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혼준비·예절

[웨프,웨딩인포]D-50 퍼펙트 웨딩 가이드

웨딩21뉴스_ 2007. 6. 15. 11:12

 

 

주례를 맡아주실 분을 찾아뵙니다

다른 준비에 바빠 주례 선생님을 물색하는 것을 깜박하는 예비 커플들이 많다. 보통 대학시절의 은사님이나 직장의 상사, 목사님이나 신부님들을 주례로 초빙하는 경우가 많다. 주례 해주실 분을 선정했다면 두 사람이 함께 자택이나 사무실로 직접 찾아뵙고 인사를 드리는 것이 예의이며 당일 차량을 보내 예식장까지 모셔올 수 있으면 더욱 좋다.

여러 가지 사정으로 주례 선생님을 미처 초빙하지 못했다면 한국 주례인협회에 연락해보는 것도 좋은 방법. 교수나 지역유지, 퇴직한 고위 공무원으로 구성된 주례인협회 회원이 깔끔하고 훌륭한 주례사를 해준다.

꼼꼼히 따져보고 스튜디오를 선택하세요

웨딩앨범은 어디서 찍느냐가 관건일 정도로 스튜디오 선택이 중요하다. 스튜디오에 비치된 샘플 앨범을 꼼꼼하게 살펴보고 결정하는 것이 좋다. 스튜디오에서 모델을 써서 제작한 샘플 앨범보다 직접 고객을 촬영한 웨딩앨범을 보는 것이 스튜디오의 실력을 가늠할 수 있는 방법. 요즘에는 야외 촬영보다 스튜디오 촬영 비중이 더욱 높으며, 유럽풍 앤티크한 분위기의 앨범이 여전한 인기지만 현대적인 분위기도 많이 찾는다.

야외 촬영과 스튜디오 앨범 촬영, 본식 촬영을 합한 스튜디오 비용은 70만∼2백만원 선으로 다양하다. 비디오나 DVD 작업은 10만∼30만원 선. 요즘에는 DVD를 다큐멘터리식으로 촬영해 결혼식장에서 빔 프로젝터로 상영함으로써 영화 같은 분위기를 연출하는 시네마 웨딩이 유행이라는 점을 감안하면 비디오나 DVD 서비스를 받아보는 것도 좋을 듯. 나중에 영상으로 된 결혼식 장면을 보는 것도 재미있다.


헤어 & 메이크업 뷰티숍을 결정하세요


웨딩드레스, 헤어, 메이크업은 신부의 전체적인 스타일링을 결정하는 중요한 사항이므로 통일감 있게 연출한다. 특히 헤어와 메이크업은 신부의 이미지를 좌우하므로 뷰티숍을 결정할 때는 특별히 신경을 써야 한다. 주변에서 추천해주는 뷰티숍이나 웨딩 커뮤니티, 웨딩 21에서 본 메이크업 화보를 보고 숍을 정하는 것도 좋은 방법.

신부 헤어, 메이크업은 평소에 잘 하지 않기 때문에 미리 충분한 상담을 통해 자신에게 어울리는 스타일을 결정하고 앨범촬영을 시험삼아 연출해본다. 신부 메이크업으로 꾸준히 인기를 모으고 있는 스타일은 내추럴 메이크업이지만 자신의 개성에 맞게 좀더 포인트를 주어 연출하는 것이 좋다. 헤어는 꼬임이나 땋은 머리로 볼륨을 준 로맨틱하면서 사랑스런 느낌의 스타일이 인기가 높다.
 
웨프,웨딩21, 한국결혼박람회
결혼검색 웨프

- 본 콘텐츠의 상업적 이용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