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6/23 25

‘신차 출고 지연’에 출고 대기 없는 중고차가 뜬다! 리본카, ‘신차급 중고차’ 인기

잇따른 신차 출시에도 완성차 업체의 생산 차질이 심화됨에 따라 신차 출고 대기가 길어지며 중고차를 찾는 소비자들이 늘고 있다. 차량용 반도체 부족 및 부품 공급 불안정 등 악재가 겹치며 신차 출고 지연 문제가 날이 갈수록 심화되고 있기 때문이다. 기아의 경우 올해 초 6년 만에 풀체인지 모델로 출시된 ‘디 올 뉴 니로’가 최소 6개월, 인기 차종 ‘스포티지·쏘렌토 HEV(하이브리드)’는 18개월 이상의 대기가 필요하다. 그나마 대기가 짧은 현대의 ‘캐스퍼’조차 최소 3개월이 소요되며, ‘싼타페 HEV’는 출고까지 16개월 이상을 대기해야 한다. 올해 1~5월 국내 전기차 판매량 순위 1위에 등극한 현대 ‘아이오닉5’는 최소 1년을 기다려야 출고가 가능하듯, 전기차의 경우 납기일을 장담할 수 없을 정도다...

결혼생활 2022.06.23

파카, 만년필 입문자를 위한 완벽한 첫 걸음 ‘벡터 XL 메탈릭 블랙‘ 출시

130년 전통의 고급 필기구 브랜드 파카(PARKER) 130년 전통의 고급 필기구 브랜드 파카(PARKER)가 만년필 입문자들을 위한 ‘벡터 XL 메탈릭 블랙‘ 만년필을 출시했다. ‘벡터 XL 메탈릭 블랙‘ 만년필은 기존 벡터 모델의 클래식한 디자인을 유지하면서, 더욱 커진 바디와 펜촉으로 업그레이드된 그립감과 필기감을 자랑한다. ​​​​​​​황동 베이스 바디에 사틴 블랙 락카로 마감 처리한 바디와 캡은 한층 더 정교하고 세련된 디자인이 돋보이며, 장식부는 크롬 코팅 처리하여 내구성을 높였다. 또한, 만년필의 핵심이라 불리는 펜촉은 스테인리스 스틸 소재를 사용해 오랜 시간 사용해도 일관된 필기 경험을 제공하며, 펜촉 표면에 더해진 ‘X’자 모양의 패턴으로 파카만의 섬세한 디테일 요소를 더했다. 더불어,..

패션·예복 2022.06.23

[오늘의 운세] 6월 24일(음력 5월 26일, 일진은 무신 戊申) 12지지 띠별 운세 & 궁합

♡ "오늘의 운세 Today's fortune"는 매일, 전날 저녁 9시에 게재됩니다. Today's fortune is published every day, at 9:00 PM the night before. 2022년(단기 4355년) 6월 19일 일요일(음력 5월 21일) "더사주" 띠별 운세 제공 오늘은 임인(壬寅)년, 병오(丙午)월이고, 일진(日辰)은 계묘(癸卯)입니다. 오늘 나의 운은 좋을까? 아니면 나쁠까? 누구나 한번쯤은 가져보는 의문이다. '더사주'의 도움으로 이러한 궁금증을 풀어본다. 사주/운세/궁합 등은 단순히 '호기심이나 재미'가 아니라 '모르는 것보다는 알고 조심하고 현명하게 행동하기 위해 참고해야 할 식견'으로 인식되고 있는 만큼 하루가 시작될때 미리 체크해 두면 하루 24시간,..

오션 원년멤버 오병진, 웨딩화보와 함께하는 그와 그녀의 아름다운 웨딩스토리

More than words 보이그룹 5tion의 리더이자 원년멤버로 활동했던 사업가 오병진이 결혼 소식을 알렸다. 일찍부터 다방면에 대한 사업을 펼쳐오면서 바쁜 일상을 이어오던 그를 사로잡았던, ‘빠짐없이 그를 담아내는 그녀’. ‘부러운 눈으로’ 둘을 바라본다. 오병진은 이탈리안 웨딩을 콘셉트로 네이비 재킷과 아이보리 팬츠에 같은 컬러의 베스트, 아이보리 타이와 네이비 벨벳 로퍼를 매치해 세련미와 클래식함을 동시에 충족했다. 신부는 입체감 있는 꽃잎 모티브의 비즈 레이스 머메이드 드레스로 청순하면서도 고급스럽게 연출했다. 그가 본 그녀의 첫인상은 ‘키가 크고 시크하다’, 그녀가 본 그의 첫인상은 ‘외국 사람 같다’. 낯설었지만 서로의 빈틈을 채워주고, 말보다 행동으로 아껴주는 진심을 누구보다 느끼고 있..

스타웨딩 2022.06.23

더 간편하고, 더 프라이빗하게∙∙∙달라지는 쇼핑의 패러다임

올가을 결혼 예정인 예비 신부 최 모 씨(33)는 최근 혼수 그릇 구입을 위해 백화점을 자주 방문하고 있다. 바쁜 일정으로 인해 주로 주말을 이용해 여러 브랜드의 식기를 알아보던 중, 눈에 띄는 예약 시스템을 발견했다. 대기 없이 ‘나만을 위한 상담’이 가능해 프라이빗하고 여유롭게 제품에 대해 알아보고 구매할 수 있었다. 사회적 거리두기 해제로 일상 회복 분위기가 완연한 가운데, 코로나19로 인해 쇼핑 문화에도 많은 변화가 찾아왔다. 그 중에서도 보다 편리하고 프라이빗한 쇼핑 문화가 주목을 받고 있다. 영국 프리미엄 테이블웨어 ‘덴비(Denby)’는 지난 3월부터 테이블웨어 업계 최초로 네이버 상담 예약 시스템을 도입하고 있다. 결혼을 앞둔 예비부부들의 혼수 구입을 위한 방문이나 선물용으로 구입하려는 고..

한국, ‘유레카 정회원국’ 승격…비유럽권 국가 중 최초

세계 최대 공동 R&D 플랫폼…공급망 선점 경쟁 등 글로벌 기술협력 주도 기반 마련 한국이 비유럽권 국가로는 처음으로 세계 최대의 공동 연구개발(R&D) 플랫폼인 유레카(EUREKA) 정회원국(Full membership)이 됐다. 23일 산업통상자원부에 따르면 22일(현지시간) 포르투갈 리스본에서 열린 유레카 총회에서 회원국들은 정관을 개정해 비유럽권 국가에도 회원 자격을 부여하기로 했고, 첫 대상으로 우리나라와 캐나다가 정회원국 자격을 획득했다. 이번 유레카 정회원국 승격은 그동안 우리나라의 우수한 R&D 역량을 전 세계에 인정받은 것으로 평가할 수 있다. 우리나라는 2009년 유레카 준회원국 가입했고, 2018년부터는 파트너국(Partner Country)으로 활동해왔다. 그동안 200개 과제를 지..

결혼생활 2022.06.23

올 여름휴가 섬으로 떠나요…찾아가고 싶은 섬 15곳 선정

캠핑·건강·사진·음식 등 주제별…‘한달살이’ 체험 프로그램도 운영 행정안전부와 한국섬진흥원이 지난 4월 ‘봄 섬’을 소개한 데 이어 여름과 어울리는 ‘찾아가고 싶은 여름 섬’ 15곳을 발표했다. 이번 ‘여름 섬’은 물놀이로 시원한 여름을 즐길 수 있는 ‘첨벙섬’과 푸른 여름 밤하늘을 보기 좋은 ‘캠핑섬’, 뜨거운 여름바다의 추억을 기록할 수 있는 ‘찰칵섬’ 및 원기회복에 필요한 건강식이 가득한 ‘보양섬’ 등 주제별로 선정했다. 아울러 오는 27일부터 ‘섬 한달살이’ 체험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20개팀을 모집, 최대 29박의 숙박비와 활동비 등을 지원할 계획이다. 먼저 ‘첨벙섬’은 수상스키, 스킨스쿠버, 카약 등 해양 여가 체험시설이 다양하게 구비돼 있어 여름휴가를 맞아 시원하게 물놀이하기 좋은 섬들로 구성..

지질자원연, 합천 운석충돌구 세계지질공원으로 조성한다

- 한반도 최초 운석충돌구 세계지질테마공원 조성 등 관광자원화 업무협약 - 합천 운석충돌구의 체계적 조사․연구로 관광자원 개발과 지역경제 활성화 기대 한국지질자원연구원의 연구결과를 통해 최초로 밝혀진 한반도 운석충돌구 적중-초계분지, 이제 5만 년 전의 신비를 간직한 합천운석충돌구를 쉽고 재미있게 만나볼 수 있게 된다. 한국지질자원연구원(원장 이평구, KIGAM)은 합천군과 5월 11일(수), 합천군청에서 ‘합천운석충돌구 관광자원화를 위한 합천군-한국지질자원연구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합천운석충돌구의 지속적인 연구와 지질명소의 관광자원화를 위한 기관 간 협력체계를 구축하고자 추진됐다. 한반도 최초 운석충돌구인 합천운석충돌구는 약 7km의 직경을 갖는 독특한 그릇 모양의 지형으로 형성 원..

결혼생활 2022.06.23

한국지질자원연구원, 한국의 지하수 '우리나라 좋은물 분포지도' 구축 성공

- 한국의 지하수, 과학적 연구 통해 ‘좋은물 가치‘ 창출 - 국내 지하수의 좋은물 수원의 분포와 수질 특성 연구 성과 국민 품으로... - 좋은물 분포지도 제공으로 국민이 안심할 수 있는 Good Water 기대 사람의 생존에 필수 요소인 물. 최근 개인의 건강을 중심으로 삶의 질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면서 깨끗하고 좋은물의 수요와 가치 또한 더욱 높아지고 있다. 한국지질자원연구원(원장 이평구, KIGAM) 기후변화대응본부 지하수환경연구센터 고경석 박사 연구팀은 물의 과학적 특성 평가와 좋은물 수원 연구를 통해 좋은물 수원 평가지표를 개발, 우리나라 좋은물 분포지도를 구축하는데 성공했다. 연구팀은 지질학적 기원과 좋은물과의 상관성을 밝히고 지하수 수원별 수질특성에 따른 좋은물의 다양한 활용도 제고를 위해..

결혼생활 2022.06.23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담다, 올 여름 트렌드 아이템 그래픽 티셔츠

사회적 거리두기 해제에 따른 일상회복으로 외출이 늘면서 의류, 신발, 가방 등 야외활동과 밀접한 품목의 소비가 늘고 있다. 이에 각 브랜드에서는 올 여름 트렌드로 꼽히는 그래픽 티셔츠를 잇따라 선보이며 소비자들의 시선을 끌고 있다. 소비자에게는 다채로운 스타일을 연출할 수 있는 필수템으로, 패션 브랜드에는 브랜드 고유의 아이덴티티를 전달하는 제품으로 활용되고 있는 그래픽 티셔츠를 소개한다. 프리미엄 감성 아웃도어 브랜드 스노우피크 어패럴은 아웃도어 감성을 담아낸 ‘썸머 컬렉션’을 선보였다. 자연 속 캠핑장의 모습을 컬러풀한 아트워크로 표현하거나 의자, 보틀 등 캠핑 기어와 눈 덮인 산을 모티브로 그래픽 디자인을 적용해 자연의 감성을 자아낸다. 피크닉 그래픽 백 티셔츠, 기어 픽쳐스 티셔츠, 시너리 아트웍..

패션·예복 2022.06.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