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혼준비·예절/웨딩정보

[웨프,웨딩21] 2부 드레스로 입는 드레스와 한복

웨딩21뉴스_ 2009. 3. 18. 09:53

 출처 : 결혼준비 웨프 http://www.wef.co.kr

 

가슴 선의 카울이 자연스러운 아름다움을 더하는 튜브톱 드레스. 상체에서 아래로 흐르는 보디 라인을 따라 비대칭으로 손 주름이 잡혀 고급스럽고 우아한 느낌을 전한다.

 

본식 뒤의 애프터 드레스

웨딩 본식에서 복잡하고 풍성한 실루엣의 드레스를 입었던 사람이라면 2부에서는 더욱 슬림한 라인의 드레스를 입으려고 계획할 것이다.
 
아기자기하고 귀여운 스타일을 좋아하는 신부라면 러플과 티어드 장식이 어우러진 미니드레스를 택할 수도 있겠지만 요즘엔 대부분의 많은 신부들이 애프터 드레스로 미니멀하고 심플한 스타일을 선호하는 경우가 많다. 성숙하고 은은한 아름다움을 발산하는 미카도 실크 드레스는 꾸준히 사랑받아왔고 올해에도 그 인기가 계속될 예정이다.
 
 
애프터 드레스로 입는 한복
 
직접 손으로 그린 상상 속의 꽃이 6폭의 치마 위에서 풍성하게 만개했다.
손 염색된 실크가 고급스러운 색감을 자아내는 화사한 한복 드레스

많은 사람들이 한복을 정적이고 내성적인 의상으로 생각하고 있지만 한복만큼 화려하고 화사한 이미지를 표현할 수 있는 드레스도 드물다. 치마의 폭에 따라 미의 가치가 상대적으로 변하기도 하며 당의와 함께 드라마틱한 드레스가 되기도 한다. 실제로 손 염색된 실크 원단을 사용하여 만든 한복을 보고 있노라면 기계염색에서는 볼 수 없는 오묘한 아름다움을 느낄 수 있다.

그래서 사진으로 보기보다 실물을 입었을 때 와 닿는 감동이 남다른 옷이 한복이기도 하다. 한복의 원형을 거의 살린 본을 선택하되 원 컬러로 화사한 컬러를 선택하는 편이 모던하고, 복잡한 디테일보다는 포인트가 있는 스타일이 세련되면서 드레시한 연출을 도울 것이다.


제품협조 김린웨딩(02 545 2511) 황금침선(02 542 6051) 포토그래퍼 이재원

 


e편집팀(webmaster@wef.co.kr)
결혼준비의 모든 것 Copyright ⓒ 결혼준비 웨프 (www.wef.co.kr) All rights reserved.


- 저작권자 허락없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