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혼준비·예절

[웨프,웨딩인포]D-20 퍼펙트 웨딩 가이드

웨딩21뉴스_ 2007. 6. 15. 15:24

 

 

 

아기자기하게 신혼집을 꾸미세요

구입한 혼수 가전과 가구 등을 적절한 자리에 미리 배치하고 각자의 집에서 사용하던 물건을 옮겨놓는다. 특히 주방가전과 가구는 동선을 최대한 고려해 일하는 데 불편함이 없도록 배치하고, 될 수 있으면 공간을 최대한 활용하여 실용적으로 사용한다.

신혼집 평수는 누구나 넉넉하지 못한 것이 사실. 소파 대신 푹신한 대방석을 들여놓는다든지, 붙박이장을 적절히 활용하여 최대한 공간을 넓게 사용하는 것이 좋다. 가전과 가구의 배치가 끝났다면 이제 침구를 씌우고 주방용품과 인테리어 소품 등을 구입해 비치해야 한다. 수납공간을 적절히 활용해 깔끔하고 정갈한 분위기를 내는 것이 중요하다. 독특한 모양의 시계나 액자 등 작은 소품까지 적극적으로 코디한다. 

마음에 드는 부케를 주문하세요

신부의 아름다움을 완성하는 마지막 포인트는 부케. 웨딩 부케는 꽃의 재료도 중요하지만 웨딩드레스와의 조화가 더 중요하다. 소재는 평소에 신부가 좋아하는 꽃이나 컬러를 사용하되 웨딩드레스와 어울리는 스타일로 주문한다. 아이보리나 화이트가 주류를 이루며 모양은 동그란 것을 선호하는 편. 드레스 숍이나 호텔, 예식장 등에 의뢰할 수도 있지만 전문점에 의뢰하는 것이 마음에 쏙 드는 부케를 마련할 수 있는 방법.

보통 부케 가격은 15∼20만원 선. 15만원 정도면 무난하게 부케를 맞출 수 있다. 결혼 시즌에는 좀더 여유 있게 주문을 해두는 것이 안심. 친구들이 선물하는 경우에도 자신이 원하는 스타일을 미리 설명해두는 것이 당일 아침 마음에 들지 않는 부케를 받아드는 난감한 일을 막을 수 있다. 

믿을 만한 업체에서 폐백음식 주문

2주 이상 여유를 두고 혼례음식을 주문한다. 결혼 후 시댁 어른들에게 처음으로 인사를 드리는 폐백은 중요한 행사인만큼 음식도 신경 써서 준비해야 한다. 주변에서 추천을 받거나 깔끔하고 솜씨 좋기로 소문난 폐백 전문점 여러 곳을 둘러보고 가격이 적절하면서 음식이 정갈한 곳을 고른다.
 
웨프,웨딩21, 한국결혼박람회
결혼검색 웨프

- 본 콘텐츠의 상업적 이용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