 카페-프린세스 다이어리


롯데백화점 본점 영플라자에 위치한 ''프린세스 다이어리''는 드레스나 턱시도를 빌려 셀카를 찍는 웨딩포토 카페이다. 그야말로 공주 풍 분위기의 카페로, 사진 찍는 것을 어색해 하거나 변신이 수줍은 내성적인 성격이라면 옷을 입어보기는 커녕 사진만 찍어주고 올지도 모른다.

 

하지만 막상 카페에 들어가면 2개의 널찍한 포토스튜디오가 독립적인 공간을 만들어 혼자 앙큼하게 이쁜 척을 한들 전혀 민망스럽지 않다. 남자친구와 함께 취향에 맞는 다양한 드레스를 입어보고 쑥스러워 하는 남자친구에게 턱시도를 입혀 둘만의 깜찍한 셀카를 찍어보라.

 

웨딩드레스 외에도 다양한 파티 연회복, 할로윈 파티에 어울릴 엽기적인 가발과 소품 등이 진열되어 있어 개성있는 당신의 취향을 만족시켜 줄 것이다. 밸런타인데이 등 연인과 함께 하는 날, 혹은 자신들의 스페셜 데이에 한 번쯤 찾아가 둘 만의 소중한 추억을 남기기에 적합한 곳이다.

 

드레스 대여비는 1만원부터 2만5,000원까지이며 싸이월드에 개설된 홈페이지에서 미리 드레스를 골라오기도 한다고. 음료는 6천원부터 다양한 커피와 초콜릿, 생과일 주스등을 즐길 수 있다.

 

위치 서울 종로구 소공동 롯데백화점 본점 영플라자 6층/ 이대. 건대점 있음

문의 02)2117-2842
홈페이지 http://dresscafe.cyworld.com

 

 

같은 장소에서 여유있게 보드게임. 플레이스테이션을 즐기고 싶다면? 멀티플랙스 카페-카페 힐


카페 힐(hill)이라는 이름이 실감이 날 정도로 강남역 뒷 골목의 꽤 경사가 높은 언덕을 오르다보면 이색적인 인테리어와 간판 디자인이 눈에 띈다. 깔끔하고 귀여운 디자인의 캐릭터가 눈에 띄는 외관으로도 유명한 이 곳은 멀티플렉스 영화관을 본 딴 멀티컴플렉스 카페이다.

 

감각적인 젊은층을 타겟으로 다양한 놀 거리가 있는 이 곳은 1,2층으로 구분되어 있다. 통유리가 시원스러운 1층의 컨셉은‘Love Floor’. 직접 그림을 그릴 수 있는 페인팅공간이 있으며 커피나 차를 즐길 수 있는 공간을 마련했다.

 

컬러풀한 서체로 벽면을 꾸민 계단을 지나 2층으로 올라오면‘Fun Floor’컨셉답게 수북이 쌓인 보드게임이 먼저 눈에 들어오며 비오는 날 쌓아놓고 보고 싶은 만화책들이 책장에 가지런히 정리되어 있다. 또한 창가에는 플레이스테이션을 즐기고 있는 젊은 커플들이 보이며 DVD 영화감상실과 스터디룸이 마련되어 있다.

 

DVD 룸 사용은 8인 이상 가능하며 음료만 주문하면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사주를 아는 여자, 팔자를 모르는 남자>의 저자인 20년 경력의 김현민 원장과 카페힐 대표인 초공 예성춘씨가 사주와 타로점을 봐 주기도 한다.

 

위치 강남역 7번출구 CGV 뒷편
문의02)555-7347 

홈페이지 www.cafehill.co.kr

 

 

족욕을 즐기며 편안히 독서삼매경에 빠지고 싶다면? 북카페-잔디와 소나무

 

연인과 함께 웰빙차를 마시며 속삭이기에도, 친구들과 함께 수다를 떨기에도, 혼자놀기의 진수를 보여주기에도 너무나 좋은 홍대 앞 북카페, 잔디와 소나무. 시원스럽게 널찍한 장소와 따뜻한 조명, 유기농 사과와 태안 기름유출 성금 모금 엽서, 편안히 앉아 즐길 수 있는 족욕탕, 한 켠에 가지런히 정리된 책들이 포근한 느낌을 주는 곳이다.


친환경 유기농 전문점‘신시'' 에서 운영하는 곳인 ''잔디와 소나무''는 대학가 카페답게 통유리벽에 컬러풀한 메모지를 여기저기 붙여놓았고 찾아준 고객들의 모습을 미니 폴라로이드에 담아 친근감을 더하고있다. 한쪽 켠에는 노트북 코너도 보인다.

 

메뉴판을 들여다보면 웰빙 카페답게 커피도 순우리 말로 되어있는데 ''아이스 카라멜 라떼''는‘모래와 발자국’으로, ''아이스 그린라떼''는‘강물과 시인’으로 변신해 재미를 더한다. 커피 값은 3천원대부터 그리 부담스럽지 않은 가격대이다.

 

일반 기성음료 외에도 유기농주스가 별도 판매되고 있으며 토스트 브런치 역시 통밀 건강식빵과 고산지 바나나, 토마토(오렌지)주스로 구성된 유기농 식단이다.

 

그런가 하면 자체적으로 여섯가지 종류의 피자를 만들어 내부 판매는 물론 배달 시스템까지 갖춰 다양한 젊은 층의 입맛을 충족시켜 주고 있다. 책꽂이에는 책을 마음껏 볼 수 있도록 다양한 책들이 구비되어 있으며 구매 가능하다.

 

위치 홍대역 1번출구 TGI 옆 건물
문의 02)2068-6436

 

 

담백한 한국의 맛이 그립다면? 떡카페-질시루


떡 샌드위치, 김치말이 떡, 와인고구마 케익 등 이름만 들어도 군침이 도는 떡들이 생크림 케익에 살짝 질린 젊은 층의 발길을 사로잡고 있다.

 

전통을 고수하면서도 감각적인 젊은 층을 겨냥해 다양한 퓨전떡을 제시하고 있는 떡까페 ''질시루''는 전통 한옥마당을 연상케하는 정원이 있는 인테리어와 한국적인 도기들, 개량한복을 입은 친절한 스태프, 그리고 먹음직스럽게 진열해 놓은 떡모음 선물세트로 눈길을 끌고 있다.


(사)한국전통음식연구소에서 운영하는 떡카페 질시루는 천연재료로 색을 낸 담백한 웰빙떡과 향긋한 차맛이 일품이다. 특히 찰떡파이, 꽃사과 단자, 호박편, 두텁떡케익, 와인조각케익 등 방부제나 색소를 첨가하지 않고 천연재료로 색을 내어 고소하고 담백한 맛을 낸 다양한 퓨전떡들은 질시루의 자랑거리 이기도.

 

가장 많은 고객들이 찾는‘떡 도시락 정식’은 떡으로 한끼 식사를 할 수 있도록 개발한 식단이며 5,000원의 가격으로 떡 샌드위치, 김치말이떡, 샐러드, 멸치, 호박편, 매화떡, 떡 맛탕으로 구성, 젊은 고객들의 마음을 사로잡고 있다.

 

위치 홍대역 1번출구 TGI 옆 건물
문의 02)2068-6436

 


사진 | 버진 스튜디오(6080-9231)

 

월간 웨딩21, 여성섹션 웨프(Wef), 한국결혼박람회 (http://www.wef.co.kr)

 

- 본 콘텐츠의 상업적 이용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