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장기화로 재택근무, 가정학습이 일상화되면서 집에 머무는 시간이 길어지고 있는 가운데 ‘홈코노미’가 지속적인 트렌드로 자리잡고 있다. 최근 네이버, 카카오 등 대표 IT기업에서 재택근무 제도를 전면 도입하였으며, 매출 상위 100대 기업의 70% 이상도 재택근무를 진행하고 있는 추세이다. 이에 따른 ‘뉴노멀’ 시대 근무 환경의 변화로 홈코노미 소비가 확대되고 있다. ‘홈코노미’란 집(Home)과 경제(Economy)를 결합한 단어로, 집에서 이루어지는 경제 활동을 의미한다. 과거에는 집의 의미가 주거 공간으로 그쳤다면, 현재는 다양한 여가·소비 활동은 물론, 근무와 학업까지 해결하는 공간으로 확대되면서 이와 관련된 집꾸미기 수요가 늘고 있다. 이러한 트렌드에 발맞춰 덴마크 최대 홈퍼니싱 일바(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