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6/27 22

텐들이 x 텐꾸의 인기 아이템 고물가 시대 밀키트 열풍

- MZ세대 사이 텐트에 지인 초대해 먹고 즐기는 '텐들이' 인기 - 거리두기 해제에 캠핑장 문전성시, 먹고 마시는 캠핑 즐기는 먹핑족 증가 - 밀키트, 간편하고 맛있게 음식 준비해 여유롭게 텐들이 즐길 수 있어 인기 거리두기 전면 해제와 마스크 의무화 규제가 풀리면서 캠핑 같은 야외 활동을 즐기는 이들이 늘고 있다. 이에 따라 야외에서도 쉽고 간편하게 조리해 먹을 수 있는 밀키트 제품들이 MZ세대 캠핑러들 사이에서 관심을 끌고 있다. 이른바 텐트 꾸미기를 뜻하는 ‘텐꾸’를 즐기고, 친구들을 초대해 텐들이(텐트+집들이)를 진행하는 MZ세대가 증가하고 있기 때문이다. 지인들을 초대해 텐트를 소개하고 캠핑을 즐기는 ‘텐들이’의 핵심은 맛있는 음식을 나누어 먹는 것이다. 텐트를 치고 꾸미는 것 만으로 시간과 ..

결혼생활 2022.06.27

[오늘의 운세] 6월 28일(음력 5월 30일, 일진은 임자 壬子) 12지지 띠별 운세 & 궁합

♡ "오늘의 운세 Today's fortune"는 매일, 전날 저녁 9시에 게재됩니다. Today's fortune is published every day, at 9:00 PM the night before. 2022년(단기 4355년) 6월 28일 화요일(음력 5월 30일) "더사주" 띠별 운세 제공 오늘은 임인(壬寅)년, 병오(丙午)월이고, 일진(日辰)은 임자(壬子)입니다. 오늘 나의 운은 좋을까? 아니면 나쁠까? 누구나 한번쯤은 가져보는 의문이다. '더사주'의 도움으로 이러한 궁금증을 풀어본다. 사주/운세/궁합 등은 단순히 '호기심이나 재미'가 아니라 '모르는 것보다는 알고 조심하고 현명하게 행동하기 위해 참고해야 할 식견'으로 인식되고 있는 만큼 하루가 시작될때 미리 체크해 두면 하루 24시간,..

고가주택에 대한 전세대출 보증 연장 허용 관련

- 6.21일 발표한 「임대차 시장 안정 방안」 中 정부는‘22.6.21일 제1차 부동산관계장관회의에서 발표한 「임대차 시장 안정 방안」을 통해 고가주택 보유자에 대한 전세대출 보증 연장을 허용하여 1주택 보유자의 실거주 안정성을 제고하는 방안을 마련했다. 이와 관련, 22.6.21일 이후 전세대출 만기가 돌아오는 대출건부터 위 개선 내용이 즉시 적용되어 전세대출 보증 연장이 가능함을(소급 적용 가능) 전했다. 본 기사는 금융위원회의 보도자료를 전재하여 제공함을 알려드립니다. 출처 : 웨딩21뉴스 http://wedding21news.co.kr Copyright ⓒ 웨딩21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결혼생활 2022.06.27

‘분양가 상한제’ 본격 개편…관련 법규 입법·행정예고

‘공동주택 분양가격의 산정 등에 관한 규칙’ 개정안 등 7월 중순 시행 예정 정부가 지난 21일 부동산관계장관회의에서 발표한 ‘분양가 제도 운영 합리화 방안’의 후속조치로 관련 법규 개정 작업에 나선다. 국토교통부는 ‘공동주택 분양가격의 산정 등에 관한 규칙’ 개정안과 ‘정비사업 등 필수 발생 비용 산정기준’ 제정안을 다음달 11일까지 각각 입법예고·행정예고 한다고 27일 밝혔다. 이들 개정안과 제정안은 상한제가 적용되는 재건축·재개발 등 정비사업 아파트의 분양가에 그동안 반영하지 않았던 필수 비용을 추가로 포함시키는 내용을 담고 있다. 구체적으로 정비사업 등 추진과정에서 필수적으로 발생하는 주거이전비, 이사비, 영업 손실보상비, 명도소송비, 이주비 금융비, 총회 등 필수 소요 경비를 공공택지 외의 택지..

카테고리 없음 2022.06.27

공공분야 암 데이터 한 곳에 모아 암 정복 앞당긴다

- 복지부, 통계청, 4개 공공기관 암 임상데이터 네트워크(K-CURE) 업무협약 체결(6.27.) 보건복지부와 통계청(청장 한훈), 국민건강보험공단(이사장 강도태), 건강보험심사평가원(원장 김선민), 국립암센터(원장 서홍관), 한국보건의료정보원(원장 임근찬)은 6월 27일(월) 14시 대한상공회의소에서 “K-CURE 임상데이터 네트워크 구축 협력을 위한 공공기관 간 업무협약(MOU)”을 체결하였다. * K-CURE(Korea-Clinical data Utilization network for Research Excellence, 임상데이터 네트워크) : 의료데이터 중심병원 임상정보, 검진·청구 데이터 및 사망원인정보를 환자 중심으로 연계·결합하여 연구자에 개방하는 플랫폼 보건복지부는 다양한 공공기관 및..

카테고리 없음 2022.06.27

코로나 피해 개인채무자, 원금상환 유예…9월말까지

금융회사 프리워크아웃 특례 적용시기, 3개월 재 연장 코로나19 영향으로 소득이 줄어 어려움을 겪는 개인 채무자는 오는 9월 말까지 가계대출 원금 상환 유예를 신청할 수 있게 됐다. 금융위원회는 전금융권 및 관계기관이 동참해 금융회사 프리워크아웃 특례 적용 시기를 오는 9월 말까지 3개월 재연장한다고 27일 밝혔다. 그동안 무급휴직, 일감상실 등으로 소득이 감소해 가계대출 상환이 곤란한 개인채무자에 대해 ‘취약 개인채무자 재기지원 강화방안’을 시행했으며 이후 3차례 연장조치를 통해 저신용자 및 다중채무자 등 취약계층의 상환부담 경감에 기여했다. 금융당국 및 관계기관은 취약계층의 상환부담 경감을 위해 최저신용자 대상 특례 보증상품 출시(10월 출시 예정), 정책서민금융 공급 확대 등의 노력을 이어나갈 계획..

결혼생활 2022.06.27

감염병으로 폐업한 매장임차인·대리점 계약 해지 쉬워진다

공정위, 유통 매장 임대차·대리점 분야 표준계약서 8종 개정 공정거래위원회는 감염병 확산 등의 외부 여건으로 인해 정상적인 영업활동이 불가능하거나 폐업하는 대형유통업체 매장임차인과 대리점을 보호하는 내용으로 8종의 표준계약서를 개정했다고 27일 밝혔다. 백화점·대형마트, 아울렛·복합쇼핑몰 등 유통업종 매장과 식음료, 의류, 통신, 제약, 자동차판매, 자동차부품 등 대리점업종 표준계약서이다. 이번에 개정한 표준계약서는 법 및 업계 현실 등을 반영해 법 위반을 최소화하고 계약서 작성시 편의를 제공하며, 거래당사자 사이의 분쟁을 예방할 목적으로 공정위가 보급하는 계약 서식이다. 유통 분야 매장 임대차 표준계약서는 집합 제한 조치를 받는 등 매장임차인의 귀책사유 없이 경제사정의 중대한 변동이 발생해 폐업할 때 ..

결혼생활 2022.06.27

AI반도체 전문인력 7천명 이상 양성…5년간 1조 200억원 투입

과기정통부, 산·학·연 논의 거쳐 ‘인공지능 반도체 산업 성장 지원대책’ 마련 정부가 AI반도체 첨단기술 연구에 향후 5년간 1조 200억원 투입해 AI반도체 전문인력을 7000명 이상 양성하기로 했다. 또한 국산 AI반도체 초기수요 창출을 위한 대형 테스트베드 구축 및 공공사업 적용을 넓히고, 차세대 반도체 상용화 위한 대기업과 산·학·연 간 첨단 공정기술을 협력할 계획이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27일 KAIST 본원에서 열린 제1차 인공지능(AI) 반도체 최고위 전략대화에서 이와 같은 내용의 ‘인공지능 반도체 산업 성장 지원대책’을 발표했다. 특히 이번 대책은 지난 5월 이종호 장관 취임 후 첫 현장 행보로 추진된 AI반도체 기업과의 간담회에서 제기된 업계의 정책수요를 바탕으로 산·학·연 논의를 거쳐..

결혼생활 2022.06.27

7월 1일부터 민수용 도시가스 요금 1.11원/MJ 인상

- LNG 수입단가 급증으로 인해 기준원료비 소폭 인상 산업통상자원부(장관 이창양)는 오는 7월 1일부터 민수용(주택용, 일반용) 도시가스 요금을 메가줄(MJ) 당 1.11원 인상한다고 밝혔다.(서울시 소매요금 기준, VAT별도, 이하 동일) 이번 인상은 지난 ’21.12월 ‘천연가스 공급규정’ 개정을 통해 확정된 정산단가(+0.67원/MJ)에 더해 기준원료비 인상분(+0.44원/MJ)을 반영한 결과이다. 작년 하반기부터 국제 유가 및 천연가스 현물가, 환율 등이 일제히 급등함에 따라 인상은 불가피하지만, 물가 상승 효과를 고려해 최소한도로 조정하였다. 도시가스 요금은 천연가스(LNG) 수입단가에 연동하여 산정되는데, 수입단가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인 국제 유가는 전년동월 대비 61%, 천연가스 현물가는 ..

결혼생활 2022.06.27

한정판 거래 플랫폼 크림(KREAM), 빈티지 샤넬 기획전 ‘CHANEL Pre-Loved Collection’오픈

패션의 선순환 통해 지속가능성의 가치 알리는 기획전 6월 27일부터 7월 3일까지 드로우 방식으로 진행 한정판 거래 플랫폼 크림(KREAM)이 빈티지 샤넬 기획전을 선보인다. ​​​​​​​크림은 럭셔리 카테고리 전반의 관심과 수요를 반영, 특히 샤넬 브랜드에 대한 높은 소비자 호응에 힘입어 희소가치 높은 샤넬 아카이브를 엄선한 ‘CHANEL Pre-Loved Collection’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기획전의 키워드인 Pre-Loved란 '전(前) 소유주가 극진히 사랑한’ 이라는 뜻을 담고 있으며 빈티지의 개념을 넘어, 세월의 흔적 속에 과거의 사랑이 담겨 있는 지속가능한 패션을 의미한다. 이번 기획전은 최상의 상태를 유지 중인 80~90년대 빈티지 아이템을 비롯해 2000년 중반 이전의 아카이브로 구성..

패션·예복 2022.06.27